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달 작품 사기 전에
4월달 작품까지 평점 갱신
++
현재까지 읽었던 작품이 아닌
종이책을 다 처분해서 현재 전자책 혹은 종이책 소장중인 것만 평가
아주 개인적인 별점 평가 (5점 만점)
타천의 구신 -SLASHDØG- (★★★) - 하이스쿨 DxD와 같은 세계관으로 프리퀄에 해당, 발리의 어릴 적 보습을 볼 수 있는 작품
복수완수자의 인생 2회차 이세계담 (★★★) - 최심부를 떠오르게 하는 설정들, 등장하는 인물들 마다 하나의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어 살짝 어두운 느낌의 작품
현자의 손자 (★★) - 이세계, 치트, 먼치킨, 유치한 전개와 대사 긴장감이라곤 없는 전형적인 양판소
저 어리석은 자에게도 각광을 (★★☆) - 보다보면 억지로 여캐들과 엮으려는 전개가 불편.. 내용은 카즈마에서 더스트로 주인공만 바뀐 수준
중고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 -작가가 러브코미디와 청춘물의 정체성을 착각하고 있음
소드 오라토리아 (★★★☆) -본편과 다른 시점으로 보는 외전
게이머즈 (★★★☆) -처음엔 재밌지만 갈수록 고구마
너와 나의 최후의 전장 혹은 세계가 시작되는 성전 (★★★☆) -왕도 판타지물 기계화 문명과 마법의 대립
선생님의 신부가 되고 싶은 여자아이는 전부 16살이라구? (★☆) -흠.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 -이세계물 중에선 가장 짜임새있는 작품
오버로드 (★★★☆) -악역 주인공의 카타르시스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 - 전형적인 왕도 던전 모험물, 진부한 주인공 버프에 성장물이지만 9권부터 작가 필력이 돋보이는 작품
용왕이 하는 일! (★★★★☆) -장기로 어떻게 이런 작품을 쓸까하고 놀라는 작품, 작가의 필력이 참 대단함
86-에이티식스- (★★★★) -첫 인상을 강하게 심어준 작품, 세계관 설정이 복잡한게 흠이지만 그것만 이해하면 대단한 작품
우리 딸을 위해서라면 나는 마왕도 쓰러뜨릴 수 있을지 몰라 (★★★☆) -딸바보를 간접체험하게 해주는 작품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추상일지 (★★★☆) - 변마금의 일상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외전
그자 후에 (★★) -하렘, 먼치킨, 조금 바보같은 주인공
돼지 공작으로 전생했으니까, 이번엔 너에게 좋아한다고 말하고 싶어 (★★★★) -돼지 주인공의 선입견을 깨주는 작품
제로의 사역마 메모리얼 (★★★) - 제로의 사역마의 특전소설 모음집
흔해빠진 직업으로 세계최강 (★★☆) -먼치킨, 하렘, 중2병 주인공
인피니트 덴드로그램 (★★★) -본격적인 가상현실 게임 소설, 원패턴 전개가 아쉬움
문제아들이 이세계에서 온다는 모양인데요 (★★☆) -과도한 설명, 부족한 연출
라스트 엠브리오 (★★☆) - 이하동문
너 따위랑 사귈 수 있을 리가 없잖아! 무리! 무리! 좋아해! (★★★)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러브코미디의 충격적인 반전
도우미 캐릭터에게 여자친구가 말이나 되나요 (★★★) -친구 캐릭터 + 게이머즈, 2권에서 라이벌의 등장으로 적극적인 전개가 좋았던
데이트 어 불릿 (★★☆) -쿠루미의 인기로 나온 작품치곤 내용은 크게 재밌지는 않음
너를 사랑~ 시리즈 (★★☆) - 정석적인 학원물 드라마 소설
정령사의 검무 (★★★) -왕도 판타지 하렘 장르, 평범히 볼만함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 -변변찮은 강사의 활약을 담은 판타지 액션, 주인공이 매력적인 작품
소드 아트 온라인 (★★★☆) -현재 라노벨 금자탑의 최정상 작품, 가상현실 게임 소설의 인기를 이끈 장본인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 -캐주얼 액션 판타지
어새신즈 프라이드 (★★☆) -변마금의 하위호환
청춘 돼지 시리즈 (★★★★☆) -청춘물의 정점. 비현실이 가미된 청춘물, 말이 필요없는 명작
고블린 슬레이어 (★★★☆) -전투묘사가 세세한 작품, 마찬가지로 원패턴 전개가 아쉬움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 (★★★☆) -주인공의 활약을 담은 왕도 전기물
무직전생 (★★★☆) -이세계물의 전원일기
블랙불릿 (★★★☆) -제발 8권좀..
재림용사의 복수담 (★★) -복수만 함, 뭔가 매력이 좀 부족한 작품
귀여우면 변태라도 좋아해 주실 수 있나요? (★★☆) -가볍게 볼만한 작품이지만 작품성은 기대말자
늑대와 향신료 (★★★★) -두말하면 입아픈 명작
29세와 JK (★★☆) -합법 원조교제, 독자층을 성인에 맞춘 듯 하지만 정작 내용이 성인들 피말리는 내용이라.. 작가 필력자체는 좋음
토라도라 (★★★) -애니는 명작이지만 원작은 작가의 필력이 좀 아쉽던..
도쿄 레이븐스 (★★★★) -전투신 묘사가 정밀해서 좋은 작품
알바뛰는 마왕님 (★★★☆) -이세계물의 역발상, 개그와 시리어스 균형을 잘 잡힌 작품
온라인 게임의 신부는 여자아이가 아니라고 생각한 거야? (★★★☆) -전형적인 라노벨 그 자체, 온라인 게임 소재 하나로 장편으로 잘 이끈 작가가 대단
오늘부터 나는 로리네 밥벌레 (★) - 진짜 벌레
이세계 미궁의 최심부로 향하자 (★★★☆) -히로인들이 하나같이.. , 작가가 작품의 무거운 분위기를 잘 이끔
14세와 일러스트레이터 (★★★) -여동생만 있으면 돼랑 비교되는 작품, 개인적으로 14세가 훨씬 나음
단칸방의 침략자 (★★★☆) -초반 8권? 9권까지의 프롤로그만 버티면 꿀잼
최약무패의 신장기룡 (★★★☆) -인피니트 스트라토스의 상위호환
에로망가 선생 (★★★☆) -작가가 전작 내여귀로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피드백한 작품.. 하지만 여전히 서브 히로인이 강력해서 더욱 아쉬운 작품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 -처음은 재밌지만 갈수록 원패턴 노잼화되서 아쉬움
사쿠라장의 애완 그녀 (★★★☆) -고등학생의 진로와 현실 사이를 잘 보여주는 작품
재와 환상의 그림갈 (★★★) -초반엔 현실적인 이세계물이라서 좋았지만 갈수록 뭔가 이상해짐
제로의 사역마 (★★★) -이세계물의 조상님. 지금보면 단순하지만 그래도 요즘 흔해빠진 작품보단 나음
기교소녀는 상처받지 않아 (★★☆)- 완결에 가까워지니 재밌음
내 여자친구와 소꿉친구가 완전 수라장 (★★★★) -예상과는 달리 생각보다 더 괜찮은 작품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 (★★★★)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꿀잼
신약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 -재미의 기복이 좀 심한 작품, 재밌을땐 정말 재밌고 재미없을 땐 드럽게 재미없는..
새여동생 마왕의 계약자 (★★★☆) -사실 내용은 평범. 하지만 하렘이라는 요소의 교과서적인 모법답안 (물론 19금으로)
하이스쿨 DxD (★★★★) -애니만 보고 벗어재끼기만 하는 작품이라 욕하지 마시길 왠만한 작품보다는 훨씬 재밌음
낙제기사의 영웅담 (★★★★) -학전도시와 비교되는 캐주얼 액션물, 개인적으로 낙제기사가 더 잼있음
널 오타쿠로 만들어줄 테니까, 날 리얼충으로 만들어줘 (★★☆) -토라도라의 이미테이션
데이트 어 라이브 (★★★☆) -예상외로 상당한 떡밥이 난무하는 작품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 -작가가 의도한 대로 진짜 캐릭터의 개성으로만 작품을 이끌어가는 작품(칭찬)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 -작품의 기승전결이 명확해서 더욱 좋은 작품 (애니는 ㅈ망)
친구 캐릭터는 어렵습니까? (★★★☆) -개인적을 코노스바보다 재밌게 보는 작품
나를 좋아하는 건 너뿐이냐 (★★★★) -사에카노 이후에 정말 재밌게 보는 러브코미디, 작가가 맛깔나게 잘 씀
절대적 고독자 (★★★) - 카와하라 레키 (소아온)작가의 이과계 작품, 어마금에서 마술을 뺀듯한 이능 배틀물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 -소아온 본편보다 더 본격적인 소아온
약캐 토모자키 군 (★★★★) -역내청의 뒤를 이을 청춘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