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패치노트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제가 페테를 안봐서 그러는데 나루토 토리코등에 비빌만큼 대단한 스케일을 가졌나요
설정상 | L:0/A:0
129/270
LV13 | Exp.47%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1-2 | 조회 629 | 작성일 2015-11-03 17:56:21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페테를 안봐서 그러는데 나루토 토리코등에 비빌만큼 대단한 스케일을 가졌나요

예를 들면 달을 만들다던가...지구의.차원을 삭제시킨다던가...  공간이동이라던가.. 한번의 칼질로 페테의 조그만한 산 몇개도 안들어갈것 같은섬이아니라 산 십수개를 가볍게 날려준다던가.... 달 부시는것까진 바라지도 않음  그저 재가 봤을때 그렇게 엄청난 스케일을 자랑하는만화는 아닌것 같네요 ㅎ
개추
|
추천
1
반대 2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Qkrajrkfl
현제까지 밝혀진 스케일은 인류멸망이며, 아직 풀리지않은 떡밥으로서 제레프, 아크놀로기아 위의 존재(제레프에게 저주를 건 신들의존재) 가 남아있음으로 뭐라 단정짓기는 어렵지만 나루토 토리코에게 비빌만한급은 아닙니다.

전작인 레이브는 시간축과 페러렐월드를 다뤘고 그 파괴를 저지하는 이야기였으니 마시로가 여기까지 나갈가능성은 있습니다.
2015-11-03 18:03:23
추천0
설정상
현제까지 페테 최고스케일이 어느정도인지좀 알려주새요 ㅎ
2015-11-03 18:06:29
추천0
Qkrajrkfl
첫문장에 있지않습니까 밝혀진 스케일은 인류멸망급이라 명시해 두었습니다. 이 것이 의미하는 바는 행성파괴가 아닌 행성내에 거주하는 인류의 전멸 그 정도의 스케일로 이해하시면 되겠네요
2015-11-03 18:07:49
추천0
설정상
어떤자가 인류멸망급 스케일을 보여줬나요?
2015-11-03 18:09:21
추천0
Qkrajrkfl
현제로서 그것이 가능한 인물은 닿는것만으로 주면의 생명력을 빨아들이는 흑마도사 제레프, 그리고 모든 용의 힘을 흡수하고 멸룡마도에서 용 자체가 되버린 용왕 아크놀로기아가 있습니다.

그리고 예외로 치자면 페어리테일 이라는 길드 소속의 무한마력원인 페어리하트도 있을수 있겠군요.
2015-11-03 18:11:15
추천0
설정상
그런데 겨우 인류멸망이랑 아예 행성을 다루고 파괴를 논하는 수준부터가 토리코네와 나루토네 압승이겠군요...인류몰망쯤은 그냥 단순 광역기에 불과한것 같은데...간단하게 그냥 유용한 힘 정도...실질적인 파워를 보자면 섬파괴에서 대륙 파괴정도가 한계일듯....아..너무 높게 쳐줬나..
2015-11-03 18:18:12
추천0
Qkrajrkfl
한방기술로 아마 대륙파괴정도로 보는것이 옳을것입니다. 작중내 제레프 산하의 12마도사 스프리건중 하나가 간단한 발짓으로 섬하나를 축소시켜 없애는 것이 가능한걸로 보아 그 상위급의 제레프나 아크놀로기아는 대륙 파괴 쯤은 될수있을것같습니다.
2015-11-03 18:19:55
추천0
라킹
개 ㅈ밥입니다 블리치보다 훨씬 약한 스케일이에요
2015-11-03 18:26:01
추천0
카이엘레나
헌헌 보다 썐 정도 밖에 안됨.
2015-11-03 19:56:27
추천0
[L:40/A:447]
백면인
나블보다 약해요
2015-11-03 20:29:11
추천0
[L:29/A:12]
산책길
토리코랑 페어리테일 파괴급을 비교한다면야!

드볼이랑 토리코의 파괴급을 비교하는것과 같은수준인듯!
2015-11-03 21:09:27
추천0
원탑토리코
경왕:태양쯤은 가볍게 순삭 시켜버릴 압축된 사기급 인력을 가지고 있음(아직 그 한계조차 모를정도)
셀:완전체에서 퍼펙트셀로 업그레이드 한 후 기를 모은 뒤 태양계전체를 없애버릴 파워가 지금 모아졌다고 말함.
퍼셀 클라스부터 태양계 없앨 수 있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은데

53만 프리더가 행파 가볍게 하긴 하지만
1억 3천만 프리더라고 해봤자 경왕의 파괴력, 원왕의 이속, 완력등1 신체스펙과 비교도 안됨.
초싸갓체득 이전 오공도 마왕 숨쉬기 한번에 전투불능으로 만들 수도 있고

그정도까지 갭차이는 안남. 초싸갓, 슈퍼까지 끌어오면 그 정도 갭차이 나겠지만.
2015-11-03 22:06:23
추천0
설정상
네? 프리저라니...프리저부터는 우주생존가능에다가 팔왕보다 압도적으로 강한데요...
거기다 독에 데미지를 입을지도 미지수이고요...작중 1만8천 베지터부터는 지구 파괴가능.그런데 프리저는 1억2000만...

토리코네 지구가 현실지구의659배?정도이다가 강도도 차원이 다르다 쳐도...프리져가 부술 수 있을것 같은데...

아무리 못해도 전~혀 팔왕에는 딸려보이지 않는데... 광속급 기공포를 피하는 크리링,피콜로 조차 감지도 못하고 꼬마 나메크인을 빔으로 싸죽입니다...
오공이가 고작 근두은?아닌가... 어쨌든 날라냉기면서 지구를 7바퀴도는데 2틀이 걸렸는데...게다가 그건 전투력 고작 1000도 못찍었을 시절..

물론 그게 이동속도와 연관있다고 할수는 없으나 아무리 빠르다 하더라도 데미지가 안통하면 무의미이기에 적어도 팔왕에 비해 우세하면 우세하지 딸릴건 없다고 봅니다...

명색이 프리저부터는 드볼의 전투캐라 불리는 놈인데..
네오랑비비거나 해도 우세할것 같은데....
2015-11-03 22:25:30
추천0
원탑토리코
아짜증..열심히 쓴거 다날라갔음
2015-11-03 22:36:44
추천0
설정상
헐... 저도 예전에 장문 연구글 쓰다가 뒤로가기 눌러서 다날라간적이 있습니다...
2015-11-03 22:40:35
추천0
[L:38/A:79]
스파이디
경왕이 태양을 순삭할만한 인력 있다는 근거 없습니다.
빛 빨아드린다고 무조건 현실 블랙홀이랑 똑같다는 보장없어요.
2015-11-03 22:45:16
추천0
원탑토리코
1.프리저가 팔왕보다 압도적으로 강하다는건 단순히 님 기준.. 독, 진공상태가 문제가 아니라 신체스펙으로 씹어먹을 수가 있어요. 이따 설명해드림.

2.전투력 1억2천만의 코딱지 전투력가진 프리더 따위가 아닌 넘사벽 셀, 그 셀전에서 흘린 기공포로 지구파괴가 안되자
드볼작가가 지구도 같이 성장한다는 설정을 가져왔었죠..또 셀전에서도 안부숴진 만렙지구가 넘사벽 마인부우 한테는
가볍게 박살납니다. 그런데 그 만렙지구조차 박살낸 마인부우가 계왕신게는 부수지 못합니다.

왜요? 님말처럼 크기가 커서? 아니죠..행성스펙, 내구성이 씹사기라 그렇습니다.
예전부터 몇번이나 말씀드리지만 크기는 전혀 중요하지 않아요..내구성이 중요합니다.
토리코네지구도 블랙홀급 인력에 간단히 버티는 씹사기 내구성을 가지고 있고 프리더따위가 감히 부술수준이 아님..
예전에 자세히 말씀드렸으니 이정도만 해도 이해하시겠죠?

3.드볼 광속급 기공포설정
무천도사, 전투력몇백대 피콜로조차 광속급 기공포를 가지고 있다는건 거의 확실합니다. 하지만?
그걸 가볍게 피하는애들을 광속급 반응속도를 가지고 있다고 봐야되느냐..정답은 절대 아닙니다..
작가는 그런거 생각도 안하고 있는데 독자들이 자기 멋대로 상대적 속도 비교하고 분석하다가 여럿이 피본적 있죠..예전에 드토논쟁때
저 말을 뒷받침 해줄 짤 3개가 있었는데 이 3가지 짤로 광속급 반속 드립치던 드게분들 전부 조용히 인정하셨죠.
보고오세요. 그냥 묘사상 기공포 줫나세다~정도로만 인식하면 편합니다. 오 쟨 저걸 피하니 광속급 반속을 가지고 있고
또 광속급 반속을 가진애의 공격을 피하니 저놈은 광속급 반속을 가진놈보다 더 속도가 빠르고 또 저놈은 더빠르고
이딴식으로 비교하면 무의미하고 애초에 맞지도 않기 때문에(이동속도가 광속에 전~~~~~~~~~~~~혀못미치는 놈들이
반속이 광속을 초월 초월 초월하면 말도 안되기 때문, 그리고 이동속도가 광속에 전혀 못미치는건 작중팩트이지만
그 이동속도만으로 광속급 기공포를 피한 장면이 여럿되기 때문에 논쟁은 종결됬었죠.

전투력 1000이아니라
전투력 1만 크리링이 나메크성기준 초속10km정도고
전투력 8000오공이 100만km를 2일 넘게 걸려서 갔으므로 초속 ~15km정도입니다.

또 드볼애들이 묘사로 광속급 보여준 캐릭이 단 하나도 없고, 그나마 가능성있는게 베지트인데(오천크스짤과 비교)

프리더따위가 광속급 스피드를 가지고 있다고 보기엔 너무 어렵죠

원왕은 아주 가볍게 아광속을 초월하며 속도의 한계조차 모를정도

4.드볼애들도 완력에 데미지 입는다는설정 존재ㅇ
슈퍼최신설정, 제트소트, 계왕신계에서 계왕신이 오공한테 400톤 모래주머니 채워줄 때 "합계 40톤이다!! 난 다쳐도 몰라!"
라고 함으로써 완력에도 데미지 입는다는 설정이 확실시됬죠.

그런데 400톤 따위도아닌 수십, 수백해톤의 완력을 가지고 있는 원왕, 게다가 X 아주 간단히 아광속을 초월하는 스피드
를 합친다면 파괴력은 정말 상상초월합니다.. 프리더 따위는 신체스펙에서 압살당해요..


5.경왕의 파괴력은 가볍게 태양쯤은 초순삭으로 파괴할 수준(아직 한계조차 나오지 않음)
완전체셀에서 퍼펙트셀로 진화한 뒤 기를 모으고 태양계를 파괴할 파워가 모아졌다 라고 말했으므로
작가가 퍼셀등급부터 태양계를 파괴할 클라스가 되는구나라고 암시해볼 수 있음.
그런데 태양계의 질량 98퍼를 차지하고 있는 태양을 프리더가 부순다고 보기엔 어려움.

작중에 130 무천도사가 달을 부술수 있고, 18000베지터부터 온힘을 다한 갤럭시포로 지구룰 부술수 있다고 하는데
단순히 달과 지구의 파괴가능한 전투력 갭차이만 봐도 100배이상, 그런데 달과 지구따위도 아닌
태양계의 98퍼질량을 차지하는 태양인데..묘사상으로나, 퍼펙트셀의 언급으로 보나
프리더가 태양을 부술지 못부술지도 의문인 판국에 그런 태양을 아주 쉽게 순삭할수 있는 압축뎀을 가진 경왕이라면 말다했죠?
2015-11-03 23:23:32
추천0
원탑토리코
<a href="http://www.chuing.net/zboard/zboard.php?id=mtori&page=1&m_id=&divpage=2&sn=on&ss=off&sc=off&keyword=%EC%9B%90%ED%83%91%ED%86%A0%EB%A6%AC%EC%BD%94&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0725" target="_blank">http://www.chuing.net/zboard/zboard.php?id=mtori&page=1&m_id=&divpage=2&sn=on&ss=off&sc=off&keyword=%EC%9B%90%ED%83%91%ED%86%A0%EB%A6%AC%EC%BD%94&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0725
</a>

댓글까지 보고와주세요 블랙홀이 왜 블랙홀인지는 아시는지..
빛조차 빨아들인다는 인력이 얼마나 거대한 인력을 가지고 있는지는 아시고 그런소리 하시는지..

빛의 속도(1초에 30만km)로도 빠져나가지 못할 정도의 어마어마한 중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블랙홀에서 아무 것도 빠져나가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2015-11-03 23:34:18
추천0
원탑토리코
ㅋㅋ그럴 때 정말 짜증나죠..
전 완력등1 신체스펙에서 비교가 안되요 고작 이 한마디 때문에(등1신)
다 날라감..
2015-11-03 23:03:49
추천0
설정상
그거 기공포 논쟁글 링크좀 올려주세요.그리고 태양을 초순삭시킬 파괴력이란것은 곧 팔왕이 태양계도 박살낼 수 있다는엇 같은데요?

그럼 원피스 티치도 태양 초순삭 가능하나요?
님말씀대로 초소형 블랙홀로도 태양을 초순삭 시킨다면 원피스가 원탑이네요

티치도 엄연히 블랙홀을 쓰니까요. 작가가 블랙홀 묘사를 원피스에서 잘 안해줬을 뿐이지 따지고보면 다턴다는소리아닌가요?

또한 작중 2틀만에 지구 7바퀴반을 돈것이 드볼 초반의 개쩌리 오공이며 부활의F는 부르마의나이도 38세라고 하고(실제나이 45세) 피콜로가 자봉급 쉐리한테 당하는 묘사를 보여줬다는것은 그만큼 수련을 안해 겨우 전투력1만대로 떨어졌다는것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이것또한 설븡)

토리야마 성격 잘아시잖습니까? 털털한거....그냥 작가가 오래되서 잊어버렸다고 보시는게.편해요...쩌리들이 광속급 반속을 초월하는 묘사가 나온 마당에 그냥 설정오류로 넘기셔야지 하나하나 다따지고 보면 피곤해서 드볼 설정 다 갖다 버려야 합니다..

거기다 지구가 더욱 강해진다는 설정집좀 보여주시겠어요? 이제까지 그런설정 본적이 없는데...
있으면 좀 보여주시길ㅎ


마지막으로 다시 말하지만 당시 피콜로일행은 오반제외 죄다 1만급에서8만 사이라 보시면되요ㅎ

무천도산 오류는 이제야 말씀드리지만 에너지파를 날릴때만큼은 그순간 전투력이 2배 정도가 오릅니다.


그리고 완력에 데미지 입는설정 그거 알단 슈퍼는 배제하셔야해요
.왜냐 신과신에는 그런설정이 없거든요.며칠전까지 논쟁됬던건데 극장판 신과신은 작가가 각본하나하나 다짠 완벽한 토리야마식 원작 후속이구요.

슈퍼또한 작가가 스토리를 만드는데 직접적으로 개입했으나 맘대로 페러렐 오리지널 스토리를 만든다던가
작가가 드볼Z는 페러렐취급해달라고 말한시점에서 이미 그 후속작인 슈퍼는 신과신에 비해 신뢰성이 떨어집니다

또한 제트소드에서 데미지가 가는부분이 어디인가요? 계왕별에서도 데미지는 안입었는데요?
그리고 설령 입는다쳐도 당시 오공은 전~혀 기를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님도 드볼은 기로 살고 기로죽는건 알고계실텐데요?

또한 이속문제는 위에서 말했듯이 충분히.광속급을 초월초월한것이 맞으며
설령 아니더라도 위의 반속 설붕을 해결했으니 팔왕공격쯤은 다피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태양은 지구의.약몇백억? 천억?배인가 그런데 크기가 중요치 않다고요? 그럼 단순 내구성만 좋으면 그 넘사벽으로 차이나는 크기를 무시하고도 남는다는 건가요?

크기차이가 별 안나면 모르겠는데 넘사벽으로 차이나는 행성조차 초순삭 시키는 블랙홀을 단순 씹사기.내구성 지녔다고 흠집도 안입는것은 말이 안되는되요?

만약 정말로 그정도 위력의 블랙홀이라면 인간계의 바다이까지도 영향이 갔겠죠....하지만 아무런 반응도 없다는게 말이 되나요?

작중 토리코네의 지구의 내구성이 좋은것도 한정적인 공간만의 특별함이며 이미 건물도 만들고 하는 인간계에서는 몇몇곳 제외 평범한곳인것 같은데요?

그런데 그런곳까지 블랙홀이 영향을 안미친다? 응???



결론:스피드-프리져 반속-프리져 완력-토리코네 단순 힘-?

힘은 결국 모르는거.님말대로 지구도 부술수 있는 삼제자보다 강한 팔왕이니

저는 그냥 님 근거들만 약간 고친것 뿐임

팔?프 가 현명하다고 생각하네요 ㅎㅎ
2015-11-04 00:01:07
추천0
원탑토리코
<a href="http://www.chuing.net/zboard/zboard.php?id=mtori&page=1&m_id=&divpage=2&sn=on&ss=off&sc=off&keyword=%ED%8C%A9%ED%8A%B8%EC%A2%85%EA%B2%B0%EC%9E%90&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9971" target="_blank">http://www.chuing.net/zboard/zboard.php?id=mtori&page=1&m_id=&divpage=2&sn=on&ss=off&sc=off&keyword=%ED%8C%A9%ED%8A%B8%EC%A2%85%EA%B2%B0%EC%9E%90&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9971
</a>
1.비교가 이상하시네요..
블랙홀 말했더니 원피스 티치의 블랙홀 가져오는데..참..뭐라고 대답해야할지 말문이 막힐 정도입니다..
원피스 세계관에서 대놓고 빛이 광속이 아닌것, 티치의 어둠이 블랙홀이 아니라 그저 빨아들이는 인력개념이라고 나오는데 원피스 세계관이랑 비교를 하다니요..

토리코세계관에서는 작중 대놓고 그렇게 애매모호한 설정이 아닌 확실한 팩트로 "빛조차 빨아들일 인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블랙홀이 왜 블랙홀인지 이유는 아시는지..밑에 설명해드렸죠? 빛조차(광속) 빨아들일 거대한 인력이 있기 때문에 그만한 파괴력을 가지고 있는것이지요. 또 경왕을 피하기 위해
어나더는 "광속"을 넘어섰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확실하게 비교묘사를 해줌으로써 경왕의 인력이 그냥 단순히 빛을 빨아들이는 간단한 개념이 아닌
정말로 빛의속도를 가진 빛을 빨아들일 블랙홀급 인력을 가지고 있다고 확실히 작가가 말해준 것이지요..
저번에 말해드렸는데..


2.그러니까 제가 속도논쟁 말씀드렸죠? 전투력 1만 크리링이 초속 10km가 안되며
드볼내에서 광속묘사를 보여준 캐릭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있으면 한 번 하나라도 가져와보세요.
딱 하나가 초싸이언 오천크스가 퓨전한 뒤 29분동안 지구 몇바퀴돌기+낮잠자기 한 것 밖에 없는데
지구 몇바퀴 도는데 얼마가 걸린건지.. 낮잠을 오래잔건지 길게 잔건지 불확실하기 때문에 실제로 광속묘사가
된 사례는 단 하나도 없습니다. 이건 드게유저들이 모두 알고 있는 사실..
광속은 1초에 지구 7바퀴 반도는 속도인데 초싸이언 오천크스는 낮잠자고+지구몇바퀴 도는데 29분이나 걸렸다는것이죠..광속이라고 보기에 너무도 애매모호합니다..이해 되셨나요?


3.지구가 강해진다는 설정은 "드볼 작가가 직접 언급했으며" 웬만한 드게 유저들은 전부 알고 있는 사실..
님이 찾아보시는게 빠를 듯 하네요 확실한 팩트입니다.



4.당시 오공이 전~혀 기를 사용하지 않았다? 무슨 근거로 말하시는지..드볼 세계관에서 기는 전부 가지고 있습니다..일반인조차 가지고 있는게 기에요..원기옥 설정 모르시나요?(여러 사람의 기를 모아서 쏘는 기공포개념)
일반인 비델조차 기의 흐름을 컨트롤해서 기공술을 배우는데..무슨 소리를 하시는건지??

그리고 님말대로 기를 사용하지 않아서 낑낑댄거라면 기를 써서 휘두르면 되죠?
그런데 기를써도 딸리니까 초싸이언으로 변신해서 휘두르지 않습니까..
작중팩트에요 작중팩트
당시 다른 평범한 사람도 아닌 계왕신입니다 계왕신, 그런 계왕신이 완력을 채워주면서 다쳐도 모른다고 언급했으므로 확실한 팩트가 되는건데..

5.제가 말씀드렸죠? 토리코네 지구는 초씹넘사벽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고(애초에 그루메세포화된 행성입니다)
말이 안되도 만화는 만화죠 드볼의 지구가 강해진다는 설정이나, 계왕신계 설정처럼요..
님처럼 따지면 솔직히 드볼의 지구가 적이 강해질수록 강해진다는 설정이 말이 됩니까?
님이 이해를 못하실 뿐이지 설정은 바뀌지 않습니다.
2015-11-04 00:30:42
추천0
하프라이프
저기 나온 드볼 기공포 속도에 대해서 말하자면 기공포 특성에 따라 속도가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기공포가 광속급이 아니고 속도를 중시하는 기공포도 있고 파워를 중시하는 기공포, 관통력을 중시하는 기공포, 자동추적 기공포 등 여러가지 종류의 기공포가 있기때문에 저분이 말한 기공포 광속이 아니다 말은 아니게 된다는 말이죠. 초3오공이 느린기공포도 있고 속도를 중시한 기공포도 있다는 거죠. 기공포 종류에따라 속도가 달라지는 장면은 작중에 분명히 있습니다. 님의 의견에 대해서 반박이라기 보단 저 기공포 대해서 적은 글에 대해서 반박해본겁니다.
2015-11-04 00:54:50
추천0
원탑토리코
님이 말하신건 ..불확실하지만
백보양보해서 님말이 맞다고 치더라도 말이 안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1.전투력몇백대 피콜로가 광속급 기공포를 가짐, 그 기공포를 전부 피하는 애들은 광속급 반속을 가지고 있다고 볼 시, 크리링의 기원참이 광속도보다 훨씬 느리다면, 애초에 기술의 효용성이 0인 스킬이고(전투력 몇백대 애들도 광속급 반응속도를 가졌는데 그 이상놈들한테 광속보다 전혀 느린 기원참을 사용하다니..쓸모가 없죠..광속급 반응속도를 가진 놈들이 우습게 피해버리면 그만이니..

그런데 크리링 따위가 아닌 "프리저"조차 사용하는 기술이고

오공은 작중에 대놓고 순수 "비행 이동속도"만으로 요리조리 피합니다.
전투력몇백대 피콜로기공포속도>>>>>>>차원의벽>>>>>>>>>>>>>>>>>>>>>>>>>>>프리더의 기원참 속도
전투력 몇백대 드볼애들 반응속도>>>>>>>>>>>>>>>>>>>>>>>>>>>>>>>>>>>>>>>>프리더의 기원참 속도?

애초에 기술로써의 효용성이 0가 되기 때문에 프리더, 크리링의 기원참이 보통의 기공포에 비해 그렇게 느리다고 볼 수도 없습니다.

결국 작가의 묘사오류이고 독자가 멋대로 기공포 속도로 상대적인 반속비교를 하니 오류가 생기는것이지요.



2.2번째 짤은 누가봐도 속도를 중시하는 기공포인데도 단순히 평행이동만으로 기공포를 초월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3.광속급기공포라면 기공포를 쏘는 시간적 간격이 있으므로 두 기공포 사이의 거리가 넘사벽 차이가 나야되나 작중 "묘사"에는 전혀 그런게 없음. 결국 묘사가지고 과학적으로 따지면 오류만 난다는 것

기공포 사이 거리 묘사만 따지고 오류=기공포 속도묘사가지고 상대적인 반속구하다가 생기는 오류
똑같이 작가는 생각하지도 않는데 독자 혼자서 비교하다가 생긴 오류

작가가 인증해준 속도는 전투력 1만 크리링 초속 10km정도라는 것 뿐이지요
전투력 8000오공 초속~15km
2015-11-04 01:38:01
추천0
하프라이프
손오공vs피콜로 전을 보시면 나옵니다. 기공포가 종류에 따라 다르다는게요. 네 님말데로 광속 광속 사이에 기공포를 쓰면 거리 차이가 나야하는게 맞긴 하죠. 단지 기공포 쏘는 간격이 초당이 되면 그런거죠. 기공포 쓰는 간격을 0.000000001초 간격으로 하게 된다면 비슷하게 나갈 수 있는거죠. 물론 그렇게 쐈다는게 아닙니다. 드볼 속도 관련이야 만화 자체의 재미를 위해서 큰설정을 쓰면서 까지 표현을 안했다고 생각합니다. 드볼에서는 완전 엄청 빨리 움직이는거지만 실질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그걸 볼 수 있게 표현한다던지, 단지 만화의 표현인데 그걸 너무 과학적으로 끌어가 재미를 반감시킨다던지 그런식으러 안했다는거죠. 그건 만화만의 스타일이니. 실질적으로 부활의 f보면 우이스와 수련하는 장면에 꽃잎이 떠있을때 그 순간에 많은 주먹과 발이 왔다갔다 했었죠. 그렇게 볼 수 있게 제한을 뒀다고 봐야한다는겁니다. 원탑님 말씀대로 느릴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토리야마 선생님이 생각하신건 엄~청 빠를 수 도 있고 말씀대로 비슷한 속도거나 느릴 수 있죠. 토리코에서 속도나 힘에 관해 이렇게 말씀 하실 수 있는게 작가님이 과학적으로 어느정도 설명을 했기때문에 그렇게 유추하시거나 말을 하실 수 있는거죠. 다른 만화들도 그렇게 상세히 설명한 만화는 제가본거에는 드물다고 봅니다. 즉, 토리코에서는 속도 표현을 확실히 해놨지만, 드볼에서는 그 표현을 상세히 하지 않았고 할 필요가 없었던거죠. 만화특성상...그래서 이렇게 깊게 비교할꺼라면 상세하게 설명한만화vs상세하게 설명한 만화를 붙이던지 해야 비교를 하실 수 있다고 봅니다.
2015-11-04 01:28:54
추천0
원탑토리코
그렇죠. 결국 이러나 저러나 엄청난 묘사 오류, 상충이 되기 때문에
제가 말하는건 상세하게 설명한 만화 이런게 아니라

작가는 "단 한번도" 광속을 묘사해 준적이 없는데(심지어 급한상황에서라도)
광속이라면 자기가 원하는 지점에 0.1초 단위로 도달해야 될텐데..그런 묘사는 단 한번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그런데 독자들이 기공포속도를 가지고 혼자 북칙고 장구치고 묘사하니

전투력몇백대 애들이 광속급 반속가지고 있음이라는 어이없는 설정을 만들어내고

또 이와는 맞지않는 오류가 홍수처럼 터져나오는 것이지요..
결국 독자들이 묘사상으로만 따진 상대적 속도는 의미가 없고
또다른 묘사로써 반박이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홍수처럼 많음)

작가가 직접인증해준 속도 전투력 10000크리링 초속 10km
전투력 8000오공 초속 ~15km

초싸이언 오천크스 지구 몇바퀴돌정도
로 보는게 제일 문제가 없다는 것이지요..

물론 개인적으로 저도 베지트라면 광속에 근접or 광속도달 할거라고 생각하고는 있습니다.

아..그리고 슈퍼는 예외입니다..슈퍼는 이미 광속초월했으니(우이스등)
2015-11-04 01:39:42
추천0
하프라이프
저는 탈광속으로 보고는 있습니다. 드래곤볼 우주선만 봐도 초탈광속인건 아시잖아요? 오천크스도 충분히 광속 나올거라 봅니다. 전에 원탑님과 얘기했던 그 지구 몇바퀴 돌고 낮잠잔게 1초 안되서 돌고 낮잠을 다 잔건지 15분만에 돌아서 14분 낮잠을 잔건지은 진짜 토리야마선생님 말고는 절~~~ 대 아무도 모릅니다. 이걸 느리다 빠르다로 단정짓는건 작가보다 위에있다는건데... 그리고 만화책이기때문에 이게 설명해주지 않는 이상은 광속인지 아닌지 모릅니다. 단지 추측일뿐. 전 그래서 드볼이 좋습니다. 상상할 수 있으니깐요.
물론 토리코도 토리코만의 매력때문에 보고있는겁니다^^
2015-11-04 01:50:32
추천0
원탑토리코
그렇죠..
결국 광속묘사해준 사례는 단 하나도 없다는게 확실하죠..

이렇게 불확실하니..
2015-11-04 02:32:21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망함
리플
2017-07-09 0 1955
토리코 396화 번역본 (완결) - 11월 17일 업데이트 [8]
붕마루
2016-11-17 1 16707
토리코 오프닝 엔딩 모음 [10]
에이리르
2014-10-04 2 15401
[스포]토리코 만화책 내용 정리 2.0 ver [7]
발그림쟁이
2014-03-01 0 31322
토리코 연표 정리 [15]
이기호
2013-10-27 6 20223
31051
루믹
2024-03-07 0-0 31
31050
루믹
2024-03-07 0-0 48
31049
루믹
2024-03-07 0-0 20
31048
루믹
2024-03-07 0-0 29
31047
루믹
2024-03-07 0-0 24
31046
루믹
2024-03-07 0-0 19
31045
루믹
2024-03-07 0-0 22
31044
루믹
2024-03-07 0-0 20
31043
루믹
2024-03-07 0-0 21
31042
루믹
2024-03-07 0-0 41
31041
루믹
2024-03-07 0-0 29
31040
루믹
2024-03-07 0-0 24
31039
루믹
2024-03-07 0-0 19
31038
루믹
2024-03-07 0-0 23
31037
루믹
2024-03-07 0-0 34
31036
루믹
2024-03-07 0-0 17
31035
루믹
2024-03-07 0-0 20
31034
루믹
2024-03-07 0-0 22
31033
루믹
2024-03-07 0-0 19
31032
루믹
2024-03-07 0-0 16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