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패치노트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라스트티켓은 이승에서 광남이가 알던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받음
티라노 | L:0/A:0
21/290
LV14 | Exp.7%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0 | 조회 491 | 작성일 2019-02-20 01:28:35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스트티켓은 이승에서 광남이가 알던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받음

라스트티켓을 암성향으로 만든건 구사회 친다는 명목으로 폭력을 강조하며 스카를 만들어 유권자들을 암으로 물들인 득춘이가 큰 역할을 했고 (득춘이가 나쁜놈이다 라는게 아님 이승에서의 역할을 말하는거)

 

앞으로 명성향을 퍼뜨릴 사람은 남상인같이 광남이시절 킬베로스를 더 좋아하는 애들이 그 역할을 하겠지

 

구사회와의 싸움은 암당이 사계를 장악한거처럼 암성향을 굳힐 수순에 불과하다고 생각함

 

이승도 결국 저승처럼 명, 암으로 나뉘어 싸우는건 똑같음

 

오늘 나온 득춘이한테도 좋은 영향을 받을게 있다는건 그저 개표자가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크게 받는다는거지 그 이상의 의미는 없다봄

 

신은 중립이다 라고 보기에 나온 결론이지 남 의견을 부정하는게 아니란걸 알아줬으면..

일정 수 이상 추천이 되는 경우 베스트 게시물로 등록 ( 단 반대의 수가 많으면 안됨 ) [추천반대규칙/수정14.07.05]

0
0
게시판규칙 (성적인이미지포함/게시판과맞지않는글/과도한욕설 등등)에 어긋나는글들은 신고해주세요.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피팅모델
신의 중립성 관련해선 님 예전글에 답변 달아놨음

그리고 작중의 라스트 티겟은 결국엔 어느 타이밍에 뜯냐, 뜯기냐 (자의냐, 타의면 누구에게 뜯기는지)가 중요할듯

저승 명과 암도 명이 타락해서 제대로된 명이라고 하기 힘들듯이 이승 구사회, 스카 구도도 마찬가지라고 봄

관여를 할 수 밖에 없는 스토리로 흘러가고있음. 관여를 안하면 명도 암도 아닌 상태라서
2019-02-20 01:55:53
추천0
티라노
명 암 정의는 정해진게 없어서 애매한데 뭐 착한짓 나쁜짓이라고 놓고

우선 저승의 명이 썩어서 신이 개입할거란건 아주 좋은듯

라스트티켓 뜯는건 그냥 암성향이 많을때 뜯으면 정의가 암이 되고 명성향이 많을때 뜯으면 그대로 이어지는거임
각성했을때 슈빌이 라스트티켓에 손대려는거 보면 누가 뜯는지는 중요하지 않은듯 우주대선 한번 겪어본 애가 한 짓이니까
2019-02-20 01:53:33
추천0
이기우청사
작중에 신이 존재한다고 나왔으니
선과 악의 애매함으로 인한 신의 개입이던아니면
여전히 대천사 말고의 소통은 닫고있던
그 어떤 이유로도 개입 가능성과 개입하지 않을 가능성은 무궁무진함.
신개입도 부정적으로 보다가 이번화 보니까 개입가능성을 삭이 조금씩 조금씩 독자한테 어필해주는게 보이는거 같음.흐름이 그럼.

근데 우리들이 말하는건 그 신이 득춘일것이다 아니다 에 중점이 있었지.
나중에 니가 죽여달라는 말도 득춘이가 나중에 지옥와서 광남이 티켓을 뜯는걸 표현 했을수도,아니면 작중광남이 그냥 한말 이였을수도 해석은 무궁무진하고.

그래서 장득춘 = 신 이다에는 반대의견.
다시 말하지만 신과 득춘이가 연결 되있다면신이 적재적소 필요할때 잠시잠시 득춘이 몸을 빌려 이야기를 전하는 것뿐.
몸을 빌리는건 신이 아니라 그냥 장득춘임.
득춘이는 작중 득춘이 인생 살다가 신이 잠깐씩 들어와 이야기에 필요한 큰흐름을 득춘이는 모르는새 달성하고 끝 이정도??
신자체가 득춘이라기엔 득춘이가 1부에서 보여준 행동들과 앞으로 구사회랑 있게될 사건들을 생각해보면 여러가지로 안맞는듯.

빨리 3부 나와서 진실을 알고싶다 이번화는 한참 떠들던 신이야기 나와서 심장이 두큰두큰 거리네.
2019-02-20 03:18:42
추천0
티라노
좀 오바해서 득춘이뿐아니라 광남이 주변 사람의 몸을 필요할 때마다 잠깐씩 빌리는건 어떰

그리고 잠깐 잊혀진 인물 중에 노숙자들한테 신이 나타났다는데 얘가 멀리서 개표자를 지켜보는 진짜 신일수도 등장인물 중 사냥조랑 가장 가까이 있으니 만나는게 나올지도 모르겠다
2019-02-20 03:44:09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헬퍼 캐릭터 인기투표 [23]
키르르
2015-01-15 3 0
정보공지
네이버 웹툰 헬퍼 관련 이야기를 나누시면 됩니다. [7]
츄잉
2014-01-07 0 0
10552 일반  
헬퍼 떡상법 [1]
낑깡맨
2020-08-02 0-0 131
10551 일반  
이단 피바다 저렇게까지오래할내용인가
늑트
2020-08-02 0-0 75
10550 일반  
짱가가 인생캐인데 [1]
대부님
2020-08-01 0-0 160
10549 일반  
대필한 이유나 그런건 더 발혀진거 없음?? [2]
유우머장인
2020-07-31 0-0 238
10548 일반  
헬퍼갤에서나온아이디어인데 [2]
늑트
2020-07-31 0-0 309
10547 일반  
대가리 깨져도 미리보기
리아루
2020-07-31 0-0 274
10546 일반  
아직도 헬퍼 결제하는 사람들은 없겠지? [1]
재림의dkdk
2020-07-31 0-0 131
10545 일반  
나 헬퍼 [1]
크리스터
2020-07-30 0-0 290
10544 일반  
헬퍼 3는 진짜... [1]
Arcadia
2020-07-30 0-0 451
10543 일반  
와 장난식으로 삭 뒤졌냐 했는데
낙지짱
2020-07-29 1-0 413
10542 일반  
이번 미리보기로 달라진게있긴하네 [2]
MoonDisaster
2020-07-29 0-0 727
10541 일반  
힘 빌려오는거 차력, 스탠드랑 뭐가다름?ㅋㅋ [2]
사이타마
2020-07-29 0-0 443
10540 일반  
마지막 기대를 가지고 미리보기를 결제해서 봤는데 [4]
MoonDisaster
2020-07-29 0-0 539
10539 일반  
이제 이승싸움도 저승처럼 전투씬 만드려는듯
얀데레
2020-07-29 0-0 171
10538 일반  
장광남은
낙지짱
2020-07-28 0-0 145
10537 일반  
어제 오늘 인스타 게시물 올리고 결국 제대로 업뎃까지 됐네요 [4]
낭만x설정
2020-07-28 1-0 788
10536 일반  
물약빨면 구상룡이고 뭐고 다 이기겠네 ㅋㅋㅋㅋㅋㅋㅋ [6]
MoonDisaster
2020-07-27 0-0 665
10535 일반  
이미 돈 다벌었다 이건가?ㅋㅋ [1]
사이타마
2020-07-26 0-0 674
10534 일반  
헬퍼 다음주 분 어떻게 될 거 같나요? [2]
낭만x설정
2020-07-25 0-0 393
10533 일반  
2부는 안봐도 된다더니 진짜였네 [1]
사이타마
2020-07-25 0-0 553
10532 일반  
요즘 헬퍼가 난리라사 고아원?편까지 보고옴 [2]
요로즈야
2020-07-25 0-0 372
10531 일반  
헬퍼 단행본 산거 ㄹㅇ 후회됨 [13]
마토
2020-07-25 5-0 1109
10530 일반  
삭 대필 의혹 이건 뭐...
FUNK
2020-07-24 0-0 497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