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패치노트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3대 호카게 히루젠의 정확한 포지션(파괴된 역최호 히루젠)
육도나루토 | L:40/A:239
1,681/2,490
LV124 | Exp.67%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8-0 | 조회 14,658 | 작성일 2016-04-29 00:54:26
[서브캐릭구경ON] [캐릭컬렉션구경ON]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3대 호카게 히루젠의 정확한 포지션(파괴된 역최호 히루젠)

 


히루젠의 정확한 포지션에 대해
(파괴된 역최호 히루젠)
 

Ⅰ. 서

 

2부 말미 예토하시라마의 등장으로 대부분의 독자들은 히루젠 역최호 설정이 붕괴되었다고 판단을 한다.

그런데 역최호 논쟁으로 인한 역효과로 평가 절하를 상당히 당하고 있는 바, 

그의 강함이 어느 정도인지 작중내용을 근거로 판단해보고자 한다.

필자는 아시다시피 히>하 주장자(역최호 히루젠글 보기)이다.
다만, 여기서는 하>히로 판단하고 글을 적어 본다.


Ⅱ. 역최호 설정이 붕괴됐다고 판단된 이유


1. 하히 주장자들의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가장 신빙성 있다고 판단되는 이유는

아수라 인드라 환생의 라인이 메인 스토리로 변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기타 주장인  카부토의 대사, 단의 대사, 연출, 이후 설정집 역최호의 누락, 닌자의 신 등은
오히려 중요한 이유가 되지 못한다고 판단된다.

(이유는 위에도 적었듯이 환생라인이 주요이야기라 이런 것들은 라이벌관계나 연출에 기인한 것들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


2. 위의 주장들 보다는 간단하게  예토 마다라의 강함. 그리고 그 이상으로 강한 예토하시라마를 볼 때

충분히 하시라마가 히루젠 보다는 훨씬 더 강하다고 판단할 수 있다.

(예토 하시라마 보다 생전하시라마가 더 강하다.--이번은 저번보다 생전에 가깝구나 라는 대사가 근거이다.)


Ⅲ. 작중 언급에서 보여지는 히루젠의 포지션

1 히루젠 “나루토가 만에 하나라도 자력으로 봉인을 깨고 구미호가 될 가능성이 있다 그때는...”

대사를 보면 히루젠이 나루토를 죽여 버릴 거 다라는 걸 유추 할 수 있는데

이건 당시로 히루젠이 구미보다 강하다 라는 말이라고본다.

물론 이후에 구미를 밀어내는 장면만으로 봤을 때

도저히 구미를 잡는 다는 건 불가능해 보인다. 얼토당토 안한 소리일 뿐이다.(1권 43페이지)


그리고 56세 히루젠이 구미를 한번에 밀어내는 장면에서 보면 다들 겨우 밀어냈다고 하지만

역으로 보면 육도급, 하시라마,  우치하들 빼고 풀 구미를 한번에 밀어낼 수 있는 자가 또 있을까라는 생각을 해본다면

분명히 강한자는 맞다고 판단이 된다.

나루토도 반구미를 자빠뜨리기 위해 나선환을 얼마나 많이 썼던걸 보면 히루젠은 강한캐가 분명하다.(53권 48페이지)

몰론 밀어내는거랑 제압하는거랑은 큰 차이가 있다.

여의봉으로 밀었다고 하지만 그걸 받쳐주는 힘을 가지지 못하다면 오히려 히루젠이 튕겨나갈것이다.




구미를 밀어내고 미나토를 찾는 56세 히루젠. 역시 히루젠에게 구미는 버겁다.

호무라 코하루는 보인다. 역시 단조는 실종. 이후 코하루는 단조한테 니 그때 머했냐하면서 따진다.

2 카카시 대사에 나오듯이  팔문을 열면 잠시나마 호카게 님을 상회한다. 하지만 술자는 죽는다.
여기서 호카게 님은 당연히 69세 조루젠이다. 이후 호카게가 하시라마까지 확장해석 하지만 당시로 보면 히루젠이 맞다고 본다. (10권 73페이지)
여기서 놓고 보면 69조루젠은 7문 가이보다는 강하다가 볼 수 있다.

사쿠라 귀엽게 나왔당.(본인은 사까임.)

 
3-1 앙코와 히루젠의 대화
히루젠 “지금 그녀석(오롱이)를 이길 수 있는 녀석은 없다. 내가 직접 나선다 해도 말이지”
앙코 “ 만약 4대님이 살아게셨다면”
히루젠“ 그건 이미 13년전 이야기야, 4대는 이미 죽었..”
13년전 미나토> 나뭇잎부수기전 오로치마루>69세 히루젠(11권 73페이지)


당시 오로치마루와 대등하게 싸울 닌자는 없다고 했지만 근처에서 지라이야가 나루토랑 놀고 있었다.- 오로치마루>지라이야 라는 논쟁거리가 될만하다.

녀석과 대등하게 싸울 닌자는 이마을에 없다. 지라이야는 대등하게 싸울 수 있지만 출타중.......

 

 

3-2 애비스와 지라이야의 대사(댓글로 인한 삭제및 추가)  댓글로 적어주신대로 지라이야가 마을에 온건 비밀이다.

따라서 위 3-1에 적은건 삭제한다.

나뭇잎 부수기 오로치마루를 막을자는 지라이야밖에 없다. (11권 25페이지)

여기서 보면 지라이야>69조루젠이라는 것도 알 수 있다.

결국 69세 조루젠 보다는 당시 지라이야 오로치마루가 더 강하다는 내용이다. 츠나데에 관해서는 알 수 없다.
오롱이가 침공하면 마을이 위기에 빠질게 뻔한데도 방관한 지라이야의 본심은 무엇일까?

클릭 (지라이야는 더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메시아를 찾는 사람. 나뭇잎의 서클릿을 던저버리고 마을의 틀을 넘어선 사람이다.)
 

4 이루카의 대사 “역대 최강의 호카게였다.” 과거형이며 위의 1번과 마찬가지로 독자들이 오래됐다고 인정을 안 하는 부분.

이글에서는 히루젠이 역최호가 아니라고 인정을 한 상태에서 쓰는 글이라

필자 역시 오래돼서 붕괴된 설정이라고 놓고 이야기를 전개한다. 워낙 유명한거라 짤은 생략한다.

하지만 프로페서와 천재는 이후에도 지속된 설정으로 생각을 해야 한다.(11권 78페이지)



5 오로치마루 너에게 쉽게 목을 내놓지 않겠다. 이걸 볼때 오롱이 너한테 쉽게 죽진 않겠다라는 말이다..(13권 143페이지)
탈주한 이유는 자신이 아닌 미나토를 호카게로....
이후 오리지날 애니에 나왔던 내용이 이미 오래전에 작중에 나왔다.(13권 147페이지)





6. 초대 2대 예토를 보고도 안타깝군요. 각오들 하십시오. 라고 한다.

당당한 모습을 보면 1,2대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
그리고 이때 히루젠은 이번 예토가 미완성 예토인줄을 모르고 한 대사이다.
자신감을 볼 수 있는 대사이다.(14권 9페이지) - 이것도 설붕이라고 판단하고 글을 써나간다.




7 술자를 죽인다고 예토를 해제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히루젠.

이전 대사나 프로페서 설정을 보면 히루젠은 예토전생에 대한 어느정도의 정보를 알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다.

물론 이정보는 이타치도 알고 있었던 고급진 정보이다.

히루젠이 예토를 금술로 지정했다고 판단할 수는 있으나 그 자신이 예토전생을 쓸 수 있다고 보기에는 근거가 부족하다.

앙코와의 대사에서 보면 오로치마루보다 자신이 약하다고 판단을 한 것 같지만

막상 전투에서는 오로치마루는 죽일 수 있다 혹은 같이 죽자 정도의 내용은 보여준다. (14권 64페이지)


여기서 그술법은 시귀봉진


8 그 뒤에 나오는 바로 과거 닌자의 신이었다는 내용.
과거의 내용으로 닌자의 신이었던 당시보다 지금은 늙어서 그에 못 미친다는 걸 말하는 거고 닌자의 신은
하시라마, 히루젠, 한조까지 언급된 거라  히루젠 닌자의 신은 크게 의미를 부여 하지 않는다.

아래에 나올 카부토의 5대국 최강의 카게라는 대사로 볼 때 당대(히루젠 재임시) 최강의 닌자였다는 말일 뿐이다.

히하 주장할 때도 같은 논지로 이야기 했던 부분이다.  이 부분은 당대 최고의 닌자에게 붙여진 수식어일 뿐이라고 본다.

(이미 초대랑 2대랑 한번 붙은 다음. 헉헉거리는 히루젠을 보고 오로치마루가 한말이다) (14권 65페이지)



 


9. 14권 회상에서 나오는 장면으로 오로치마루가 마을을 탈주하는 장면에서

히루젠은 오로치마루를 죽일 수 있었지만 그를 놓아주었다.

여기서는 히루젠 >오로치마루이다. 마을을 떠난지 10년전이라는 대사로 당시 히루젠의 나이를 유추해보면.
히루젠은 59세이다 이때는 오로치마루 역시 예토전생을 쓰지 못할때라고 본다.(14권 68페이지)

근거는 '설마 금지된 술법(예토전생)을 완성한것인가'라는 대사로 추측해보면

오로치마루가 탈주한 당시는 예토를 쓸 수 없었다고 보는게 맞다. 히루젠 역시 못쓴다고 본다.

59세 히루젠>예토없는 오로치마루

9번은 전체 수정 한다. 이 파트는 예토전생이 아닌 오로치마루의 "전생인술 불시전생"

(보통 전생술이라고 줄여서 말한다.)이라는 술법에 대한 대사로

수명이 다되면 다른이의 몸으로 갈아타는 방법으로 자신의 수명을 연장하는 술법이다.

ㅎㅎㅎ 그래도 십여년전이라는 단서로 오롱이가 탈주할 당시 히루젠 나이를 알 수 있는 어느정도 알 수 있는 단서는 된다.

당시 50대 후반 히루젠>오로치마루인건 확실하다.
 


10. 죽음을 각오하고 4대의 봉인술인 시귀봉진을 시도하는 히루젠 (14권 97페이지)
자신은 1,2대의 의지를 이어받고 자신의 의지를 이어 받은 자는 4대이다.
그도 4대와 같은 선택을 한다.
당시 69세의 조루젠이라도 카게급 3명이랑 싸울 정도의 능력은 보여줬다. 물론 졌지만.

1,2대가 미완성의 예토였지만 그래도 카게급으로 보는게 타당하다고 생각한다.



 


11 . 이타치>오로치마루>69세히루젠
원작에서만 본다면 팔 멀쩡하고 예토가능한 오로치마루가 스스로 이타치가 자기보다 강하다고 인정한다.

이룰수 없는 꿈이라고까지 표현한다.(16권)

원작 대사로만 살펴보면 지라이야>이타치>오로치마루가 된다. 요즘 나게서 핫한 논쟁거리이다.

위에 III-3과 충돌이 일어난다. 지>이, 이>오, 오>지.ㅎㅎㅎㅎ 물고 물리는 관계? 뭐 어차피 듀얼은 상대적이니..(3-1에 의해 삭제)


그리고 깨알 같이 등장하는 아카츠키 멤버 반지이다.
저한자는 空  빌 "공"자로 비다, 없다, 쓸데없다, 공허하다, 쓸쓸하다. 구멍. 곤궁하다, 실체가 없다는 뜻이다.

12. 오대국 최강의 카게로 칭송을 받았던 카게.

칭송을 받았다는건 타국에서도 다 인정 하는 것으로 일단 히루젠이 한창 날리던 시기엔 나머지 4대국 카게들 보다 강했다는 내용이다.

게다가 1,2대까지 데려갔는데 팔 잃은것 정도는 나름 잘해냈다는 표현으로 봐서 69세 조루젠도 강하다는 방증이다..

오로치마루가 생각했을때 히루젠을 죽일려면 1,2대 정돈 예토는 해야 된다는 판단을 한 것(16권)

실제로 붙어보곤 탈주할때 보다 많이 약해졌다는 판단을 내렸다.



 

13 여기까지 작중 내용으로 히루젠의 강함을 어느정도 유추할 수 있는 내용들이다. 대부분 초반언급인데 그건 히루젠이 일찍 죽어서 그렇다.

진수 짭수랑 싸우는 내용은 다음 추측부분에서 적겠다.

그리고 예토전생 설정이라던가 오로치마루가 아카츠키 멤버였다는 표식의 반지 등 기타 내용을 보면

맛살이 막지르는 스탈은 아니고 나름 꼼꼼한 편이라도 본다.(15년 연재에 이정도면 양호함)

오래됐다고 무조건 부정하는건 맞지 않는다고 본다, 다만, 이글은 하시라마>히루젠이라는 전제로 쓴 글이다. 따라서 히하가 될만한건 일단 파괴하고 본다.

Ⅳ. 추측으로 알 수 있는 히루젠의 포지션

1 천재, 프로페서, 5속성
저3가지 텍스트는 설정집에도 같이 나오는 내용으로 탐구자로서 술법의 원리를 파악하는 능력이 아주 뛰어나다라는 말이다.

5속성을 기초로 마을의 모든 비전, 인술, 환술을 풀어해쳤다라고 나오는데.
여기서 풀어 해쳤다는 건
그 원리를 파악했다고 보는게 타당하며 모든 술법을 쓸 수 있다고 하는 건 근거가 부족하다고 본다.

대신 상대의 술법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다양한 술법으로 상대하는 천재성과  엔마와 함께 체술이 중심이 되는 타입이었다라고 본다.

작중에서 구도옥을 오오노키의 진둔을 언급하면서 술법의 원리를 단번에 파악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탐구자로서의 능력을 보면 히루젠이 토비라마나 오로치마루를 넘어섰다고 본다.(아래 진의서 설정집 짤 참조, 정발되면 교체)


 

히루젠 설정집에 나오는데 그에게 어울리는 제자를 얻지 못했다는언급이 있다.

개인적으로 지라이야 츠나데는 분야가 달라서 제외하고

오로치마루로 비교해보자면 학자로서의 윤리의식 같은 걸로 이해 하면 될거라 생각 된다.

오로치마루는 이게 결여되어 있어 히루젠은 그에게 지식과 기술을 모두 전수 하지 않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러니 오로치마루가 히루젠 연구실 뒤지다 걸려서 ㅌㅌ한거다.ㅎㅎ


앞에서 밝혔듯이 히하가 될만한 부분은 파괴를 한다고 했듯이 역대 최강부분은 빼고 보시라~

다만, 천재, 프로페서 모든 술법을 풀어해쳤다 등은 이후 4차닌전에서 다 보여준 내용들이니 계속 이어진다고 보면 된다.


2 전체 수정
2 오랫동안 전란의 시대를 달렸다.
3차 닌자대전엔 일선전투에서 물러선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렇다면 그가 오랜 전란의 시대라 함은 아마도 하시라마 사후부터 3차닌전 전까지로 보면 된다.(연출 공백의 시간)

오랜 전투로 다져진 캐릭이다. 물론 액션 연출은 없지만..
여기서 동기들과 함께 전쟁을 승리로 이끌고 마을을 최강대국으로 만들었다는 언급이 나온다.

이 전쟁에서 우치하 카카미는 전사를 했다고 본다. 카카시의 아버지인 사쿠모가 활약했던 것도 아마 이때인듯 하다.

전삼닌이 최초 참전한게 3차 닌자 대전인걸 보면. 아마도 히루젠과 동기들 사쿠모가 활약하고 타마을을 이겨내고 나뭇잎을 강대국으로 만든건 2차 닌전이라고 볼 수 있다.

동기들과 함께라는 텍스트는 이후에서도 보여준 원로정치의 한 부분으로 보면 될 것 같다. 이게 나중에 여러 가지 문제의 원흉이 되었지만.
(전삼닌의 2차 참전은 엔하위키 오류

자는 외전은 안본관계로 전삼닌이 2차 참전이 맞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자막의 오류인가? 저애니에서는 3차라고 나온다, 한조도 3차에서 활약했다고 했으나 2,3차는 완전 뒤죽박죽이다.

맛살 연대가 불분명한게 사실이지만 이번 애니(678화에서 판다라가 언급함)를 기준으로 본다면.

1차 닌자대전은 토비라마가 금각은각에게 죽은 그 전쟁

2차 닌자대전은 한조와 전설의 삼닌, 비마을 삼형제이야기 1차닌전 종결후 20여년이 지난 후 일어났다고 한다.

3차 닌자대전은 칸나비전투 오비토 , 카카시가 이름을 날리고, 미나토가 종결시킨 전쟁

4차 닌자대전은 오비토카부토 vs 닌자연합군

으로 보면 된다.

 

그럼 오랫동안 전란의 시대를 달려왔다는 히루젠에 대한 설명에서 그 기간은 하시라마 사후부터 2차닌전이 시작하기 전까지라고 보면 된다.

토비라마 사망 당시는 히루젠은 동기들 보다는 강했지만 자세한 실력을 알 수가 없으니 전쟁을 거듭하면서 실전에서 급성장했다고 보는 편이 맞는듯 하다.

맛살연대가 원래 병맛이라 그 기간은 가늠하기가 어렵지만.....

한번 더 적어보자면 토비라마 사후 동료들과 전쟁을 승리(1차 대전을 종결시키고)로 이끌고 마을을 최강대국으로 만들었다고 나오는데

여기서 Ⅱ-12에 카부토가 언급한 5대국 최강이 카게로 칭송을 받았다라는 말이 나왔다고 본다.

3. 히루젠 재임기간은 2대 사후부터 나뭇잎 부수기 사건까지이다. 같은 기간에 타국 카게를 살펴보자.

파란색으로 표시(짤은 보라색 네모칸 표시) 야구라나 라사도 같은 시기에 재임했지만 표시는 안함.

 

가. 호카게
초대 하시라마 /2대 토비라마 /3대 히루젠 /4대 미나토 /5대 츠나데 /6대 카카시 /7대나루토
[졸렬잎짤은 생략]


나. 츠치카게
초대 이시카와 /2대 무우  /3대 오오노키 /4대 쿠로츠키



 

다. 미즈카게
초대 뱌쿠랸 /2대 호츠키겐게츠 /3대 무명씨(피안개만든놈) / 4대 야구라 /5대 메이 /6대 쵸주로




라. 카제카게
초대 레토 / 2대 샤몬 / 3대 사철쓰는놈(사소리장난감) / 4대 라사(키미마로한테 죽음) / 5대 가아라



 

마. 라이카게
초대 무명씨 /
2대 무명씨(금각은각한테 사망) /3대 라이카게 /4대 킬러A  /5대 다루이


호카게 회담당시 거의 1,2대가 같이 왔고. 안개마을만 1.3대가 왔다.
2대 라이카게는 하시라마와 동맹을 맺는 과정에서 구름마을의 금각은각이 한테 죽었다.
2대 라이카게는 2대 호카게인 토비라마 보다 일찍 금각은각한데 죽었다고 판단되므로 3대 라이카게는 히루젠 보다 카게를 일찍 했다고 봐야된다.
3대 라이카게는 2대츠치카게 무우와 2대 미즈카게인 호츠키 겐게츠를 알고 있으므로 동시대를 껶었겠지만

그게 히루젠과 같은 재임시라는 판단은 어렵다
그리고 무우와 겐게츠는 서로 맞찔려서 동시에 죽었으니 이후

오오노키랑  피안개 만든 무명씨(오롱이 비슷한놈)이 동시에 3대 카게에 취임했다고 보면 된다.

이렇게 보면 히루젠은 3대 라이카게랑 같이 재임했고.
무우와 겐게츠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오오노키와 피안개 만든 놈이랑은 같이 재임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사소리가 죽인 사철쓰는 3대 카게카제 역시 같이 재임했다고 본다.


여기서 5대국 최강의 카게로 칭송을 받았다고 보면.
히루젠 2차 닌자대전이 얼어나기 전까지는 3대 라이카게, 3대 오오노키, 3대 사철이, 3대 피안개만든놈 얘들 보다는 쌔다고 볼 수 있다.

2차닌전엔 한조가 정점이었다.



팔미와 삐까 드는 3대 라이카게 진둔의 오오노키(당시는 젊을때라 4차닌전 보다 강했을거라고 보는게 타당하다.)

애들보다 히루젠이 더 강했다는 이야기이다.

여담으로 4차닌전 오오노키가 작중 연출된 히루젠 보다 강해보인다라고 할 수도 있다. 말씀대로 그렇게 비교하면 오오노키가 더 강할 수도 있다.

작중연출도 오오노키는 4차닌전 5카게중 최강의 모습을 보여준다.

쇠퇴기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4차닌전 당시 오오노키가 작중 조루젠을 넘어섰을 수도 있다. 조루젠은 구미사건인 56세 때도 조루였던거 같다.

다만 히루젠이 5대국 최강의 카게였던 당시는 히루젠이 오오노키 보다 더 강했었다라는 것이다.
3대 사철이는 사소리한테 죽어서 그렇게 크게 보지 않고 피안개 만든애는 자료가 불충분하다.


오오노키를 갖고 놀던 겐게츠가 알려주면서 싸우다 갑자기 안알려주고 싸우는데 나한테도 못이기면서 마다라한테 깝치냐라고 한걸 봐서는

겐게츠와 마다라의 차이도 엄청나다는 말이다.

선대로 갈수록 클래스가 엄청나다는걸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물론 나루사스는 제외하고 말이다.
선대로 갈수록 점점 더 강하다는걸로 볼 때 히루젠은 아마도 무우와 겐게츠 정도로 보는게 어느정도 타당할 수도 있다.

마다라는 무우와 겐게츠 역시 몇수나 접고 들어가야되는 강자이다. 이렇게 보면 하시라마는 언급을 안해도 다들 아실 듯하다.

4. 소용돌이 제츠의 진수짭수에 현 5카게 및 닌자연합군, 라이카게 쳐맞고 날아가는 장면도 나온다.
하지만 69세 조루젠이 5속성으로 상쇄를 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걸로 까는 분들도 있지만 이 장면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건 69세 예토 조루젠이 진수짭수를 맞상대할 정도는 된다는 것이다.

물론 예토이긴 하지만.








 


카린과 스이게츠가 짭수를 깨부술 수 있었던 건 짭수가 히루젠과 상대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곧바로 스이게츠의 연타도 있었고. 오롱이가 카린은 쿠시나급이라고 언급했다.

카린은 알고보니 엄청 강자(선인모드 이상 탐지력, 츠나데 이상의 회복력, 쿠시나급 공격력 ㄷㄷㄷ하다.)

여기서 본다면 진수천수 하시라마 >스이카린>진수짭수 69 히루젠 > 카게들 및 닌자연합군

이라는 결론이 나온다. 이건 그냥  웃자고 하는 소리다.


Ⅴ. 맺음글

보통 조루젠은 조빱 취급을 받는다. 하지만 아래 내용에서 보면 그도 닝겐급 중에서는 최강자 그룹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1 여기서 작중언급에서 볼 수 있는 내용을 적어 보자면
가. 8문가이 > 69조루젠 > 7문가이
나. 13년전 미나토 > 나뭇잎 부수기 오로치마루, 지라이야 > 69세 조루젠
다. 59세 조루젠 > 탈주당시 오로치마루
라. 69세 조루젠도 카게급 3명이랑 싸울정도의 능력은 보여줌
마. 이타치 > 나뭇잎 부수기 오로치마루>69세 조루젠
바. 과거 오대국 최강의 카게로 칭송을 받았던 당시 히루젠은 타국 4카게 보다 강했다. 그때가 언제인지를 정확히 알 수 없다. 그게 언제일까?

작중 내용으로 이정도로 결론 낼 수 있다.- 역최호 언급과 닌자의 신은 빼버렸다.

2 추측한 부분을 적어보면
1의 바. 부분에서 말한 그 언제인가 라는 물음에서 위에서 살펴본 바에 의하면 토비라마 사후 2차닌전이 시작하기전까지 라고 볼 수 있다.

팔미와 삐까 드는 3대 라이카게 진둔의 오오노키(당시는 젊을 때라 4차닌전 보다 강했을거라고 보는데 타당하다.), 

애들보다 히루젠이 더 강했다는 이야기이다.


3.따라서 육도급을 제외하고 닝겐급에서
첫번째 그룹 거기서 독보적 원탑이 하시라마 그리고 바로 다음이 마다라이다.


두 번째 그룹이 히루젠과 무우와 겐게츠정도라고 본다,

두번째 그룹이라지만 하시마다와는 엄청난 차이가 난다고 볼 수 있다.(연출상-개인적으로는 크게 차이 안난다고 생각 다굴에 장사없다.)


세 번째  그룹이 3대 라이카게, 오오노키 정도로 판단이 된다.

(타국1대에 대해서 정보가 없고, 생전 기준 , 카게만 기준으로 본다. 이후 기타 캐들은 제외)

 

가이는 팔문을 열면 원탑 하시라마를 잠시나마(시간적제한) 넘어선다고 본다.(위의 Ⅲ-2 )

그 강함은 육도급 판다라를 상회할 정도.

즉 히루젠의 정확한 위치는 위에서 적은 두 번째 그룹에 속한다고 본다.

른 2대 카게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설정집에서 2대인 토비라마를 넘어섰다고 나오고, 미나토도 꽃을 피우기 전에 죽었던바

하시라마>히루젠> 비열과 미나토>조루젠 정도로 판단된다.(생전기준)

비열과 미나토는 솔직히 순위를 매기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같이 넣어 두었다.

타마을은 3대가 2대를 뛰어넘지 못했으나(겐게츠와 오오노키의 전투에서 추측, 금각은각에게 죽은 2대라이카게와 3대 라이카게의 우열은 모르겠다.)

히루젠은 토비라마를 뛰어넘어버려서 1,2대 카게들 사후 3대들이 각 마을을 이끌 당시 오대국 카게 중 최강의 자리에 올라섰을 것이다.

 

어디까지나 작중에 내용과 그 근거로 생각해본 내용이고 위에서 말한 무우나 겐게츠 급이라는 것도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뿐이다. 따라서, 객관적인 근거라고는 볼 수 가 없다.

다만 히루젠 재임시 타마을 3대들 보다 강했다고 보는건 어느정도 타당하다는게 필자의 주장이다.

이 주장에 대한 근거는  III-12의 내용이다. 이것도 오래됐다고 깨진 설정이라고 말씀하신다면 더이상 드릴 말씀은 없다.

 

마지막으로 재 정리하자면.

 

히루젠이 오대국 최강의 카게로 불리던 시절엔

타마을 3대들보다 강한 닌자였고 그 당시엔 최강의 닌자였다. 그래서 닌자의 신이라고 불리웠다.

다만 그 기간은 그리 길지는 않았을 듯하다.

이후 히루젠이 쇠약해지면서 2차닌전엔 한조가 닌자의 정점이 되었다고 본다.

1차 닌전 종전후 20여년이 지난후 2차닌전이 일어났다.

강대국들이  비마을에서 싸우는걸 다 몰아내고 마을을 지킬 정도 힘을 가진 신념의 한조. 그래서 당시 닌자의 정점으로 올라섰다.

결국 그도 타락하고 페인한테 신라천정 한방에 죽었다. 영원한 강함이란 없는 것.

(결론 : 1차닌전을 겪고 2차닌전이 일어나기전까지 생존해 있는 닌자중에 최강자, 이후 급격한 쇠약)

 

그리고 작중에 나온 69세의 조루젠은

7문 가이 보다는 강하고,

당시 지라이야 오로치마루보다는 약하다.(50대 후반 까지는 제자들 보다 강했을 것이다)

구미사건 당시의 미나토 보다 약하다.

오로치마루도 스승인 69세 조루젠을 잡기 위해 1,2대(미완성)를 예토해서 갈 정도로 강자로 판단했지만,
한번 붙어보고 헉헉대는 조루젠의 모습에 안쓰러워한다. 예전에 보던 모습이아니었기에(쇠약해진걸 알아챔)

하지만 그 69조루젠도 카게급 3명(오로치마루, 1,2대)이랑 맞찔러 죽을 정도의 힘(봉인술)은 가지고 있었다. 결국 졌지만.

(결론 : 노쇠했지만 그래도 카게중간급)

개추
|
추천
8
반대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9/A:204]
nrd
한가지 빠디신게 잇으시다면.. 오롱이랑 3대 싸우고 나서인가 중이엇나
그때 오롱이가 자기입으로 4대가 10년인가? 몇년인가 조금만 더 젊엇다면 자기가 찌발렷다고 햇지 안나요?

그리고 정성글 추천드립니다
2016-04-29 01:23:35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네 그십년전이 오로치마루가 탈주할때였습니다.
그때 히루젠이 59세었고 오로치마루보다 강했죠
제자라서 탈주하는데도 죽이지는 못하고 ...
결국 제자손에 죽음을 당하죠
감사합니다.
2016-04-29 01:28:06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아 새벽이라서 착각 ㅎㅎ

오롱이가 4대 언급도 했나보네요, 한번 찾아 봐야겠네요
늦은시간에 감사 합니다.
2016-04-29 02:01:39
추천0
[L:9/A:204]
nrd
아 ㅠㅠ 제가 잘못 적엇습니다 4대가 아니라 3대 맞습니다 죄송합니다 ㅠ
그리고 14권 168페이지에 오롱이가 10년만 더 젊었다면 날 죽일 수도 있으셨겠지요
이말은 제생각에는 10년전 히루젠>>>나뭇잎 부수기 때의 오롱이라고
생각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가요??
2016-04-29 02:59:03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II-9에 설마 금지된 술법을 완성했냐 라는 대사를 볼때 탈주전엔 오로치마루는 예토를 쓸 수 없었다고 보구요.
히루젠 역시 예토는 쓸 수 없다고 판단됩니다.

10년전 당시의 히루젠이 탈주당시 오로치마루는 가볍게 이길거 같은데
문의 하신 10년전 히루젠과 나뭇잎 부수기때의 오로치마루는 정확하게 알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오로치마루가 히루젠을 잡기위해 1,2대를 예토까지 해서 온것과 많이 늙으셨네요. 안쓰럽다고 하는 부분을 봐서
10년전 히루젠을 잡을려면 최소 1,2는 예토해야 가능한 정도라고 오로치마루가 판단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것도 힘들게 성공을 했지만 양팔을 잃게되었죠.

이렇게 보면 말씀처럼 10년전 히루젠이면 나뭇잎부수기 오로치마루를 이길 수도 있다고도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도 볼 수도 있습니다.
2016-04-29 11:36:56
추천0
[L:28/A:316]
예토쿠시나
라. 카게카게 >> 카제카게 오타발견이요. 글 잘읽었습니다
2016-04-29 02:10:52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감사합니다 수정할게여

그외도 오타가 많네요ㅜㅜ 낼 고쳐야할듯
2016-04-29 02:16:14
추천0
[L:9/A:24]
몰라이런
하시라마를 잠깐 넘어서는 정도가 아니라 완전히 초월해서 뚜까딸겁니다 [..

십미를 흡수한 마다를 상대로 마다라가 거의 아무것도 못하게 했으니까요
심지어 10미가 없었으면 죽었기도 했구요.
2016-04-29 04:33:42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잠깐이라고 한건 시간적인걸 이야기한거에요ㅎㅎ
좀있다 수정할게요
2016-04-29 06:28:03
추천0
별빛상어
히빠지만 괜찮은 글이었슴다

졸려서 대강 봤는데 꽤나 논리정연하구여
2016-04-29 07:01:39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히루젠이 조빱취급을 당하는게 많아서
히루젠의 강함이 어느정도 일까 하는걸 알려드리고자 적은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2016-04-29 08:17:42
추천0
[L:8/A:145]
찌끄래기
좋군요 오카게랑 5:1할 정도급은 된다고 보는 히루젠
승부는 모르지만
2016-04-29 11:11:51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잘알님.
오카게랑 5대 1 이라 ㄷㄷㄷㄷ 합니다.
2016-04-29 11:37:35
추천0
알라라크
ㅊㅊ
하>히는 말도안되는 소리고(하시라마도 최강드립은 넘치도록 많음) 객관적으로 봤을떄 하시라마>전성기 히루젠>토비라마>미나토>츠나데>카카시
정도로 보고있고 타마을 3대들보다는 확실히 강한듯. 그리고 구미 밀어낸건 대단한건 맞으니 강한건 맞음. 물론 밀었다는거랑 구미 잡는다는거랑은 차원이 다르지만 대단하다는거 ㅇㅈ은함
2016-04-29 12:13:15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ㅊㅊ 감사합니다.
그부분은 피드백해서 추가했습니다.
2016-04-29 14:24:05
추천0
응다물어
와 몇일걸림?
2016-04-29 18:31:42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어제 두시간
오늘 두시간정도 걸렸네여ㅎ
2016-04-29 19:33:58
추천0
volt999
오로치의 나뭇잎습격 때의 예토전생때는 예토전생이 완전하지 못했다라고 오로치한테 2번째로 예토된 2대가 말했습니다
오로치의 나뭇잎습격 때의 지라이야는 나뭇잎에 잠깐 놀러온것이고 히루젠한테도 자기가 왔다는 사실을 알리지 않았습니다 히루젠은 지라이야가 왔던걸 몰랐을 가능성이 큽니다.(기억상 맞는지는 모름)
2016-04-29 19:42:12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네 그당시 예토가 완전하지 못했습니다. 이후에 밝혀진내용이죠 이것도 히루젠역최호가 붕괴되면서 추가된 부분이죠.

지라이야부분은 님 말씀이 맞는것 같습니다.
확인해보고 수정하겠습니다. 지금은 폰츄라 이따할게요.
2016-04-29 19:47:22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첫번재 예토관련 부분은 원래 반영된 부분이고
두번째 지라이야 부분은 수정햇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04-29 20:30:12
추천0
Uoo
히루젠이 언급한 금지된 술법은 전생술이라 보는 게 타당합니다.

당시 오로치마루는 얼굴을 벗겨내며 말했고 과거회상에서 영원히 사는 방법을 연구했다고 나오면서 나뭇잎의 하급, 중급닌자 등이 사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고 놓쳤죠..

결론은 예토전생이 아닌 전생술을 완성했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오로치마루는 예토전생으로 오랫동안 살 생각은 안 했으니까요.
2016-04-29 21:07:01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14권을 다시 읽어봤습니다. 저는 1,2대 예토에 초점을 맞추고 적었습니다만.
다시 읽어 보니 말씀대로 가면을 벗고, 저 대사 후 회상에 들어가는걸 보면
님 말씀이 맞습니다.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새벽에 막써본거라 틀린부분이 많네요.^^
2016-04-29 21:38:16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최종수정완료햇습니다. 이제는 걍 냅둘래요.
2016-04-30 14:07:48
추천0
[L:40/A:282]
갓티오피
3대라이카게가 죽기전에 아직 라이카게가 되지 못한 에이와 미나토가 싸웠죠

둘다 카게는 아니였지만 3대라이카게가 죽고나서 킬러에이와 미나토가 카게자리에 오른것인데

그때당시 히루젠은 퇴물이 됩니다 그당시 3대라이카게도 2대죽을때부터 미나토가 자리에 오르기까지

오랫동안 카게자리에 머물면서 전성기도 지났을 양반인데 1만대군을 상대로 3일밤낮을 버텼죠

팔미를 상대한것은 전성기일지도 모르긴한데 굳이 전성기가 아닌 상태로 예토된것으로 나루토 선인모드를 상대한 정도

물론 선인모드 감지로 3대가 털린거지만 카부토 조종없었으면 나루토 선인모드가 털렸음 ㅇㅇ

한번 팔미에게 실수로 자신을 찌른적이 있어서 의식이 있었으면 안당했겟죠

전 3대라이카게>무=겐게츠로 보는것이 겐게츠의 증기폭발로 3대라이카게 맺집을 능가하지 못할거 같으니까요

맨몸으로 미수옥을 막은 3대라이카게라 안먹힐듯 무는 감지하지 못하는 인술을 쓰지만 진둔을 쓰면

존재가 감지가 되고 3대라이카게는 반사신경이 사기라 대처 가능할듯요 물론 진둔맞으면 3대도 소멸되겟지만

순신이 있으니 쉽게 안당할거 같네요 그런 3대라이카게보다 강한것이 히루젠이라는점에서

하>>히가 될진 몰라도 하>>>>>>넘사>>>>>히는 아니라고 봅니다
2016-05-03 14:23:31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역시 나잘알님 갓루젠. 지리구요.

구라마모드나선환도 안통하는 3대 라이카게
선인모드로 겨우 피하면서 팔 각도 변경시켜서 데미지 준거니...
결국 3대 라이카게 지팔로 때린거니... 역시 3 쩔...그보다 강한 갓루젠이횽.

역시 선대들이 진짜 강하긴 한가 봄.

양친정의 오오노키 갖고놀던 겐게츠 그거하나만 보고 생각난대로 적으거라 ....
결국 결과의 근거도 그냥 카부토가 말한 오대국 최강으로 칭송받던 그거하나라... 부족한 점이 많네요..


비열이 죽고 전쟁승리하고 마을 최강대국으로 만든 히루젠과 동기들
가만 보면 정말 강했던듯.

ㅇㅇ 말씀대로 하>히면 몰라도 하>>>>>>>히는 아닌거 같음...
연출빨로 보면 차이가 커보이지만 하시라마도 다굴엔 장사 없었을듯 함..
전국시대 강자들은 크게 차이가 없었다고 봐요. 특히 사루토비 사스케 같은 애들은 최강자급일듯

마다라 오카게전도 예토가 아니었다면 오카게가 이겼을지도.

사실 2대 3대들 급수 나누는거 자체가 우습긴함.
2016-05-03 14:42:35
추천0
고무고자
나루사스.중2병듀오나 그전 환생듀오에비하면 조빱인건 팩트지만
환생버프안받은일반닌자중에선 원탑인건 팩트인듯
만화경개안한 우치하일족이아니고선 9미잡을수있을거같은닌자도 일반인제외하곤 히루젠밖에없으니
2016-05-05 19:44:44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ㅇㅇ ㄹㅇ
2016-05-05 19:47:06
추천0
故나루토
ㅅㅂ ㅋㅋㅋㅋㅋㅋ
2016-05-05 20:04:35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6-05-05 20:22:30
추천0
[L:18/A:323]
예쁨덩어리
조빱주제에 글이 너무 기네.
2016-05-05 20:04:44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히단 강함에 연구글 함 써볼예정
2016-05-05 20:18:08
추천0
[L:18/A:323]
예쁨덩어리
쓸데없는 짓 하네. 굳이 연구할 필요가 있나? 세최닌인 거 팩트인데.
2016-05-05 20:19:25
추천0
오레오타치
님글 잘봤어요 수고많으셨습니다 !
2016-05-05 20:06:10
추천0
[L:40/A:239]
육도나루토
ㄳ합니다.
2016-05-05 20:15:10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통합연구분석에는 무성의한 글을 작성시 정지될 수 있습니다.
츄잉
2021-09-18 0 1545
정보공지
[필독] 통합리뷰분석 게시물을 작성해주세요.
츄잉
2021-08-11 0 2002
6420 원피스  
당시 드레스로자 새장은 완전무적인가?
진건
2024-04-13 0-0 786
6419 원피스  
에그헤드 스케일과 오로성은 하나의 전력으로 치자
진건
2024-04-13 0-0 746
6418 원피스  
에그해드 대사건은 코브라 암살의 진실이밝혀지는것 [23]
YOUTUBE
2024-03-24 9-0 5529
6417 원피스  
최근화 조로 루치 간단 정리 [17]
무의식극의
2024-03-22 2-4 5329
6416 원피스  
오로성을 공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 샹크스 패왕색이 유독 강했던 이유 [19]
중립기어
2024-03-13 4-1 10798
6415 원피스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검은바다연
2024-03-11 0-0 525
6414 원피스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강제닉변341
2024-03-03 2-2 1597
6413 원피스  
루피의 패왕색 패기 성장과 신 필살기 예측 [7]
YOUTUBE
2024-03-03 2-4 7386
6412 원피스  
오로성의 정체 [6]
시로히게☆
2024-02-29 1-1 10372
6411 원피스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딸딸이왕
2024-02-28 0-1 2200
6410 나루토  
근데 작가인 마사시도 3대 히루젠이 초대 하시마라보다 강한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된건지. [1]
폭왕베르
2024-02-24 0-1 1255
6409 원피스  
엘바프의 모티브와 앞으로의 전개방향 [7]
무의식극의
2024-02-23 3-1 5697
6408 원피스  
앞으로 진행될 신들의 싸움, 등장 시기는 언제로들 예측하는지? [13]
Aimyon
2024-02-14 1-1 9154
6407 원피스  
원피스는 과거보다 현재를 보는게 옳다 [7]
무의식극의
2024-02-06 4-3 5406
6406 원피스  
패기/능력/피지컬별 원피스 정리 연구글 [8]
무의식극의
2024-02-05 1-0 5202
6405 원피스  
에그헤드 이후 현상금 예측 [1]
무의식극의
2024-02-05 0-0 3997
6404 원피스  
오다는 너프를 받았으면 받았다고 반드시 언급을 해줍니다 [14]
심령탐정
2024-01-25 12-1 9688
6403 원피스  
에그헤드 루피와 키자루의 목표와 개념 [5]
무의식극의
2024-01-23 7-0 5393
6402 원피스  
오니가시마 카이도우 vs 루피 분석 [12]
만신이학
2024-01-20 1-1 6581
6401 원피스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춘피
2024-01-10 0-0 788
6400 원피스  
에그헤드에서 루치는 루피한테 개털렸나?? [47]
심령탐정
2024-01-09 13-5 10117
6399 원피스  
상디형제는 일란성 이란성섞인 복합성 쌍둥이다 [14]
존나패고싶다
2024-01-02 0-1 4389
6398 원피스  
불의상처남은 사우로가 맞을것이다 [38]
심령탐정
2023-11-30 4-1 12945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