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패치노트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아기낳는 만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ille | L:0/A:0
LV15 | Exp.36%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1-0 | 조회 2,164 | 작성일 2018-02-11 22:56:14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콜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콜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기낳는 만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만화 자체는 좋은 의도로 만들어진것 같아서 보려했는데 왠지 모를 찜찜함..

 

몰랐던 사실을 가르쳐주는건 좋은데...뭔가..뭔가 그럼...

성적으로 야하다 이런 문제가 아니라(성교육 같은 거니까 야하단 느낌 들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임신은 힘들고 불편한 것이다 이런 느낌..? 이런 것만 강조하는 것 같음. 감정을 일반화 시키는 것 같기도 하고..

 

마지막으로 댓글이 많이 더러움. 이걸 성교육 용으로 보여줘야 한다 교과서에 실어야 한다 하는데 그것까진 아닌 듯.. 그런 것 말고도 많고..

 

의견차이 많이 갈릴수 있는 부분이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그런 만화. 그래서 안 보게 됨.

 

일정 수 이상 추천이 되는 경우 베스트 게시물로 등록 ( 단 반대의 수가 많으면 안됨 ) [추천반대규칙/수정14.07.05]

1
0
게시판규칙 (성적인이미지포함/게시판과맞지않는글/과도한욕설 등등)에 어긋나는글들은 신고해주세요.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38/A:553]
망가P
2화 까지보고 자연스럽게 안보게 됨. 임신 했을 때의 불편한점 , 안좋은점 , 손해보는점 , 이런 부정적인 부분을 너무 강조
2018-02-11 23:21:55
[추천0][반대0]
777Luckyday
거부감이야 쫌 드는데
그렇게 심한건 아니고 걍 교육용?
2018-02-12 02:08:27
[추천0][반대0]
[L:42/A:502]
야나두
군대 만화같음
뷰군 처음 봤을 때, 폭력성이 너무 심해서 진짠가 싶기도 하고 ㅎㄷㄷ 했는데 그게 이 느낌 아닐지
2018-02-12 03:13:39
[추천0][반대0]
[L:41/A:495]
밤차응D
웹툰 댓글애들 다 자폐아 다운증후군 환자임ㅋㅋ 뭐만하면 교과서에 실으라하고 사회비판 오진다함
2018-02-12 10:59:23
[추천0][반대0]
[L:56/A:171]
월드체스
댓글 때문에 안보게되는...........
2018-02-12 11:03:23
[추천0][반대0]
그린나래
난 몰랐던 사실을 알게되니 괜찮긴 한데
임신의 부정적인 면만 보여주는 느낌이 듬
글고 댓글창 슬슬 거슬림
2018-02-12 15:36:16
[추천0][반대0]
원반던지기
그냥 교육용 웹툰같은 느낌??
2018-02-12 16:40:28
[추천0][반대0]
블송
그냥 제목에서부터 걸렀음
2018-02-12 20:08:07
[추천0][반대0]
몽규
그림체,소재,제목 모든게 흥미롭지가 않음
2018-02-13 01:37:07
[추천0][반대0]
neitQ
안봤는데 썸네일 볼때마다 불편함
2018-02-15 04:36:56
[추천0][반대0]
찬드라
솔직히 그림체가 별로..맘에 안듦
2018-02-16 01:17:10
[추천0][반대0]
강의
뭐 그냥저냥 볼만했음 윗사람들 말처럼
교육용으로도 ㄱㅊ고 근데 댓글에서
병림픽을 하고있음
2018-02-16 04:53:56
[추천0][반대0]
[L:44/A:605]
에공
난 다른것보다도 만화내용에서 작가가 자기 주변인들 저격하면서 마녀사냥하는것같아서 그게 거북함
이게 일단은 픽션이 아니라 일상툰이고 그려지는 주변인들도 자기 친구,친척,아는사람들인데
어떻게보면 작가랑 가치관이 다를뿐인 주변인들을 덧글에서 욕먹게끔 나쁘게묘사함...내가 저 작가 주변인이면 정말 기분나쁠거같기도하고.
2018-02-16 06:46:35
[추천1][반대0]
[L:44/A:605]
에공
제일 별로인게 인공수정관련해서 병원갔던 부분인데.
'오해입니다 나는 임신할 생각없고 그냥 생리문제로 온건데요'라고 말만 하면 되는걸 왜 그걸 말안하고 있다가 만화를 그렇게 그려서. 덧글에선 독자들이 다들 병원사람들 욕하고 있고 개웃김ㅋㅋㅋㅋ임신생각없으면 안가면 될것을 구태여 추천해준 병원을 찾아간건 작가 본인 아님? 그런데 그게 마치 자기는 싫은데 주변사람들이 임신요구하고 떠민것처럼 묘사함. 자연스럽게 병원욕으로 이어지고 의사욕으로 이어지고 덧글난장판이고ㅋㅋㅋㅋ병원사람들이 작가한테 말못하게 한것도 아니고. 아무리 봐도 말안한 작가 잘못이지 병원잘못은 1도 없어 보이는데.
2018-02-16 06:53:34
[추천1][반대0]
노곤
그냥그럼. 알게된것도 있긴했고 근데 댓글창 ㅄ같더라
2018-02-18 23:48:06
[추천0][반대0]
재쥐
내용 자체는 정말 현실적이여서 교육으로 가끔 봄
2018-02-21 23:55:23
[추천0][반대0]
아현
댓글은 대부분 병림픽인데 내용자체는 그닥
임신이란게 생각보다 패널티가 큰건 팩트임 유게서20년운동해도 살처진 아줌마보고 알앗음
2018-02-26 16:20:58
[추천0][반대0]
평범한아이
임신의 단점을 묘사한다는데에서 신선함을 느꼈어요. 전 신기해서 챙겨보고 있음
2018-02-27 12:01:11
[추천0][반대0]
신사회고록
분량이 너무짧던데..
2018-03-03 01:37:05
[추천0][반대0]
감염집정관
남자들의 입장에서 공감하기 힘든 문제에 대해 다루는 것은 좋아보입니다.
다만 역시 댓글들이...
2018-03-04 15:42:54
[추천0][반대0]
[1]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웹툰 관련 리뷰나 연구 추천글을 남기는 공간입니다.
츄잉
2012-09-06 0 0
593 고수  
강룡이 당한 혈비의 무형마공 혈도위치 분석
반투페온
2018-09-26 0-0 45
592 리뷰  
9/25 랜챗녀 미리보기 [1]
AshRoller
2018-09-26 0-0 37
591 고수  
강룡은 과연 이번 에피에서 어떻게 성장하게 될 것인가
반투페온
2018-09-26 0-0 50
590 갓오하  
갓오브하이스쿨 과거 세계관 시간대 정리. [12]
존섹남씹표
2018-09-22 1-0 718
589 갓오하  
딘 넌 대체 뭐지? [1]
개그대물
2018-09-21 0-0 591
588 고수  
혈비- 혈비 아닌 그 마도의 길에 대하여 [1]
헌터잼잼
2018-09-19 1-0 752
587 추천  
애들아 스포해도되니까 나물어볼거있어 ㅠㅠ [2]
아무일이나
2018-09-19 0-0 391
586 리뷰  
9/18 랜챗녀 미리보기 스포 [4]
AshRoller
2018-09-18 0-0 596
585 고수  
[고수 연구] 강룡도 흡성대법을 배울 것이다 [12]
혼세마왕
2018-09-16 2-1 944
584 쿠베라  
이번화 정리 [4]
꽐루
2018-09-14 4-0 1037
583 고수  
오마쥬 - 그 안에서 살아 숨쉬는 위대한 구휘 [3]
헌터잼잼
2018-09-13 11-3 954
582 리뷰  
9/11 랜챗녀 스포 [5]
AshRoller
2018-09-12 0-0 624
581 고수  
암존이 마교대전당시 미친이유 [4]
갓사평
2018-09-10 1-0 1007
580 고수  
용비의 감식안에 대한 설왕설래 [8]
헌터잼잼
2018-09-10 3-3 840
579 고수  
[스포포함] 유능할 뻔 했던 남자 환사에 대하여 (뇌피셜) [1]
닉켈백
2018-09-09 2-0 873
578 고수  
늙존전 완벽정리 [2]
ghfhghfgh
2018-09-08 3-0 864
577 고수  
[스포주의] 혈비도 귀진대법을 받았다!? [3]
꽐루
2018-09-07 11-0 1286
576 고수  
공진의 모티브
ghfhghfgh
2018-09-06 0-0 468
575 쿠베라  
[분석글] 아샤의 러브라인은 유타다. [14]
꽐루
2018-09-05 14-0 1045
574 리뷰  
9/4 랜챗녀 미리보기 스포 [7]
AshRoller
2018-09-04 0-0 620
573 갓오하  
박무봉의 사상과 인성에 대한 고찰과 평가 [8]
크루시픽스
2018-09-03 5-0 782
572 고수  
제운강 &무명 - 암존전의 강룡의 몸상태. (재탕.재업.끌올) [22]
헌터잼잼
2018-09-02 7-2 899
571 고수  
[고수 연구] 강룡과 소진홍, 도겸의 격차, 의도된 것이다? [1]
이성훈
2018-09-02 0-0 716
570 고수  
묵륜공 천원진에 대한 생각 [2]
ghfhghfgh
2018-09-01 0-0 690
    
1 [2][3][4][5][6][7][8][9][10]..[24] [다음 10개]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enFree
공지&이벤트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웹툰건의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유저확인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