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패치노트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ㄹㅇ 니말도 옭고 쟤말도 옳다가 맞음
익명
추천 1-0 | 조회 41 | 작성일 2018-02-25 18:46:17

츄잉에서 입터는 좌파는 죄다 오유/루리웹 회원이라고 생각했는데


 


사실 가만 생각해보면 일베몰이하는 그쪽 애들이랑 다를바 없었고


 


프레임씌우기를 혐오하면서도 스스로가 이미 프레임에 갇혔있었다는 걸 느꼈음.


 


 


 


그리고 최근 1주일 동안, 정사게 눈팅하면서,


 


진보분들 중에서도 문트릭스를 탈출하신 분도 보게 되었고


 


또 아직은 문트릭스에 계시지만 최대한 객관적으로 보려고 노력하는 분도 보게됨.


 


여기가 비록 질 좋은 게시판은 아니란 평가가 대다수지만은


 


상기한 일베 오유 루리웹처럼 회생의 여지도 없이 꽉 막힌 곳은 아니라고 생각함.


 


 


서로 싸우는게 품위없어보이는 건 맞지만


 


싸울 수 있을정도로 다양한 의견이 공존한다는 게 중요한 것같음


 


 

    
[1]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게시판획득경험치 : 글 0 | 댓글 0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정치사회게시판 운영변동안내 [11]
츄잉
2018-02-26 1 0
정보공지
정치사회관련 자유로운 잡담/이야기도 가능합니다. [6]
츄잉
2018-01-14 0 0
4228 잡담  
설레발 갑 [1]
익명
2018-05-25 0-0 13
4227 잡담  
걍 민주당 자민당 둘다 공멸했으면 좋겠는데
익명
2018-05-25 0-0 14
4226 잡담  
‘핵실험장 폭파 아닌 연막탄?’…TV조선 오보 “깊이 사과드린다”
익명
2018-05-25 0-0 12
4225 잡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익명
2018-05-25 0-0 49
4224 잡담  
좌티비씨 자막 수듄 [2]
익명
2018-05-25 0-0 45
4223 잡담  
강경화 [7]
익명
2018-05-25 0-0 38
4222 경제  
휴지·건전지 가격도 올랐다…장바구니 물가 '빨간 불'
익명
2018-05-25 0-0 9
4221 정치  
[종합2보]폼페이오 "대북 추가 제재 있을 것…압박 캠페인 계속" [1]
익명
2018-05-25 0-0 16
4220 잡담  
문슬람 정신병
익명
2018-05-25 0-0 25
4219 경제  
[무너진 소득주도성장]분배지표 역대 최악으로 추락...KDI "소득주도론 일자리 못풀어"
익명
2018-05-25 0-0 6
4218 정치  
北김계관 "대범하고 열린 마음으로 美에 시간과 기회줄 용의"(종합)
익명
2018-05-25 0-0 8
4217 잡담  
외교천재 [1]
익명
2018-05-25 0-0 21
4216 잡담  
정신병자들이 하는 사이트 [4]
익명
2018-05-25 0-0 48
4215 잡담  
왜 문통과 북 이야기가 다르냐구요?
익명
2018-05-25 0-0 18
4214 잡담  
제발 지역감정 안 가지게 해 줘라 [4]
익명
2018-05-25 0-0 41
4213 잡담  
북미정상회담 취소, 北김계관 "언제든 마주앉을 용의 있다" [2]
익명
2018-05-25 0-0 22
4212 잡담  
이번 6월13일 지방선거 [9]
익명
2018-05-25 0-0 63
4211 정치  
북핵을 인정하는 대신 한국도 핵개발 해야됨 그게 유일한 답임 [1]
익명
2018-05-25 0-0 36
4210 잡담  
좌나 우나 외교는 답이 없구먼 [9]
익명
2018-05-25 0-0 54
4209 잡담  
트럼프 "미군은 준비되었다."
익명
2018-05-25 0-0 28
4208 경제  
전쟁임? [1]
익명
2018-05-25 0-0 33
4207 잡담  
근데 회담 취소될거 다 알고 있었잖아요.
익명
2018-05-25 0-0 18
4206 잡담  
트럼프가 더 우리나라 대통령같음.. [3]
익명
2018-05-25 0-0 49
    
1 [2][3][4][5][6][7][8][9][10]..[170] [다음 10개]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enFree
공지&이벤트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웹툰건의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유저확인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