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일본은 부러운것 투성이네
군침 | L:0/A:0
662/1,650
LV82 | Exp.40%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6 | 조회 285 | 작성일 2026-06-27 02:30:21
[서브캐릭구경ON]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본은 부러운것 투성이네


 

만화도 재밌고 

시민의식도 좋고

노벨상도많이타고 

축구도 잘하고 

개추
|
추천
6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젖수아
우리나라32강어케됌
2026-06-27 02:35:10
추천0
군침
경우의수 따지는중 근데 지금 확률 반토막남
2026-06-27 02:36:03
추천0
[L:58/A:746]
크츄다냥
?? : 갓본 32강 기념으로 사슴보러 다녀오겟다.
2026-06-27 02:47:52
추천0
군침
신칸센을 타고
2026-06-27 03:04:51
추천0
[L:45/A:594]
시온★다크불릿
2026-06-27 02:48:54
추천0
군침
흗ㄱ
2026-06-27 03:05:02
추천0
금희
전세계 야빠들조차 이놈은 야구도 잘하는데 인성조차 성인군자 맞음 ㅆㅇㅈ임 하는 오타니도 일본인이고
2026-06-27 04:09:26
추천1
군침
생각해보니 야구도 탑급이네
2026-06-27 04:17:14
추천0
GOHKJNMC
하지만 살기에는 한국이 일본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https://m.chuing.net/zboard/zboard.php?id=mvs1&no=1569
제가 일본에서 생활하고 있어서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우선 유명한 사실이지만, 한국 기업의 월급이 일본 기업의 월급보다 월등하게 높습니다. 대기업이든 중견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다 해당됩니다. 어디를 기준으로 두고 생각해도 차이가 큽니다.

월급은 한국보다 적은데 세금은 한국보다 많습니다.
제 경험상 엇비슷한 월급이라고 치면, 일본이 한국보다 20만 원에서 40만 원 정도 세금이 많이 붙습니다.
세금 많이 떼어가니까 그만큼 일본이 한국보다 생활하기 월등히 좋을까요? 아니요.
제가 일본인이 아니라 외국인이라서 그런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적어도 제가 느끼기에는 복지라거나 그런 것이 월등하다고 느껴진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교통비가 생각나는군요... 일본의 교통비는 한국의 교통비와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대중교통을 타신다고 가정한다면 한국은 요금을 한 번 내면 한두 정거장 후에 내리든, 첫 정거장부터 끝 정거장까지 가든 요금이 똑같지만, 일본은 거리에 비례해서 요금이 커지는 구조입니다. 대중교통이 씨부레 택시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래서 일본은 회사에서 출퇴근 교통비를 대부분 실비로 줍니다. 너무 엄청난 금액이라 회사가 그 돈을 대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좋지 않냐고요? 출퇴근 비용만 주는 거고, 개인적으로 대중교통을 타야할 때는 개인이 그 엄청난 교통비를 부담합니다.
제 경우에는 집에서 회사까지 지하철역 두 정거장 거리인데 한 달에 10,150엔이 나옵니다. '지하철역 두 정거장 거리'가 말입니다. 더 골때리는 사실은 한국은 거리는 상관이 없지만, 일본은 거리에 비례해서 요금이 높아집니다. 제가 타는 역, 거쳐가는 역, 내리는 역까지 이렇게 두 정거장 거리라서 편도로 약 250엔 정도인데 이 정도면 저렴한 편에 속하고, 만약에 거쳐가는 역이 많았다면 편도 300엔 이상도 갔을 겁니다.
늘 느끼지만, 두 정거장에 250엔은 너무한 것 같습니다.

지하철이 비싸면 버스를 타면 되지 않냐고 하실 수 있겠지만 버스도 거리에 따라 요금이 늘어납니다.
일본은 뒷문으로 승차를 합니다. 뒷문으로 승차를 하면 일종의 뒷문에 있는 기계에서 작은 종이표 같은 것을 뽑습니다. 그 손가락 두 마디 정도 크기의 작은 종이표에는 번호가 적혀져 있습니다. 일본은 버스역마다 제각기 다른 번호가 부여되어 있고 그 종이표에는 본인이 탑승한 버스역에 해당하는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 정면에는 전광판 내지 TV 화면이 있고, 거기서 탑승한 역의 번호마다 지금 도착한 역 기준으로 요금이 나뉘어져 적혀 있습니다. 한 역을 지나칠 때마다 요금이 가중되고 내릴 역에서 가중된 총 요금을 화면을 보고 지급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버스에 탑승하면서 7번이라고 적힌 종이표를 뽑았습니다. 그리고 버스가 8번 역, 9번 역을 점점 거치며 거리에 따라 요금이 올라가고 전광판에 반영됩니다. 그래서 16번 역에 해당되는 역에 내리게 된다면, 7번부터 16번까지의 거리를 거치며 누적된 금액이 전광판에 적혀 있을 것이니 7번이라고 적힌 부분 요금을 보시고 내려야 합니다.
제 기준에서는 집에서 회사까지 편도 280엔 정도입니다. 게다가 외국인들처럼 정기권이 아닌 동전으로 버스비를 지불하는 경우, 이 씨발놈들은 거스름돈이 나오는 구조가 아니라서 정확한 금액을 준비해야 합니다.
회사를 다닐 때는 뭐 회사가 준다 쳐도, 비취업자나 은퇴한 어르신들은 어떡한다죠? 일본은 노인이 그렇게나 많은 나라인데도 한국과는 다르게 노인 교통비 무료 복지 그딴 것 일절 없습니다.

그리고 이건 뭐 사람이 어떻게 할 수 없는 운의 영역이기는 하지만, 지진도 상당히 빈번해서 위험하죠.
물론 그렇게 따지면 한국은 북한이라는 위험이 있다고도 할 수 있겠지만, 그 새끼들은 정말 싸울 의지는 딱히 없는 듯하지만, 지진은 말도 안 통하고 사람을 죽이는 데 거리낌이 없죠...!
2026-06-27 04:51:48
추천0
군침
하긴 제가 이번에 버스비가 8만원 정도 나왔는데
K패스 라고해서 그중 5만원을 환급 받았습니다.
https://korea-pass.kr/info/intro.do

교통은 확실히 한국이 압도적이긴 하군요...!
2026-06-27 04:59:19
추천0
GOHKJNMC
그리고 일본은 생각보다 괴악한 문화가 많아서 치가 떨릴 때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일본은 집을 계약할 때 집주인에게 집을 '팔아 주셔서 고맙습니다!'라는 의미로 감사비를 줘야 합니다.
이건 보증금 같은 개념이 아니라 집을 팔아줘서 고마워서 주는 돈 같은 거라서 돌려받지도 못하고 그냥 버려야 되는 돈입니다. 그 돈도 만만치 않지요.
참으로 날강도 같은 새끼들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만화가 재밌는 것이야 맞겠지만, 한국에도 '빛오하'를 포함한 훌륭한 창작물들이 많이 있고, 일본 만화를 한국에서 못 보는 것도 아니죠...

시민의식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인들은 과격하지만, 일본인들은 음험합니다. 한국에서 일할 때는 고객에게 실수를 저지르면 잘못한 그 자리에서 사과하면 대부분 해결되는 경우가 많은데, 일본은 고객에게 잘못을 저지르면 그 자리에서는 고객이 괜찮다고 웃으면서 넘어가주는 듯하지만 실제로는 뒤에서 리뷰 테러나 소송을 준비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그래서 오죽 하면 일본은 고객에게 잘못을 저지르면 고객의 집까지 선물을 들고 찾아가서 도게자까지 하고 사과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애초에 이지메라는 단어의 기원이 되는 국가니까요...!

축구는... 그게... 음... 월드컵 기간 중에 이런 말을 하는 것은 부적절할 수도 있으나... 솔직히 관심이 없거나 적은 사람 입장에서는 알 바가 아닌 것도 사실이라서요...!

노벨상은 인정합니다. 대단합니다.
한국도 기초 과학에 투자를 해야 하는데 어휴...
2026-06-27 05:08:33
추천0
군침
글을 읽고 직접 경험하지않으면 알 수 없는 단점도 굉장히 많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역시 빛의 이면에는 그림자가 공존하는 법이군요...!
2026-06-27 05:16:09
추천0
[L:41/A:861]
섹스
2026-06-27 09:06:16
추천0
[L:46/A:607]
먼지먹는먼지˘˘
시민의식은 아닌듯
2026-06-27 10:06:49
추천0
kyo1
만화도 재밌고 - 원피스 빼고 끝남. 한국웹툰 컨텐츠등이 요새 더 세계적으로 인기임
시민의식도 좋고 - 시민의식은 울나라도 충분히 좋음
노벨상도많이타고 - 노벨상 탄 사람만 좋음. 경제가 좋지도 않고 너도 나도 좋은물건은 못씀. 지진나서 뭐 사도 다박살남
축구도 잘하고 - 울나라는 페이커 보유국인데?

숭배하라
2026-06-27 10:46:01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2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수정/2021.11. 08] 자유게시판 규칙 안내 [3]
츄잉
2021-08-11 2 22366
79859 잡담  
러브레터 쪽지로 받습니다
크츄다냥
2026-06-27 0 5
79858 잡담  
나도쪽지받음,,
깡통
2026-06-27 0 9
79857 잡담  
자게이들아 여대생쟝 외출하고 왔는데 땀이 났어 [2]
도플라밍고
2026-06-27 0 26
79856 잡담  
아반떼 신형.. [4]
아난타
2026-06-27 0 29
79855 잡담  
그러고보니 봇치2기제작결정되고 소식이 없네 [1]
맛없어
2026-06-27 0 21
79854 잡담  
저런거 얼마나받고 글쓰는거임 [2]
카카시♡
2026-06-27 0 30
79853 잡담  
미즈하라치즈루같은주말보내고계신지 [6]
크앙이
2026-06-27 0 41
79852 잡담  
아쪽지시발 [1]
프리
2026-06-27 0 36
79851 잡담  
오늘의웹툰 [1]
젖수아
2026-06-27 0 33
79850 잡담  
할게없네.. [1]
크츄다냥
2026-06-27 0 27
79849 잡담  
막이가없는세상이왔으면좋겠어 [3]
먼지먹는먼지˘˘
2026-06-27 0 37
79848 잡담  
롤 클래식 나오면 외모를 되찾는 챔피언 [8]
금희
2026-06-27 0 41
79847 잡담  
읭... [2]
크츄다냥
2026-06-27 0 30
79846 잡담  
명보, 빌리겠습니다 [4]
456
2026-06-27 0 39
79845 잡담  
친구 가게 오픈함 [6]
2026-06-27 0 37
79844 잡담  
한국 탈락이라며 ㅋㅋ [12]
군침
2026-06-27 0 61
79843 잡담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김씨표류기
2026-06-27 0 44
79842 잡담  
진짜미친새끼 [3]
먼지먹는먼지˘˘
2026-06-27 0 48
79841 잡담  
아시아의 희망은 일본이네 월드컵 본선 화이팅 [1]
아논
2026-06-27 0 40
79840 잡담  
쪽지씹새야 [5]
2026-06-27 0 42
79839 잡담  
쪽지와서 설렜는데 광고충 씹새끼가 [7]
화련
2026-06-27 2 58
79838 잡담  
아청법 가상물도 합헌 떴네 [5]
원양채화
2026-06-27 2 45
79837 잡담  
**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김씨표류기
2026-06-27 0 46
79836 잡담  
또 광고왔나 ... [4]
원양채화
2026-06-27 0 27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