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게에서 궁금한것들
1. 광속설정 : 단발적으로 광속이동하는 액티브 스킬(경공술, 돌진공격 종류)의 경우, 이것으로 해당 캐릭터가 광속전투가 가능하다고 볼 수 있는거??
이런 단발성 스킬을 고정스펙으로 쳐버리니까 "쓰기전에 당함 ㅅㄱ or 쓰고나서 후딜레이에 당함 ㅅㄱ" 이런식의 트집이 잡힌다고 봄...
이게 광속설정으로 싸움나는 대부분의 경우고...
진짜 광속은 게임으로 비유할때, 돌진기 이런거 발동 안 해도 스텟창에 이동속도 수치가 '광속'에 도달해야 광속전투 가능한거 아닌가?
주변이 멈추고 나혼자 움직이면서 지속전투 가능한 연출(ex.가면라이더 카부토)같은 설정이 있어야 진짜 광속전투 가능한 스펙 아님??
2. 크기설정 : 산크기, 달크기, 도시크기, 운석크기 등등...
원근법 이상한 장면이나, 작가의 묘사가 서툴러서 판단하기 어려운 장면은 도대체 어떻게 판단함?
토리코 6배 같은 별다른 설명 없이, 산 하나 날렸다, 도시를 날렸다, 달뽀갰다 이런장면이 있을경우,
해당 장면을 연출한 작가의 의도를 파악해서 보편적인 산이나 도시, 달크기 정도로 인정해주는것?
아니면 컷씬 하나하나 따져봐서 보편적인 기준보다 작다고 보일경우 파괴력 인정 안 해주는것? 이럴경우 작가의 연출력이 후달렸기 때문에 스펙다운??
물론 비슷한 장면을 연출했던 다른 캐릭터와 화력대결이라면 컷씬 하나하나 따져서 줄세우기 하는게 맞겠지만...
3. 해당 캐릭터의 성격까지 반영해서 vs하는것??
예를들어서 무천도사 vs 보아핸콕의 경우, 여자밝히는 성격 때문에 달파괴 무천도사가 도시파괴도 못 하는 핸콕한테 발린다거나?
또는 DIO처럼 자만해서 상대를 살살 갖고놀다가 쳐발리는게 일상인 캐릭터도 이런거 반영해서 '성격상 방심하다가 역관광 당할듯'??
4. '스케일 차이로 발린다'라는 기준이 뭐임??
vs게에서 언급기준, 딱히 한계를 보이지 않았다고 주장되는 벡터반사의 경우,
달보다 길어지는 퀀터 GN버스터소드V나, 우주끝까지 닿는 이데소드나, 차원뚫고 다니는 초은하 기가드릴 브레이크도 반사 가능한것?
아니면 스케일 차이 때문에 그대로 뚫림????
이 때, 퀀터 GN버스터소드V만 반사 가능하다고 할 경우, 스케일 차이로 뚫린다는 기준이 도대체 뭐임???
5. 필드파괴로 판정승 하는것도 가능???
예를들어서 나메크성이 필드고, 엑셀 vs 1단계 프리더 가정할때,
프리더가 데스볼로 나메크성 뽀개버려서 엑셀 질식사 시키는거 이런것도 인정가능??
드볼에선 실제 프리더가 자기는 우주에서 살아남을수 있고 오공은 불가능해서 이런식으로 이길려고 했던것도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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