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일본 과거사가 논란이 있긴해도
이치노세아스나 | L:60/A:478
2,391/2,730
LV136 | Exp.87%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12 | 조회 856 | 작성일 2025-08-28 21:50:00
[서브캐릭구경ON]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본 과거사가 논란이 있긴해도

지금 미국, 중국, 유럽연합 사이에서의 제국주의 패권 다툼속에서 기타 아시아 지역국들을 하나로 단결시키고 동아시아 공영의 핵심 축이 되어야할 국가는 아시아 선두 선진 강대국인 일본국임은 틀리지가 않다.

개추
|
추천
12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44/A:508]
루나♡
과거의 악연에만 매달리지 않고 평화로운 미래를 열어가야 하는 법!
2025-08-28 22:09:41
추천0
[L:60/A:478]
이치노세아스나
그보다 전 미중사이에서 다 좆될수도 있으니 대비하는게 좋다봄
2025-08-28 22:10:36
추천0
진실의눈
국력 경제력 국격 역사 뭐 하나 빠지는게 없는 국가
2025-08-29 00:02:40
추천0
[L:60/A:478]
이치노세아스나
만세
2025-08-29 00:03:55
추천0
[L:46/A:607]
챳카리몬
이건 일제의 주장과도 너무나 다르군
2025-08-29 01:50:44
추천0
[L:60/A:478]
이치노세아스나
2025-08-29 07:34:21
추천0
군침이
난오히려 일본이 있었기에 동아시아가 서구열강들에게 안먹혔다고봄
2025-08-29 07:56:02
추천0
[L:60/A:478]
이치노세아스나
맞긴하죠 근데 부작용들을 바로잡고 나아갈 필요가 있음
2025-08-29 07:56:59
추천0
군침이
영혼까지 착취당하던 영국을 비롯한 유럽국가들이 먹은 식민지들에 비하면
일본의 식민지배는
인프라도 깔아주고 치안유지도 하고
교육기관도 가동하고 당시 시대상의 식민지배 치곤 나름 대우가 좋았던셈
2025-08-29 07:59:58
추천1
[L:60/A:478]
이치노세아스나
그건 당연히 인정하는데 일부 제네바 협약에 위반되는 전평시 행위들은 바로잡고 동아시아 공영을 주장해야하긴함
2025-08-29 08:00:18
추천0
군침이
심지어 일본이 무조건 항복을 선언하고 철수하면서
두고간 재산은
조선이었으면
꿈도못꿀정도의 엄청난 재산들을 두고갔음
이를 적산이라고 하는데 1945년 당시 환율로 22억 7600만달러 정도였음
이걸 미군정이 몰수하고 그중 90%를 이승만 정부가 꿀꺽했음 ㅋ
2025-08-29 08:07:58
추천0
[L:60/A:478]
이치노세아스나
아시아 선두 근대 선진국가임은 부정할수가 없소
2025-08-29 08:08:10
추천0
군침이
1945년의 $22.7억은 2025년 기준으로 대략 $407.4B ≒ ₩570조(대략값) 수준입니다(환율과 물가지수에 따라 ±10조원 내외로 변동 가능).
2025-08-29 08:10:17
추천0
[L:60/A:478]
이치노세아스나
후덜덜
2025-08-29 08:10:53
추천0
군침이
심지어 미군정 즉 남한만 따로뗀 금액이 이정도라는거임 ㅋ
2025-08-29 08:21:23
추천0
군침이
그래서 이 액수자체가 너무괴랄하기때문에

애국심 다떼고 보면 적산만 놓고봐도 미친금액인데
한국에서 자꾸 돈내놓으라고 하니까 일본입장에선 역정낼수도있음

그럼에도 박정희대통령때 6600만달러를 또 주었지..
2025-08-29 08:26:28
추천0
[L:60/A:478]
이치노세아스나
갓정희
2025-08-29 08:28:28
추천0
군침이
당시 북한에 깔린 인프라가 더많았단점을 고려하면
일본이 한반도에 두고온 재산은 어마어마한셈
2025-08-29 08:29:36
추천0
[L:60/A:478]
이치노세아스나
그렇죠 한반도 이북 중공업지대랑 온갖 발전소등등
2025-08-29 08:30:54
추천0
[L:47/A:398]
세라실바스
일본한테 지배안당했으면 지금 한국은 후진국이었음
2025-08-29 08:26:47
추천1
[L:60/A:478]
이치노세아스나
ㅖㅅ
2025-08-29 08:28:52
추천0
legendof부
개추 눌렀다!
진짜 인정한다 ㄹㅇㅋㅋ
2025-08-29 21:17:54
추천1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2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수정/2021.11. 08] 자유게시판 규칙 안내 [3]
츄잉
2021-08-11 2 22374
80021 잡담  
갤탭 살까 생각중인데
qwerty
2026-06-29 0 8
80020 잡담  
조금 있으면
인간맨
2026-06-28 0 10
80019 잡담  
꽁스킨 좋구요
2026-06-28 0 32
80018 잡담  
읽던소설 완결남 [5]
군침
2026-06-28 0 55
80017 잡담  
손흥민 마지막월드컵이 [3]
군침
2026-06-28 1 60
80016 잡담  
조용하네요. [2]
인간맨
2026-06-28 0 30
80015 잡담  
싸패 vs 싸패 [4]
군침
2026-06-28 0 53
80014 잡담  
더워덥다고 [4]
젖수아
2026-06-28 0 44
80013 잡담  
우으... [4]
우으
2026-06-28 0 33
80012 잡담  
던전밥전시회갓다왓습니다 [14]
킴무제
2026-06-28 5 79
80011 잡담  
포켓몬은역시더블이찐이군 [2]
희지씨
2026-06-28 0 40
80010 잡담  
치킨 vs 피자 [13]
유우카
2026-06-28 0 56
80009 잡담  
잘자세요 [5]
화련
2026-06-28 0 55
80008 잡담  
오늘아무것도 안먹어서 머리가 핀도네 [8]
군침
2026-06-28 0 54
80007 잡담  
주말이 끝났다고 [7]
다름
2026-06-28 0 64
80006 잡담  
연패 끊은 기념으로 애기 손톱이랑 발톱 깎음
도플라밍고
2026-06-28 0 19
80005 잡담  
으아아 씻팔 연패 끊었다 [4]
도플라밍고
2026-06-28 0 54
80004 잡담  
[코인제작소] 조폐국 특별 발주 예고 ─ 5분 뒤 (21:30), 제작자 여러분의 힘이 필요합니다! ─ [참여하기]
[조폐국]
2026-06-28 0 17
80003 잡담  
오아시스팝업 하네욥 [1]
백일
2026-06-28 0 57
80002 잡담  
러브 퀘스트 후기 [1]
우쥬
2026-06-28 0 59
80001 잡담  
벌써7월이네,, [8]
크앙이
2026-06-28 0 78
80000 잡담  
난 방금도 세상을 구했음 [12]
군침
2026-06-28 1 93
79999 잡담  
요즘은배우고싶은거 아다떼기가 너무나수월함다 [6]
삣삐마을
2026-06-28 0 75
79998 잡담  
이제 진짜 여름같아 그려봤어요(ai) [7]
시온★다크불릿
2026-06-28 0 68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