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왜 패기랑 검술을 따로 봄?
만신이학 | L:0/A:0
1,233/1,510
LV75 | Exp.81%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7 | 조회 1,647 | 작성일 2025-07-04 00:15:47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왜 패기랑 검술을 따로 봄?

 

물론 개념은 당연히 다른게 맞는데

 

패기를 검술에 녹여서 사용한다면 그것도 검술인데

 

뭔 검술 따로 패기 따로 본다는 저능아 발상을 하고 있노

 

그래서 미호크도 무장색 수련을 강조한거고

 

 

검술에 목숨건 조로도 패왕색 쓰는 마당에 ㅋㅋ

 

패기뿐만 아니라 스피드, 완력도 검술과 개념은 다르지만

 

검술에 녹아든 완력이나 스피드는 검술이지

 

 

참격은 완력이 뛰어나지 않으면 나가지도 않는데

 

이건 그럼 참격은 검술이 아니게?

 

 

기본 거합 수준의 검술을 사용하더라도 그 거합으로 행성을 토막낸다면 

 

그 검사는 미호크보다 검술이 뛰어난거지 그럼 아님? ㅋㅋ

 

 

그니까 뭘 말하고 싶은거냐

 

 

미호크가 샹크스보다 더 격 높은 검술로 나온 이상

 

 

 

샹크스가 '검술'로 무엇을 하던간에 미호크 검격이 더 강함 ㅇㅋ?

 

 

샹크스가 무투패황권, 패황 윈드밀, 패황 구도옥 쓰면 그건 미호크 검술보다 강할 가능성 있음

 

 

 

개추
|
추천
7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붉은머리
이것도 조만간 정리해야겠구만
2025-07-04 00:17:23
추천0
만신이학
내 글 말고 팩트는 없음 작중, 설정에 대놓고 나오는 사실이라
2025-07-04 00:18:02
추천0
붉은머리
상관없음 뜬금없이 왜 이걸 쓰는지는 모 르겠다만
늘 패턴은 똑같다
2025-07-04 00:19:29
추천0
만신이학
왜 쓰는지 모르겠는건 상관 없음
2025-07-04 00:21:59
추천0
로키
맨밑 우측하단짤도 검술로 당해서 기절했냐 ㅋ
아예 미래예측하는것도 검술의 일종이고
와이파이 뿜어내는것도 검술이라지 그러냐 ㅋㅋㅋㅋㅋ
2025-07-04 00:24:17
추천1
만신이학
?? 미래 예지 견문색이나 와이파이 같은건 검술에 녹여낼 수 없으니 별개지
같은 맥락으로 지능이나 체력 같은것도 그렇고
본문을 읽으셈 문맹도 아니고
밑에 대놓고 쓰지 않음? 패황 구도옥 같은거 쓰면 검술 아니라 미호크 검술보다 강할 수 있다고?
그거 써서 미호크 이긴다는 주장이면 인정함
2025-07-04 00:26:51
추천1
로키
좀 딸리는 검술에 개쩌는 패기를 더한 샹크스참격 > 개쩌는 검술에 많이딸리는 패기를 더한 미호크참격

증거로
키드원콤, 마르코도 긴장함 > 죠즈,비스타,크로커다일,다즈보네즈컷+세라핌대체됨, 마르코가 엄호하란 지시를 비스타에게 내림
2025-07-04 00:32:52
추천1
만신이학
미호크의 검술> 개쩌는 패기를 더한 샹크스의 '검술' 이 맞는거지?

그 증거로
수십년간 작가가 인정한 '세계최강의 검사' 는 미호크고 단한번도 바뀐 적 없다는거임
작가 오피셜 >>>>>>일개 샹퀴의 뇌피셜
2025-07-04 00:34:20
추천1
로키
세최검은 작가가 인정한게 아니라 그저 세계정부피셜과 브랑뉴의 대사다
(해적들에게 위협이 되야하는 칠무해, 비가맹국 와노쿠니는 가본적도 없는 미호크 등등 세계관내 강한 권력을 가진 세계정부가 구라를 까고다니는건 아주 많다)
작가가 찐으로 인정하는건 처음뵙겠수다 매의눈이라는 대사다
작가가 찐으로 인정하는건 카이도의 패기만이 모든것을 능가한다는 대사다
작가가 찐으로 인정하는건 검술,검기가 어찌됐든 전투력,싸움으로 봤을때 미호크나 비스타나 둘다 사최간 수준의 급이다
작가가 찐으로 인정하는건 사최간수준의 키드를 원콤내는게 사황의 강함이다
2025-07-04 00:41:41
추천1
만신이학
수십년간 작가가 인정한 세최검이고 부정하는건 샹퀴 밖에 없다는거다

작가가 찐으로 인정한건 샹크스가 해수한테 팔을 잘렸다는거다
작가가 찐으로 인정한건 샹크스가 미호크한테 팔잘렸다고 개무시 당했다는거다
작가가 찐으로 인정한건 샹크스가 티치한테 눈 긁히고 흰수염한테 이르러 갔다는거다
작가가 찐으로 인정한건 그 키드 원콤낸 기술보다 미호크 기술이 더 강하단거다
ㅇㅋ?
2025-07-04 00:43:16
추천1
로키
오호라 너
전투력 비교를 해수>샹크스 로 생각하겠구나?
협정밖인 루피는 싸워도 샹크스는 피하는 부분은 미호크가 쫄았단것도 인정하겠구나?
티치가 열매 두개먹고도 거프&센고쿠랑 다르게 샹크스보고 피한거 인정하겠구나?
맨 막줄은 니 희망사항 씨부렸구나?ㅋ
그게아니라 정말 그렇게 생각하는거면 미스터1>키드라 생각하겠구나?
2025-07-04 00:47:47
추천1
만신이학
오호라 너
전투력 비교를 비스타=미호크로 생각하는구나
검술만 뛰어나면 그 누구랑도 겨룬다는 미호크가 샹크스 보곤 팔 사라졌다고 개무시 갈겻다는것도 인정하겠구나?
샹크스가 십수년간 미호크한테 밀려 만년 2인자 일반검사인것도 인정하겠구나?
맨 막줄은 니 희망만 씨부렸구나?
그게 아니라 정멸 그렇게 생각하는거면 미호크 검격 조금이라도 막은 미스터1> 미호크한테 발려서 2인자따리 샹크스라 생각하겠구나?
이렇게 하는거 맞죠? 미러링의 신인가
2025-07-04 00:52:58
추천1
로키
개소리 구구절절~
2025-07-04 01:09:24
추천0
만신이학
팩폭이라고하죠
2025-07-04 01:10:26
추천0
헤이쵸0
견문살해,미래예지는 검술의 영역이 아니네
2025-07-04 06:37:40
추천0
만신이학
맞음 샹크스가 검사에다가 검술이 미호크한테 밀려도
미호크와 호각을 겨룰 수 있는 이유는 미호크가 없는 검술 외 분야에 특출나기 때문임
2025-07-04 22:57:28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8]
바사삭
2026-06-26 0 31065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6014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788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89
17901
이번주 애니
인간맨
2026-06-28 0 7
17900
근데 루피가 조이보이 포지션이면 이무는 누가 포지션이지? [1]
루조상야
2026-06-28 0 42
17899
샹크스 미호크는 냉정하게 [1]
역발산기개세
2026-06-28 0 37
17898
등신들아 아닥하고 이거만 외워라 [2]
신건
2026-06-28 0 55
17897
카이도 샹크스 아카이누 > 빅맘 키자루 아오키지 후지토라 치코리타 [1]
역발산기개세
2026-06-28 0 36
17896
쟤 이제 진짜 망가진것 같네
만신이학
2026-06-28 0 153
17895
글많네
티나
2026-06-28 0 28
17894
너무 쉽네 [1]
e클래스
2026-06-28 0 93
17893
록스는 왜 떡실신됨?
만신이학
2026-06-28 0 110
17892
쿠마가 새턴 패는 장면 너무 아쉬운게
호빵맨상디
2026-06-28 0 78
17891
1187화 기대된다. [1]
이무
2026-06-28 0 138
17890
??? 갓벨리 그림자 이무 상대로는 번개 나왔다고!! [4]
만신이학
2026-06-28 0 89
17889
에그헤드 키자루 심리상태
원잘알
2026-06-28 0 47
17888
패기사용여부를 구분할 필요가 없다는게 개헛소리인 이유 ㅋㅋ [17]
e클래스
2026-06-28 0 76
17887
쉬~발 약하게 때려야겠다 패휘감 OFF!!!
만신이학
2026-06-28 0 56
17886
아직도 이팩트가지고 강하게 때리니 약하게 때리니 하고 있노 ㅋㅋ [5]
만신이학
2026-06-28 0 60
17885
루피가 제대로 안싸웠다는건 개소리라니깐 [4]
호빵맨상디
2026-06-28 0 98
17884
8월 17일 첫글이고 이 당시 가을이는 있었음. [7]
원잘알
2026-06-28 0 73
17883
루피가 베가펑크 죽고 나서 키자루랑 싸울때랑 다르게 진지해졌다는데...
만신이학
2026-06-28 0 24
17882
응? 본체까지 쓰러뜨렸나(쳐웃으며)
만신이학
2026-06-28 0 36
17881
내가 츄잉한게 2022년 8월 17일이 첫글임. [3]
원잘알
2026-06-28 0 65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