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사황보다 위는 없다
빨간머리 | L:0/A:0
201/910
LV45 | Exp.22%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7 | 조회 2,096 | 작성일 2025-12-08 23:02:57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황보다 위는 없다

 

현시점 사황보다 위의 경지는 만화에 아무도 없음

 

이무뿐임

 

갓밸리 6정점이 이무를 쳤는데도 멀쩡하다는 것은 인간의 영역을 넘어선 초월자의 경지인데

 

인간계 최강인 사황이 넘어서야 할 경지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며

 

RPG의 법칙에 따르는, 실질적인 레벨차이는 크지 않아도 초월자를 건드릴 수 없는 룰에 충실하고 있다

 

차이가 크지 않은건 조이보이와 샹크스, 루피를 보면 알수있다

 

39억 티치 40억 샹크스 

 

더 이상 액수가 중요할까?

 

 

 

 

결국은 이무의능력을 손에 넣어야 된다

몽키d드래곤-이무의 능력을 의식한 네이밍(자세한 이유는 가프한테 물어봄)

샹크스-토트무지카전에서 간략한 구도 예고

 

티치- 샹크스를 넘으려면 현재 티치의 유일한 파워업은 고대병기에 준하는 이무 그 자체, 세계가 되어야 한다

만약 해적왕 레이스에서 루피에게 패해 탈락핟나 -> 그럴순 있음

근데 그걸로 끝난다면, 샹크스를 넘는다한들 아주 근소하고 미약한 차이일거임

이미 샹크스의 위상은 전설급에 뒤지지 않음 (작가가 의도적으로 록스랑 대비시키는 부분)

 

티치 입장에선 천룡인과 갈링도 가증스런 존재이기때문에 

누구 하나를 넘어서는게 아니라 전부다 위기에 몰수있는 포지션이 되야함

 

갓밸리게임 - 데비일족의 말살

갓밸리 왕자 - 갈링

이무가 보는 록스 - 데비존스

 

???:데비의 약속은 끝나지 않아!

???:사람의 꿈은 끝나지 않아!

 

즉 혁명군과 티치가 동시에 세계정부를 노리는 낌새를 보였기에

갓밸리 사건으로 작가는 심어놓았다

두 집단은 다른 방식으로 정부를 노린다는것을

 

이것이 최종장 12인에 사황 뿐아니라 정부측 인물이 있는 이유

 

 

 

개추
|
추천
7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갈링성
초월자(이무,조이보이) 경지에 다다르는 건 오로지 루피가 유일하고

그밖에 해적왕,사황 경지는 조로,상디 양날개가 되겠군요.

역대 최강의 해적단이면 당연히 그러는 게 어울립니다.
2025-12-08 23:07:54
추천1
빨간머리
거의 정배라고 생각함 ㅇㅇ
2025-12-09 15:36:09
추천2
갈링성
확실히 거의 정배 같은 게 로저 라이벌이 뉴게이트인 것 처럼 샹크스의 라이벌은 미호크라는 평행이론.
이렇게 되면 빨간머리님이 말씀하신 베크는 전성기 레일리와 견줘도 전혀 이상하지 않겠군요.

흰 수염 해적단이 최강의 해적단이라 불린 건 흰 수염의 세계 최강의 사나이 및 해적단의 규모가 가장 커서
그렇게 불린 거지 실질적인 전투력이 무조건 위라서 최강이다 이런 느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로저 생전 당시에도 흰 수염은 세계 최강의 사나이라 불렸는데 그렇다고 흰 > 로 라고 볼 수는 없듯이 말이죠.
2025-12-12 12:03:05
추천0
빨간머리
ㅇㅇ 저도 그런느낌 있는거같음
흰수염 세계최강의 해적단은 규모에다가 본인 네임밸류 실려서 그런거라고 봄니다 ㅎㅎ
베크 음... 과연 어느정도일지요 레일리도 전성기땐 사황급이었을텐디!
2025-12-13 21:58:43
추천0
쿡밥베팅
이무가 갓밸리에서 노 데미지였던 것은 이무 자체가 조이보이급이라 사황급 초월인 것도 있겠지만, 빙의체였기 때문으로 생각 됨.
사최간도 사대급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것처럼 사황급이면 이무에게도 데미지를 줄 수 있을 거임.
다만 불사 및 재생을 깨야한다는 게 전제조건이겠지만
2025-12-09 09:08:32
추천1
빨간머리
이무 본체가 정면대결하면 특정 방벽을 깨고나서는 그정도격차가 아닐거같긴함 ㅇㅇ
2025-12-09 15:37:14
추천1
brrbrr
다른건 몰라도 샹크스 능가하는건 미호크가 있죠 위가 있습니다
2025-12-13 14:58:43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8]
바사삭
2026-06-26 0 30953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6014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783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89
17900
근데 루피가 조이보이 포지션이면 이무는 누가 포지션이지? [1]
루조상야
2026-06-28 0 27
17899
샹크스 미호크는 냉정하게 [1]
역발산기개세
2026-06-28 0 34
17898
등신들아 아닥하고 이거만 외워라 [2]
신건
2026-06-28 0 50
17897
카이도 샹크스 아카이누 > 빅맘 키자루 아오키지 후지토라 치코리타 [1]
역발산기개세
2026-06-28 0 35
17896
쟤 이제 진짜 망가진것 같네
만신이학
2026-06-28 0 143
17895
글많네
티나
2026-06-28 0 25
17894
너무 쉽네 [1]
e클래스
2026-06-28 0 89
17893
록스는 왜 떡실신됨?
만신이학
2026-06-28 0 108
17892
쿠마가 새턴 패는 장면 너무 아쉬운게
호빵맨상디
2026-06-28 0 77
17891
1187화 기대된다. [1]
이무
2026-06-28 0 133
17890
??? 갓벨리 그림자 이무 상대로는 번개 나왔다고!! [4]
만신이학
2026-06-28 0 86
17889
에그헤드 키자루 심리상태
원잘알
2026-06-28 0 45
17888
패기사용여부를 구분할 필요가 없다는게 개헛소리인 이유 ㅋㅋ [17]
e클래스
2026-06-28 0 69
17887
쉬~발 약하게 때려야겠다 패휘감 OFF!!!
만신이학
2026-06-28 0 55
17886
아직도 이팩트가지고 강하게 때리니 약하게 때리니 하고 있노 ㅋㅋ [5]
만신이학
2026-06-28 0 55
17885
루피가 제대로 안싸웠다는건 개소리라니깐 [4]
호빵맨상디
2026-06-28 0 95
17884
8월 17일 첫글이고 이 당시 가을이는 있었음. [7]
원잘알
2026-06-28 0 71
17883
루피가 베가펑크 죽고 나서 키자루랑 싸울때랑 다르게 진지해졌다는데...
만신이학
2026-06-28 0 23
17882
응? 본체까지 쓰러뜨렸나(쳐웃으며)
만신이학
2026-06-28 0 35
17881
내가 츄잉한게 2022년 8월 17일이 첫글임. [3]
원잘알
2026-06-28 0 62
17880
페미전사 좆을이
만신이학
2026-06-28 2 31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