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패치노트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소설판 카즈 in 이야기 시리즈
존뭉가 | L:0/A:0
478/490
LV24 | Exp.97%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0 | 조회 243 | 작성일 2018-02-13 20:32:44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설판 카즈 in 이야기 시리즈

무쌍임??

개추
|
추천
0
반대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르나오더
이야기 시리즈는 미정이라 잘 안 쓰이는데...

입스펙 포함하면 이기고
입스펙 제외하면 키스샷이 전력에서 제외되는 것과 마찬가지라 져요
2018-02-13 21:48:34
추천0
존뭉가
입스펙 포함해도 광속을 아득히 뛰어넘는 속도+시간정지에 반응도 못하고 폭탄화 되거나 맹거 스펀지 되지 않음??
2018-02-13 22:42:59
추천0
아르나오더
 공격력

 

"이 몸의 점프는 딱 말하자면, 남극의 대지가 반동으로 인해 산산조각 나버릴 정도란 말이다."

 

오니모노가타리의 언급으로는 키스숏의 단순점프로 인한 반동만으로도 남극이 산산조각 날 정도라고 한다.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 또 공격력의 10분의 1 수준이 흡혈귀의 방어력임을 생각해보면 키스숏의 기본 평타는 남극파괴의 5~10배 정도는 된다고 볼 수 있다.

 

키즈모노가타리의 언급으로는 키스숏의 공격은 위력이 집약되어있다고 한다. 즉, 범위=위력이 아니라서 키스숏이 땅을 쳐도 대륙이 박살나거나 하지는 않는다.


 

2. 이상재생형(異常再生型) 흡혈귀

 

"태양빛에 의해 몸이 재가 되는 그 시점에서부터, 아니, 그 이전부터 이 몸의 육체는 회복하고 있던 것이다. 만약 그 시절의 나를 생물학적으로 상세히 분류한다면 이상재생형(異常再生型) 흡혈귀라고 불러야 하겠지."

 

흡혈귀는 기본적으로 태양빛에 약하고, 흐르는 물에 약하고, 마늘에 약하다는 등 여러 약점이 설정되어 있지만 키스숏은 자신이 상처입기 '그 이전'부터 이미 재생하고 있을 정도의 재생능력으로 그걸 커버한다. 즉, 공격이 들어가도 키스숏은 그 공격에 대한 대미지를 입기 전에 이미 재생을 완료한 상태라는 것.

 

흡혈귀의 재생능력은 항상 육체의 최상의 상태인 풀파워를 유지하려고 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노대미지인 거나 마찬가지이다. 게다가 흡혈귀의 '방어력은 공격력의 10분의 1수준'이라는 설정으로 남극대륙파괴 이하 정도의 공격에는 상처조차 입지 않는다.  

 

흡혈귀의 재생능력은 도마뱀 꼬리처럼 파손된 부위에서 새로 자라는 게 아니라 파손되었던 부위가 파손되기 이전 상태로 회귀하는 형식. 키스숏 역시 흡혈귀의 재생능력은 회복능력과는 다르다고 설명했다.

 

아라라기의 말로는 이 재생능력으로 '죽어도 다시 부활'할 수 있다는 듯.

 

 

3. 속도

 

"(일본에서부터)남극권에 이르러서, 남극점에 이르러서 순간적으로 육체를 재생시키고 자세를 취할 것도..(중략).."

 

일본에서 남극까지 1만 몇천킬로미터를 재생이 완료되기 이전에 주파하는 정도. 키스숏의 재생속도가 언급했다시피 상처입기 이전부터 재생하는 수준. 즉 전성기 시절의 재생능력의 시차는 없다고 볼 수 있다. 간단히 말하면 시간이 걸리지 않고 일본에서 남극까지 날아간 것.

 

 

4. 기타능력

 

- 시간이동과 평행세계이동

: 둘 다 게이트만 적당히 열면 언제라도 갈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다. 시간이동의 경우 과거이동은 힘들게 하는 수준이지만 미래이동은 쉽다는 듯. 평행세계 이동은 태양빛에 몇 달 찌들어 반죽음 상태의 에너지만 사용해도 갈 수 있는 정도.

 

- 변신능력

: 말 그대로 변신능력, 육체의 특정부위를 변신시킬 수도 육체 전체를 바꿔버릴 수도 있다. 식물이나 물체 등 일단 제한은 없는 듯하다. 전투용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안개나 어둠으로 변신해 물리이뮨 상태가 된다.

 

- 그림자 속에 들어가는 능력

: 말 그대로 상대의 그림자 속에 들어가는 거....당연 그림자 안에 있으니 자기 자신의 그림자에 간섭하는 스킬이 없는 이상 간섭불가능.

 

- 안력(眼力)

: 그냥 째려보는 거....근데 남극파괴의 10분의 1정도 되는 방어력을 가진 아라라기의 전신을 박살내버리는 위력이다. 키즈모노가타리의 묘사를 보면 자기 스스로 위력을 조절할 수 있는 모양.

 

- 물질구현화

: 말 그대로 물질을 구현해 자기가 원하는 물체를 만들어낸다. 닌텐도DS를 만들어낸 걸로 봐서 대상의 구조를 몰라도 만들어낼 수 있는 듯. 작 중 한계는 나오지 않았지만 오리지널과 동등한 위력을 가진 코코로와타리의 레플리카를 창조해내기도 했다. 이 정도까지는 문제 안되는데 이 물질구현화는 역사 속에서 사라진 것도 창조해낼 수 있을 정도. 게다가 코코로와타리를 창조해낸 시점에서 괴이같은 것도 창조해낼지도 모른다.

 

물질구현화로 만들어낸 것은 키스숏의 재생능력의 영향을 받는다. 그러니까 설령 물건이 파괴되어도 키스숏과 똑같이 재생된다는 것.

 

 

5. 코코로와타리

 

"쇠약이라던가. 졸도라던가. 그렇게 어중간한 결과는 필요없다. 거기에는 아무런 희망도 없다. 스친 상처 하나로 괴이를 죽인다. 요도 '코코로와타리'."

 

괴이살해자라고 불리는 일본도로 이 일본도에 베이면 스친 상처 하나만으로도 괴이의 카테고리에 들어가는 것들은 문답무용으로 사망한다. 설령 재생능력이 있다고 해도 일단 '죽기' 때문에 말 그대로 '죽은 자의 소생'급 재생능력이 아니라면 소용 없다.

 

괴이의 카테고리에 들어가는 것들은 인간이 괴이라고 생각하는 모든 것. 신이나 천사, 악마 등 대중적인 것들부터 스트레스나 인간의 거짓말로 인해 태어난 가상의 존재마저 괴이로 취급된다. 오니모노가타리에서 나온 바로는 코코로와타리 자체도 신격이 있어 괴이나 다름 없다고 한다.

 

 

6. 흡혈

 

"사와리네코가 됐든 뭐가 됐든 이빨을 찔러서 빨아들이고 존재 그 자체를 세상에서 잘라내버리는 명실공히 진정한 기괴하고 이상한 존재"

 

흡혈귀의 기본능력이면서 사실상 흡혈귀의 최강기술. 부활능력이 있는 상대에겐 통하지 않는 코코로와타리보다 적을 확실하게 죽일 수 있는 이쪽이 공격적인 면에서는 더 상위인듯. 흡혈에는 식사로서의 흡혈과 권속을 만들기로서의 흡혈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식사로서의 흡혈은 대상의 존재 그 자체를 세상에서 삭제시켜버리는 존재삭제. 이건 부활능력이 있는 키스숏조차 삭제시킬 정도. 괴이뿐만이 아니라 인간도 여기에 해당되며 단순히 피가 없으니 안전하다라고 할 수 없는게 바케모노가타리에서는 '괴이라는 존재를 시노부가 빨아들이고 있는 것이다' 라고 괴이 그 자체를 흡수하고 있는 것으로 묘사된다.

 

권속만들기로서의 흡혈은 말 그대로 상대를 자신의 권속으로 만드는 것. 권속이 되면 그 위계가 키스숏의 밑이 되며 키스숏은 자기 스스로 권속을 제어할 수 있게 된다. 권속은 곧 자신의 병사가 되기 때문에 1vs다수 시 매우 좋은 능력.



그것 말고도 전성기의 키스샷이라면 태양조차 쓰러트릴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아라라기의 입털기 정도일까요
이건 태양을 극복한다는 의미도, 쓰러트린다는 의미도 있는 것 같지만요.

입털기 제외하면 키스샷 포함x여서...
전부 전성기 키스샷이 강한 것입니다
2018-02-13 23:01:49
추천0
존뭉가
일단 킬러 퀸이나 D4C등 방어력을 개무시하고 일격사 시키는 기술들이 카즈에겐 있고, 일단 처음부터 카즈가 메이드 인 헤븐을 최대치로 발동한 다음 vs하면 카즈의 눈에는 키스샷이 제자리에 멈춰 있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속도차가 어마어마하게 납니다.
킬러 퀸은 재생력 때문에 효과가 별로 없다 쳐도 카즈가 D4C로 자기 피부나 머리카락, 천쪼가리 같은걸로 끼이게 만들어서 키스샷과 다른 세계의 키스샷을 만나게 해서 재생력을 무시하고 맹거 스펀지처럼 분해해 버려서 즉사시켜버릴 수 있습니다.
2018-02-13 23:25:09
추천0
아르나오더
메이드 인 헤븐이 시작부터 광속 이상까지 가속하는 것은 아닙니다
키스샷도 수만km를 0초라는 시간 사이에 이동한 거라고 볼 수 있고요
카즈보다 키스샷이 훨씬 빠릅니다
그리고, 재생능력의 경우에는 분자단위로 갈려나간다고 해서 재생할 수 없는 게 아닙니다.
인과역전 급의, 일어났던 일의 이전부터 재생해 없었던 것으로 되는 수준의 재생능력이죠.
죽음 이후의 부활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dc4를 맞는다면 맞기 이전부터 재생해 맞은 상태가 아니라는 결과를 도출하는 정도죠
죽는다고 해도 죽지 않았던 것이 되는 것, 올픽션과 비슷합니다.
이것을 꿰뚫을 수 있는 것은 존재삭제 정도입니다.
존재를 흡수해 세상에서 완전히 기록을 말소해버리는 거죠
또한 평행세계의 키스샷이 전부 동일한 존재가 아니라는 것도 있지요
키스샷에, 시노부를 부딧힌다고 해도 영락한 찌거기라는 수준의 힘을 지닌 시노부와 전성기 키스샷은 대등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모노가타리에서 평행세계가 생겨나는 이유 자체가 시노부가 시간을 있는 세계를 창조해 과거로 되돌아가 역사를 수정함으로써 생겨나는 겁니다.
즉슨 그 이외의 평행세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곳의 키스샷은 사라졌고요.
카즈가 키스샷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입스펙을 포함했을 시 없다고 할 수준입니다
반대로 키스샷이 점프 한번만 하면 카즈는 대륙채로 날아가 버립니다.
애초에 카즈는 키스샷이 노려보기만 해도 몸이 터져나갈 텐데요...
2018-02-13 23:38:33
추천0
아르나오더
즉사시켜도 죽는 것은 무리입니다
전성기 상태의 키스샷은 괴이라면 반드시 즉사시키는 코코로와타리를 무시할 수준이니까요

존재삭제가 아니라면 무리죠

킬러퀸으로 만져서 폭발해도 폭발하지 않은 것으로 돌아가고요
애초에 메이드 인 헤븐보다 훨씬 빠르다고 할 수준에 점프 한방이면 카즈 리타이어
아라라기 뇌피셜 입털기 포함하면 태양을 쓰러트릴 지도 모른다는 것까지 카즈가 이길 방도가 없네요
2018-02-13 23:42:54
추천0
존뭉가
그러니까 메인헤 최대치라 했잖음.
그리고 메인헤도 시전자가 마음대로 가속하는 정도를 설정 가능함.
에초에 인과역전급의 재생능력이어도 아예 합쳐지면서 그 부위가 소멸되는 형식이기 때문에 잘쳐봤자 소멸을 무한정 반복할듯.
입스펙 죄다 놀린다면 카즈도 이해했다 드립으로 재생능력,신체스펙 등등을 죄다 배껴오는것도 가능
그리고 메이드 인 헤븐의 가속 최대치는 일순간에 우주가 시작됬다가 생겨나는게 반복되는 정도라 키스샷 속도보다 훨씬 빠름.
무엇보다 D4C 말인데,
시노부를 끌고와도 쌍소멸이 안될 이유가 없음.
정신의 구현화 그 자체인 스탠드가 달라도 접촉하면 겹치면서 소멸되는데, 아예 한때 같은 존재였던 시노부는 아주 잘 합쳐짐.
에초에 아무것에나 끼이게 만들어서 시노부 말고 키스샷도 끌고오기 가능
2018-02-13 23:58:30
추천0
아르나오더
메인헤를 일순간에 최대치로 가속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요?
또 재생능력의 속도가 공격하기 이전부터 이미 재생이 끝난 수준=시간차가 없다인데 그 재생이 끝나기 전에 수만km를 이동했다면 그건 이미 과거로의 이동에 가까운 수준의 속도입니다
우주를 가속할지라도 시간차는 존재하죠
하지만 0초라는 , 즉 시간이 정지된 세계에서 수만km를 움직인 것과 대등한 수준입니다
그리고 인과역전급의 재생능력이면 부위가 합쳐지면서 소멸된다는 현상 자체가 없었던 것이 됩니다
즉슨 공격을 받았음에도 공격을 받지 않은 것이 되는 거죠.
dc4 자체를 맞지 않았고, 무에서조차 재생하는 수준이므로 그런 것으로는 무리입니다.
존재삭제라는 기록말소급이 아니라면 불가능하죠
완전생물 드립은 이 지구상의 생물에 적용되는데, 괴이는 생물이 아닙니다
일종의 현상, 믿음 그 자체죠
사람들의 신앙이 괴이를 이루어 신이 되고, 사람들의 두려움이 괴이를 이루어 오니와 같은 존재가 된다는 겁니다.

그리고 시노부를 끌고오면 쌍소멸 안 될텐데요?
뭐 어차피 소멸되지 않았다는 것으로 바뀌기도 하지만, 완전히 별개의 존재라고 합니다.
거기다가 애초에 또 다른 키스샷이 존재할 가능성이 없어요.
평행세계 자체가 생겨났던 것이 시노부가 시간을 있는 세계를 창조하고 과거로 날아가 역사를 바꾸어버린 겁니다.
마요이가 죽는 것을 말이죠
그래서 패러렐 월드가 탄생한 겁니다
합쳐지더라도 합쳐지지 않은 것으로 되고요
죠죠 세계관에 대상의 존재를 삭제하는 능력은 없어요
시노부※키스샷은 별개라고 하기도 하고요

무엇보다도 카즈가 뭘 하든 쓰러트릴 수 없는 키스샷과 키스샷이 뭘 하든 쓰러지는 카즈.
이 시점에서 카스에게 승산은 없는 겁니다.
거기다가 메이드 인 헤븐의 문제점 또 한가지는 자신이 빨라지거나 강해지는 게 아니라는 거죠
어디까지나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가속시켜서 빨라지는 것이지, 정지상태 급으로 움직이는 키스샷보다 느립니다
점프를 하든, 눈으로 째려보던, 때리던, 코코로와타리로 찌르던, 베어 물던 죽거나, 삭제되는데 말이죠

그리고 물질구현화로 카즈를 창조하는 것도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2018-02-14 00:25:04
추천0
아르나오더
네코모노에서도 일반적인 흡혈귀보다도 낮은 호랑이 요괴가 일종의 재앙, 현상이라고 나왔습니다.
하지만 그런 현상조차 죽이는 코코로와타리 당신은 대체...
2018-02-14 00:29:03
추천0
왓더박
확실히 NISIOIƧIИ작품 아닐까봐
묘사랑 언급이;;
2018-02-14 00:54:10
추천0
존뭉가
메인헤도 아가리스펙 통째로 끌고오면 스피드가 무한됨.
현상 관련해서는 별 의미가 없는게 이능인 스탠드도 이해해서 카피했으니까 괴이라는 것도 일단 이해하면 카피 가능
거기다가 카즈도 불사라 죽지도 않음.
시간정지도 최소한 시간 단위로 가능한데다 바이쳐 더스트도 원할 때마다 발동 가능해서 인과역전이고 뭐고 개무시하고 시간째로 폭파시켜 버리는 짓도 가능
무엇보다 한시간 전으로 돌아가서 다시 바이쳐 더스트를 발동시키면 상대만 뒤져서 과거로 날아가고, 자신은 과거로 돌아가지 않음.
D4C로 평행 우주를 창조하거나 아예 원하는 대상을 바로 다른 우주로 이동시키는 것도 가능
아무리 생각해도 바이쳐 더스트 2번 맞고 시간째로 폭사하거나 카즈가 창조한 수많은 평행 우주의 자신들에게 끼인 다음 재생능력이 없는 세계로 이동되어서 분해될것 같음.
2018-02-14 01:03:05
추천0
아르나오더
메인헤 최대 가속이 그 정도지 시작부터 풀 가속이 가능하다는 간 없었던 걸로 알아요.
그리고 스탠드는 그 정신력이니 이해할 수 있다고 해도 자연현상이나 재앙을 이해한다고 카즈가 따라할 수는 없죠
거기다가 불사여도 코코로와타리로 살해 가능합니다
당장 불사신인 일반 흡혈귀가 코코로와타리로 증발했어요
바이츠 더 더스트를 쓰던 뭐하던 인과역전이라는 건 시간축에 속해있지 않습니다
고로 시간을 날려버리던 뭐하던 그 이전에 이미 재생했고, 맞지 않았던 것으로 결과는 귀속됩니다
올픽션의 에를 들 수 있습니다
시간축에 관여받지 않고 인과를 조정하는 것. 즉 바이츠 더 더스트로 행해진 일이 없었던 것이 됩니다
또한 바이츠 더 더스트 발동 조건도 맞추기 힘들죠. 무엇보다도 바이츠 더 더스트가 무효화되아서 시간이 날아가는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D4c 또한 그렇습니다
애초에 인과역전급 재생=올픽션의 소생과 동일한 수준입니다
만난다고 해도 없었던 일이 되어 소용없어지죠
아까도 말했다시피 키스샷이 다른 세상에는 아예 존재하지 않습니다
작중에서도 성인의 면해포였나가 다른 세상에는 아예 존재하지 않기 때문애 자신의 세계로 돌아와야 했던 것처럼요.
D4c능력이 어딘가에 끼어야만 발동되는 것이기도 하고요
즉슨 키스샷이 여러명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d4c는 무력화됩니다
거기다가 죠죠러인 니시오 이신이 골익레를 모티브로 더 강하게 만든 올픽션에 버금가는 재생능력을 똟어야 합니다
카즈가 골익레를 따라할 수 있는지도 모르겠고요.
바이츠 더 더스트도 인과역전의재생에 막혀서 무로 돌아갑니다
거기다 키스샷의 재생능력이 무에서도 재생한다고 할 정도니까 아무리 소멸시켜 봐야 무리입니다
존재 자체의 삭제가 아닌 이상 전성기 상태의 키스샷을 쓰러뜨리는 것은 무리입니다

애초에 코코로와타리 자체가 불사살해이자 괴이살해의 검이죠
거기다가 카즈가 돌아오기 전의 시간으로 건너가 과거의 카즈를 죽여버릴 수도 있습니다.
바이츠 더 더스트 무력화 D4c 무력화.
애초에 죠죠 세계관의 최강의 방패를 상회하는 수준의 올픽션과 같은 재생능력을 지닌 겁니다
애초에 d4c나 메인헤가 그런 식으로의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했으면 주인공들이 이길 수 없었습니다
평행세계에 존재하지 않는 것도 있고, 가속할 때까지의 시간도 있다는 거죠
그렇게 따지자면 카즈의 이해보다는 물질 구현화가 훨씬 가능성이 있죠
화산이라는 자연재해를 카즈가 이해하지 못했잖아요
그에 비해 역사속에서 완전히 지워진 물질이라도 창조해내는 물질구현화로 카즈를 창조하는 것이 훨씬 쉬울 듯 하네요
2018-02-14 01:33:21
추천0
존뭉가
카즈는 바이쳐 더스트 조건 없이 그냥 원할 때마다 발동도 가능
제아무리 인과율 간섭급의 재생 능력이 있어도 이미 발동한 상태에서는 그 시간 동안의 모든 것이 사라져서 없던 것처럼 무력화는 불가능함.
간단히 말하자면 재생 시작→바이쳐 더스트 발동→바이쳐 더스트의 효과로 발동한 시점에서 필중이기 때문에 무조건 폭사와 동시에 재생중→시간 폭파로 인해 발동시점 이전의 재생이 없던걸로 되버림→한시간 지나서 다시 반복→2번째부턴 대상만 폭사 및 역행→발동하기 전에 이미 재생해도 그 시간대를 깡그리 날려버려서 시노부 한정으로 무한루프→카즈 판정승
더군다나 화산이라는 재해를 이해하지 못했을때는 처음 완전생물이 되서 자만했을때고, 36순 후인 지금은 스탠드라는 현상을 이해한걸로 봐서 현상도 이해 가능할거라 봄.
2018-02-14 01:59:40
추천0
아르나오더
아뇨, 인과역전의 재생능력이 시간축에 관여받지 않는 것입니다.
과거의 시간대가 날아가던 그 시점에 존재하던 것이 사라지던 전부 무로 돌아갑니다.
바이츠 더 더스트를 발동☞이미 인과역전급의 재생 중☞ 인과율 재배치로 바이츠 더 더스트가 일어나지 않았던 결과가 탄생☞바이츠 더 더스트 무력화
바이츠 더 더스트가 발동된 시점에 관여하지 않고 무효화사키는 것.
애초에 시간축에 관여되지 않는다는 게 시간을 날려버리던 뭐하던 무관계하다는 거죠.
키스샷이 시간과 공간을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바이츠 더 더스트가 시간대라는 한 수직선에 지속되고 있다면 사간대의 관여를 받지 않는 인과역전의 재생같은 경우는 그 옆에 또다른 점이나 평면에 존속하는 겁니다. 시간축이라는 것에 관여벋지 않고요.
그래서 존재의 삭제가 필요한 겁니다.
일종의 데이터 말소죠. 작품에서 캐릭터의 존재를 지워버리는 수준이 아니라면 불가눙합니다. 그 선에서 벗어난 점이나 평면을 지워버리는 것. 그것으로 캐릭터성이 성립할 수 있는 발판을 붕괴, 존속하지 못하게 하는 거죠.
애초에 시간대에 관여되는 바이츠 더 더스트는 항상 미래에 존재한다는 골익레를 깨트릴 수 없잖아요.
그런데 그것을 모티브로 상화시킨 게 인과역전급의 재생능력=올 픽션의 소생능력이에요.
바이추 더 더스트가 시간대를 날려버리는 것과는 관걔없이 무력화됩니다.
2018-02-14 02:10:16
추천0
아르나오더
화산이라는 자연재해와 스탠드 능력은 엄연히 다르죠..
화산은 말 그대로 자연재해. 스탠드는 현상이 아니라 생명력이나 정신력아잖아요.
현상이라는 건 카즈가 이해한 걸 보여준 적이 없잖아요.
거기다가 바이츠 더 더스트가 시간을 날려버리는 것과는 관계없이 시간축에서 벗어난, 쉽게 말하면 시간축을 초월한 인과역전의 재생능력입니다.
시간축에 관여된 것이 관여받지 않는 것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는 없죠.
2018-02-14 02:16:11
추천0
존뭉가
일단 그 재생능력이 올픽션과 동급이라는 점이 진짜인지도 의문임.
그 재생능력이 아예 상대방의 공격이나 사실 그 자체를 없애는게 아니잖음.
바이쳐 더스트의 폭사 효과는 인과역전급의 재생능력으로 즉시 회복한다고 쳐도 올픽션마냥 상대방의 효과를 없애는건 아니기에 어쨌든 시간은 돌아감.
그리고 2번째부턴 키스샷만 무한루프하고
그리고 D4C로 끼여서 소멸하는건 물리적으로 피해를 입히는게 아니라 법칙 때문에 양쪽 다 통째로 소멸되는거라 아예 상대방의 능력을 통째로 없애버리거나 능력에 간섭해야 하는데 작중에서 그정도급의 재생능력이 있었으면 움직이는걸로 태양이 사라지고,위협이 되는 모든 것들이 전부다 흔적도 없이 사라졌어야 되는데, 그러질 않잖음.
에초에 시간 이동 따위야 카즈도 가능하고, 걍 시간 멈추고 스탠드 디스크 하나 키스샷 머리에 꽂거나, 당수치기로 디스크 꺼내서 무력화시키는거 가능
솔직히 그정도급의 재생능력이었으면 걍 태양이 없어졌음.
2018-02-14 02:32:51
추천0
존뭉가
사실 걍 카즈는 시간 멈추고, 키스샷 머리에 자기 디스크 집어넣거나 키스샷 디스크 빼기만 해도 이김.
2018-02-14 02:37:32
추천0
존뭉가
레알 올픽션급이었으면 고작 몇달동안 했빛쫌 쬤다고 골골될 리가.....
2018-02-14 02:37:00
추천0
아르나오더
올픽션과 동급입니다.
전성기 때의 회복능력이 상처받기 이전부터 회복해 공격을 받았으나 받지 않았던 것으로 만드는 겁니다
공격을 받았다는 사실은 현재에 존속했으나 그 이전에 이미 결과가 확정 나버렸기 때문에 과거가 날아가는 폭발이 일어날 일이 없습니다. 인과율 재배치라는 거죠.
현재에 일어난 시점의 공격에 대해 이해불가능한 원리로 이미 완전한 회복이 끝난 상태다.
공격을 받지 앉았는데 이미 그 공격은 결말이 난 상태.
고로 그 공격이 발생할 일은 없게 된다는 거죠.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공격이 이미 끝나있는 거에요.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 채로요.
시간이 날아간다고 해도 존속이 가능할 뿐더러 시간 자체가 키스샷에게 의미를 미치지는 못합니다. 그것이 불가능했기에 과거의 자신을 죽아지 않았죠.
과거의 자신이 사라져도 자신에게 영향이 없으니까요.
시노부나 철혈편 당시는 다릅니다만.
그리고 인과역전급의 재생능력이 았다고 태양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태양에 불탄다는 결과가 없었던 것이 되는 거죠.
태양이 몸을 불태운다. 그 이전에 이미 재생이 끝났다. 태양은 몸을 불태운 적이 없으나 이미 불태워지는 것은 끝났다.
그리고 입스펙 포함하면 전성기 상태의 키스샷이라면 태양을 쓰러뜨리는 것도 가능할거라는 아라라기의 독백이 있습니다.
D4c는 평행세계의 키스샷아 존재하지 않는데다가 그저 소멸뿐안 것으로는 무리에요. 존재삭재정도가 아니라면 키스샷을 쓰러뜨릴 수 없어요
2018-02-14 02:49:08
추천0
아르나오더
그건 전성가의 키스샷이 아닙니다.
촤전성기ㅡ전성기ㅡㅡㅡ철혈편 당시 키스샷ㅡ패러랠 월드의 키스샷

철혈편 당시만 해도 마음이 부서자고, 스스로 죽음을 원한 데다가 전성기에서 한참 멀어져버렸기 때문에 인과역전급의 재생력이 아닙니다.
스스로 목숨을 내놓으려 했던 당시인 만큼 인과역전급은 커녕 그저 초화복에 불고ㅓ한 수준입니다.
더욱아 패러렐 월드의 키스샷은 코요마가 죽어서 다시 완전체가 돤 상태로서 의미의 소실과 정신이 극한까지 달했습니다. 애초에 존재삭제에 가까울 정도로 피를 빨리고 그 상태에서 존재를 유자한 것만으로 대단한 거죠.
그렇게 약화돤 키스샷은 자살하기 위해 했빛에 뛰어들었지만 죽자 못했습니다.
스스로의 재생력을 극한까지 낮춰도 죽을 수 없었기에 살어간 게 평향새걔의 키스샷압니다.
2018-02-14 02:56:48
추천0
아르나오더
그게 안 통하는데요..
그리고 카즈는 키스샷이 코코로와타리로 슬쩍 하면 죽어요
2018-02-14 02:58:29
추천0
존뭉가
어쨋든 카즈도 입스펙 죄다 고려하면 그거 싸그리 다 카피할수 있다고 하기 가능하고, 솔직히 고작 과거에 미리 재생하는거 가지고 인과율까지 비틀고 올픽션급이라는 데에서 애정캐 스펙주작의 깊은 스멜이 느껴지긴 하는데 어차피 뇌피셜 싸움이니까 걍 자기가 지지하는쪽이 무조건 이긴다고 굳게 믿어서 끝이 안날테니 그냥 이쯤에서 마무리 짓는게 나을것 같네요.
2018-02-14 02:58:36
추천0
존뭉가
36순할때까지 빅뱅을 몇십번씩이나 버텨왔을 정도의 불사인데 쓱 긋는다고 죽는건 절대 아닙니다.
어차피 뇌피셜 싸움이고, 님의 시노부 사랑을 봐서는 끝이 안날텐데 저는 오늘 일있어서 지금이라도 자야되서.......
2018-02-14 03:01:38
추천0
아르나오더
그런거면 자연현상을 이해하지 못하는 카즈보다 역사속에서 지워진 걸 상성할 수 있는 물질구현화쪽이 더 나을 거라고 생각하는대요...
공격을 받지 않은 시점에서 과거에 미리 재생이 끝났다면 현 시점에 일어날 일은 없죠. 원인과 결과가 뒤바뀐 것이 인과역전이니까 그렇게 말하는 거고요.
스펙주작이라기보다는 워낙 설명이 난해해서 그런 것 같아요... 열번봐도 이해 안 되는 부분이 있거든요.
애정캐는 맞는데 키스샷>올픽션이라는 것도 아니고요.
죠죠에서 올픽션과 대등한 능력이 있으면 키스샷 이갈 수 있죠. 올 픽션으로 존재를 없었던 것으로 하면 되니까요. 올픽션으로 없앤 것은 올팍션으로 다시 돠돌리는 게 불가능하니 재생할 라도 없고요.
아마 이해하시려면 모노가타리랑 메다카 박스를 수번은 정독해야...
사람이 할 짓이 아니지만 저는 해냈습니다.

그러면 안녕히 주무세요
2018-02-14 03:20:59
추천0
아르나오더
불사살해여서 그런 거예요.
뭐 애초에 모노가타리가 이쪽 판에 넘어오가 적합하지 않으니 뇌피셜이 될 수밖애요.
입스펙 자체가 미정인데 그걸 제와하면 그냥 vs사용불가고요.
안녕히 주무세요
2018-02-14 03:23:25
추천0
왓더박
ㄴㄴ원래 올픽션의 유일한 한계가 그거였지만 이제는 논픽션 때문에 제한이 사라졌죠ㅇㅇ
2018-02-14 10:30:38
추천0
아르나오더
그렇죠, 에이프릴 픽션이나 논 픽션이 생겼으니까요.
올픽션으로 없앤 것은 올픽션으로 되돌릴 수없지만 논 픽션으로 되돌리는 게 가능해졌으니까요.
제가 말한 건 올픽션도 존재삭제에 가까운 거여서, 그거에 맞으면 아마 인과역전의 재생능력이라도, 같은 올픽션의 소생측 능력이라도 되살아날 수 없다고 한 거에요.
쿠마가와는 논 픽션으로 그걸 파훼했지만요.
뭐 즉슨 쿠마가와 강하다는 얘기에요. 사실 쿠마가와 능력이 제일 귀찮은 이유가 죽일 수가 없어서인 만큼...
과연 드래곤볼 애들도 죽일 수 있을지... 전왕 삭제?라면 몰라도 파괴 정도로는 무의미하죠.
아니다, 슈퍼 드래곤볼로 날아간 우주 복구시킬 수 있는 것처럼 얘기했으니까 전왕도 안되려나?
죽이려면 슈퍼 드래곤볼한테 빌어야 할 듯 하네요.
니시오가 그렇듯 쿠마가와 능력도 굉장히 애매한게 과거에 일어난던 일이나 존재를 건들면 손오공이라도 약해지거나 지워지는 것 아닌가... 라고 생각해요.
아지무가 별을 지울 때 놀란 것을 보면 능력을 펼치는 영역은 그렇게 넓은 것 같지 않거든요..
그런데 시간을 지운것을 보면 수련했던 시간을 없었던 것으로 하거나 태어난 순간을 없었던 것으로 해서 은하권이나 그 이상도 쓰러뜨리는 것도 가능할 것 같기도 하고...
아지무같이 뭐터무니없는 옜날부터, 처음부터 강했던 것이라면 모를까 수련해서 강해진 애들한테는 카운터가 될 수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이것도 전부 여기서 실상 쓰이긴 힘들겠지만요...
2018-02-14 10:49:28
추천0
왓더박
뭐 패배의 별은 애초에 진짜스펙으로 포함되지도 않고
미소기가 놀란건 별 파괴가 아닌
안심원씨가 자기와 대화가 가능한 점에서 놀란거고
올픽션도 말장난으로 간다면;;;;;;
2018-02-14 10:53:46
추천0
아르나오더
그러니까 말장난으로 가면 위에처럼 손오공 같은 애들한테도 통하게 되죠..
어디짜지가 올픽션의 능력인지 모르니까요.
확실한 한계점이 아지무 미만이라는 것 빼곤 없으니.. 측정하기가 힘들어요.
그것 말고도 활용도가 무궁무진해서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서 드래곤볼에서 판칠수도 있죠..
문젠 여기서 써먹을 수있을지 모른다는 거...
2018-02-14 10:57:55
추천0
아르나오더
아 카즈가 괴이로 취급되면 입스펙 제외해도 아주 조금의 가능성을 있을 듯 하네요
아주 조금이지만요
2018-02-13 21:51:21
추천0
왓더박
저 위의 서술 등 묘사 땜시 니시오가 중2라는 거ㅇㅇ
2018-02-13 23:58:19
추천0
아르나오더
그렇죠
인간 시절 키스샷의 묘사도 그래요
아름다워서 세계멸망이라니;;
뭐, 안 그래도 니시오가 극심한 죠죠러죠
그리고 존경하는 죠죠를 본편으로 만든 것이 니시오 작품 중 최강이자, 최고의 중 2병이 작품이 메박이니까요
즉 메다카 박스의 원산이 죠죠라는 것;
그래서 그런지 올픽션과 골익레가 비슷한 성질을 띄우게 되고, (허나 나중에 자타공인 최강의 골익레는 지구권 현실조작인 오버헤븐한테 썰려서... 올픽션 미만이라고 봅니다)

니시오가 죠죠보다 더 강하게 만들려고 한지라 당연히 죠죠보다 강할 수 밖에 없는...
쿠마가와>죠르노라고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이겁니다
쿠마가와 능력이 죠르노 능력에서 가공한 것이니까요...
니시오 특성상 더 약하게 만들 리도 없고요
역시 중2병이 넘쳐나는 니시오입니다
분명히 캐릭터는 잘 만드는데 왜 스토리가 산으로 갈까요;
2018-02-14 01:05:16
추천0
왓더박
ㅋㅋㅋ애초에 니시오는 스토리가 아니라
그냥 스펙 갖고 싸우려고 보는 경우가 많아서ㅋㅋ
극심한 죠죠러인건 꽤 유명한거고
애초에 죠죠 저격하려는게 보여서ㅋㅋㅋㅋ
2018-02-14 01:09:41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4월 브리미어 리그 3회차 경기 [4]
반도의서민
2024-04-19 2 335
정보공지
4월 브리미어 리그 공지사항 [10]
반도의서민
2024-04-04 5 957
정보공지
브게 작품 서포터(팬덤) 리스트 [61]
반도의서민
2023-01-15 8 6796
정보공지
브게위키 링크 및 작성 가이드
우리형파천
2024-02-24 0 895
정보공지
브게 비공식 공지사항 [25]
우리형파천
2022-05-21 2 15733
175635 일반  
순살 VS 뼈 [6]
ㅂㅅ상현2도우마
2024-04-24 0-0 77
175634 일반  
근데 vs에서 소닉을 못봤네 [11]
방관자
2024-04-24 0-0 91
175633 일반  
근성가이 유우키 테르미
치즈스츠
2024-04-24 0-0 41
175632 일반  
브위 박제가 발작 포인트인 애들을 잘 찾아라 [1]
ㅂㅅ상현2도우마
2024-04-24 1-1 78
175631 일반  
닉 추천좀 [6]
전능하신혼돈
2024-04-24 0-0 76
175630 일반  
차 VS 박 VS 손 [1]
ㅂㅅ상현2도우마
2024-04-24 0-0 42
175629 일반  
페어리테일 VS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1]
ㅂㅅ상현2도우마
2024-04-24 0-0 41
175628 일반  
타입문 우주공간 절반 초토화 맞냐 [6]
어셈블러
2024-04-24 0-0 74
175627 일반  
ㅋㅋㅋ 페테 q&a 조선인 이슈 개웃기네 [12]
사쿠라미코
2024-04-24 3-0 137
175626 일반  
이건 ㅅㅂ 모함이야야야!!!
치즈스츠
2024-04-24 0-0 56
175625 일반  
타입문은 스케일 우캐 되누 [3]
비엘네스
2024-04-24 0-0 87
175624 일반  
아크보다 강한 ‘용’ [9]
치즈스츠
2024-04-23 0-0 106
175623 일반  
? [7]
만신이학
2024-04-23 0-0 100
175622 일반  
브리미어 리그에 엘자 vs 조로 했으면 좋겠네요 [4]
아크놀로기아
2024-04-23 0-0 76
175621 일반  
무라타도 O&A한적있었는데
좆거품시바이
2024-04-23 0-0 48
175620 일반  
타로햄도 파밸 Q&A 비슷한 거 하나 말했었네 [3]
루믹
2024-04-23 0-0 66
175619 일반  
제우스 vs 비스트 [23]
조우텐치
2024-04-23 0-0 95
175618 일반  
[네기마] 진조 바알 vs 코가(원빵맨) 투표 ㄱㄱ [2]
치즈스츠
2024-04-23 0-0 46
175617 일반  
페테 질응답 풀버전.. [8]
아크놀로기아
2024-04-23 1-0 116
175616 일반  
갓 세레나가 3부 나렉보다 강함 ㅅㅅ [8]
루믹
2024-04-23 0-0 75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