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패치노트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드래곤좆 슈퍼의 문제점은 작가가 너무 무심하단거임
꽃게빵 | L:0/A:0
LV30 | Exp.58%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9-0 | 조회 1,300 | 작성일 2018-06-07 00:43:15
[서브캐릭구경ON] [캐릭콜렉션구경ON] [N작품구경ON]
*서브/콜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드래곤좆 슈퍼의 문제점은 작가가 너무 무심하단거임


본인이 어떤 레전드 작품을 만들었는지 자각조차 없는거 같음 

설정 까먹는거야 연재 끝난지 몇십년이나 지났으니 그러너니 하겠는데 

 

다시 작품을 만들꺼면 자기 작품이 어떤거였는지는 제대로 알아야 하는데 이걸 모름 

그 결과과 성의없는 디자인과 파워밸런스임 

 

 

 

1. 유아틱한 디자인 

 

1-1 블루는 약해보일까봐 빨강색을 갓으로 했다면서 그 다음 변신은 파랑이 나와버림 노망난건가 의심될정도 

게다가 디자인이 그냥 재탕에 색깔놀이임  

 

1-2 최악은 당연히 좆왕, 럭비공 눞혀놓고 선 두개 긋고 색칠한게 우주 최강

좆무위키는 얘한테 장점 달아놨던데 양심 ㅇㄷ?  

 

1-3 히트와 지렌, 히트는 피부색 다르고 더듬이 잘린 피콜로고 지렌은 흔히 생각하는 일반적인 그레이 외계인임 

즉 재탕과 식상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 파워 밸런스

 

2-1 파워밸런스는 4개월만에 오공을 뛰어넘은 좆리저 새ㅡ키

차라리 지옥에서 15년간 한번도 안빼먹고 피나는 수련을 했다가 훨씬 개연성이 맞음 

 

2-2 최악은 블루랑 맞먹는 17호

라데츠 선에서 정리될 밀렵꾼들 막겠다고 4년 수행한게 신의힘을 가졌다는 블루랑 삐까침 염병ㅋㅋㅋ 

그동안 강적들과 싸워오고 전투경험도 훨씬 많이 쌓고 피나는 노력한 육공을 한순간에 ㅄ으로 만들어버림 

 

2-3 그 외에 계집년들 둘이 퓨전했다고 블루 계왕권 처바르는거 

아무리 좆공이 체력이 바닥이라도 갓이면 떡을 쳐야할년들 한테 쳐발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 엉터리 개연성 

 

3-1분명 거의 떡발리고 죽어가던 육공이 선두 처먹은것도 아니고 몇분 쉬었다고 풀체력마냥 날아다님 

차라리 좆천도사 빼고 마인부우 넣어서 다 죽어가던 오공 체력을 회복 시켜줬다라는 펄펙트 개연성이 있는데 그걸 4개월 꿀잠으로 덮어버림

그러면서 이기고 돌아왔을때 파티할때는 멀쩡히 깨어있음 늬미럴 

 

3-2 일은 젼나 벌려놓고 수습이 안돼 그냥 우주최강 불러 스토리를 매듭짓는게 아니라 매듭을 잘라버림

차라리 자마스가 우주를 거의 소멸 시킨걸 전왕이 복구 시켜놓는 형식으로 위엄을 보이는게 백만배 나음 

 

 

 

그 외에도 자잘한게 많지만 글만 길어져서 여기서 끊음 어차피 말 안해도 다들 알테니까 

 

일정 수 이상 추천이 되는 경우 베스트 게시물로 등록 ( 단 반대의 수가 많으면 안됨 ) [추천반대규칙/수정14.07.05]

9
0
게시판규칙 (성적인이미지포함/게시판과맞지않는글/과도한욕설 등등)에 어긋나는글들은 신고해주세요.
    
애인틴호
잘읽었다
추천박아줄게
결론은 작가 이씹간년 대갈통 오지게 쪼개봐야 한다는거
2018-06-07 00:52:04
[추천0][반대0]
흑도MIHAWK
토리야마가 원해서 연재한게아니자나 토리야마 초3이랑 초2도 구분못함
2018-06-07 01:19:01
[추천0][반대0]
[L:1/A:287]
찌라시
전부 다 공감해서 추천 박긴 하는데
파밸 2-2부터 그 이후는 토리야마가 짠게 아니라 애니팀 대가리에서 나온거임. 토리야마가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강하게 해달라했는데 애니팀이 융통성없게 지금 기준에서 강하게 만들어버림.

케프라 한테 블루 계왕권 처발리는것도, 엉터리 개연성 부분도 전부 애니팀 연출임.
토리야마도 문제가 없진 않다만 오히려 문제점은 애니팀 부분이 더 많음.

그리고 파워밸런스 부분에 블랙하고 자마스가 좀 짜증나게 했다고 초2급에서 순식간에 블루급으로 파워업한 ㅈ랭크스 놈도 껴야함
2018-06-07 01:41:42
[추천0][반대0]
서리내몬
그림도 제대로 그리시기 어려웠고 의욕도 없던 사람한테 억지로 시켰는데 거.... 애초에 이 사람 기본적으로 "애니엔 애니의 프로가 있다."는 마인드인데 그걸 바라는 것도 무리수라 봅니다.

기본적으로 쓰신 문제점들은 일부 제외하곤 슈퍼의 심각한 문제점이 맞는데, 이런 건 코믹스도 자유롭지 못 하고, 마냥 토리야마 탓을 하기도 어렵습니다. 애당초 권한이란 것도 인터뷰에선 모두 토리야마 손에 달린 것처럼 말하는 주제에, 대뜸 브로리 인기 많다며 케일 쑤셔박은 것만 봐도 솔직히 애니 팀 영향력이 존1나 큰 것 같습니다.
2018-06-07 02:51:36
[추천0][반대0]
궁예의관심
월래는 토리야마가 드래곤볼 오리지날떼 닥터슬럼프 같은스토리로 어드벤처물로 가려고 했는데 인기가 그닥없어서 그당시 한참 인기물이엇던 북두의권처럼 스토리를 바꾸면서 피콜로> 마쥬니어 이런식으로 마무리를 지을려고 했는데 워낙 인기가 좋나 상상이상으로 좋다보니까 드래곤볼Z가 탄생했고 어쩌면 여기서부터 실수인것이 손육공이 지구인이 아닌 사이어인이라는 설정이 암세포마냥 커져서 베지터>프사장님까지 마무리 할려햤는데 이젠 월드급으로 드래곤볼이 인기가 너무 좋아지니까 또 할수없이 만든게 인조인간편... 그래서 셀을 또 라스트로 끝내려했는데 너무 또 인기가 좋나 좋다보니 끝끝내 또만든게 마인부우편..
근데 토리야마아재도 쫌 억지로 만들엇어도 상당히 성공해서 당황했을듯..그리고 토리야마아재는 이제 은퇴 하려고 해도 또 안놔주니 GT가 만들엇는데 스토리가 좀 청소년들이 보기엔 뭔가 이상했다고 함. 그래서 잠적기가 길어지니까 오랜시간긑에 만들어진게 신의전쟁을 시작으로 드래곤볼슈퍼까정 만들어진거.. 쉽게 예기하면 작가는 오리지날때에 끝냐고 싶엇지만 너무 인기가 좋아서 어영부영 만들엇는데 자꾸 성공적인거임..뭐 나중엔 ..ㅋㅋ 내가 듣기론 아마 이럴거임..완전 확실히는 아녀도 '-';;
2018-06-07 15:15:42
[추천0][반대0]
crenberry
전에 어느분이 이야기했는데

정말 오랫만에 연재되는 드래곤볼이라 앞으로 새로운 팬층확보를 위해 유아틱하게 제작되었다는 가설이 있었어요

그리고 실제로도 효과는 있었다고봅니다
2018-06-07 15:42:26
[추천0][반대0]
[L:50/A:441]
THEXXXY
애초에 토리야마 본인이 드래곤볼에 애정이 그리 많은편이 아님...
2018-06-13 03:48:43
[추천0][반대0]
아기야
딱봐도 씹망 추억강1간 만환데, 왜봄?
2018-06-13 14:10:57
[추천0][반대0]
[1]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드래곤볼 슈퍼 37화 번역본 - 6월 20일 업데이트 [3]
붕마루
2018-06-20 1 0
드래곤볼 슈퍼 131화 자막&영상 [9]
스포일러맨
2018-03-25 1 0
드래곤볼 슈퍼 131화 애니 한글영상
코코넷
2018-03-18 0 0
드래곤볼 슈퍼 130화 자막&영상(720p) [2]
스포일러맨
2018-03-18 3 0
드래곤볼 슈퍼 129화 자막&영상
스포일러맨
2018-03-04 2 0
정보공지 11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37832
하루 한 번 크링 머굴빡 두둥탁 (45일 차)
프로빗로짓
2018-06-24 0-0 21
37831
손오공이랑 베지터 이제 수명 몇 천년 되냐? [3]
카레곰
2018-06-23 0-0 104
37830
하루 한 번 크링 머굴빡 두둥탁 (44일 차) [4]
프로빗로짓
2018-06-23 0-0 66
37829
히어로즈 감옥행성편에나온다는 제노버전 초4오공이 [4]
쿠울러
2018-06-23 0-0 218
37828
초4오지터>전왕 [1]
Gtt
2018-06-23 0-0 30
37827
이번 그림체는 나름 봐줄만 했던거 같은데 밸런스는 왜저래? [2]
재림의dkdk
2018-06-23 0-0 243
37826
초4오지터>전왕
Gtt
2018-06-22 1-1 78
37825
하루 한 번 크링 머굴빡 두둥탁 (43일 차) [2]
프로빗로짓
2018-06-22 0-0 151
37824
초나메크성인 [2]
인육요리사
2018-06-21 0-0 764
37823
히어로즈 PV 초4VS블루오공 [5]
라다만티스
2018-06-21 0-0 433
37822
6우주 병ㅇ신 새기들 [2]
샴파
2018-06-21 0-0 374
37821
GT가 슈퍼에 비해 고평가받는 이유
냉각기
2018-06-21 0-0 278
37820
그냥 드래곤볼Z였으면 [5]
가가기
2018-06-21 0-0 392
37819
사이어인 지겹지도 않나 [1]
빅맘엄마
2018-06-21 0-0 165
37818
초4오지터>>전왕
Gtt
2018-06-21 0-0 49
37817
애니가 낫다.
오지터
2018-06-21 0-0 70
37816
그래서 누가제일쌤? [5]
장수멍멍이
2018-06-21 0-0 348
37815
하루 한 번 크링 머굴빡 두둥탁 (42일 차) [3]
프로빗로짓
2018-06-21 0-0 131
37814
...만화로도 파밸불러오나.. [4]
OTL3♨뿌직
2018-06-21 0-0 667
37813
그래도 장면들 다 보니까 [3]
희나비
2018-06-21 0-0 279
    
1 [2][3][4][5][6][7][8][9][10]..[1052] [다음 10개]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enFree
공지&이벤트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웹툰건의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유저확인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