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팩트) 미호크는 루피에게 전력을 다하지 않았습니다
정안든인생 | L:0/A:0
82/130
LV6 | Exp.63%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11 | 조회 1,902 | 작성일 2025-09-01 14:03:38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팩트) 미호크는 루피에게 전력을 다하지 않았습니다

 

"이 힘 자제하진 않겠다"

 

과연 이게 미호크가 초반부터 자신의 전력을 쏟아붓겠다는 의미일까요?

 

한번 봅시다

 

 

 

 

"자, 어떻게 할 거지? 형에게서 멀어져갈 뿐인데"

 

뭘로 보나 시험하고, 전력을 다하지 않는 말투죠

 

질문을 통해 루피가 취할 다음 행동을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그건 니 생각일뿐 실제로는 힘 100퍼센트를 발휘하고 있는 거라고요?

 

미호크 본인이 힘을 자제하지 않겠다고 말했으니 전력이라고 받아들여야 한다구요?

 

 

 

 

 

 

 

 

 

미안하지만 후에 미호크 본인이 직접 말하네요

 

"아직도 멀었다"

 

 

뭐가 멀었다는 걸까요?

거리가 멀다는 건가요?

 

말장난 할 거 아니면 당연히 아직도 여력이 많이 남았다는 거죠 ㅎㅎ

 

샹퀴분들 말대로라면 전력을 다하는데 여력은 남았다..

 

라는 건데 바로 모순이 일어나네요

 

 

 

애초에 미호크의

이 힘을 자제하지 않겠다, 아직 멀었다

 

두 대사가 최대한 모순이 덜 일어나게

즉 정상인이라면 당연히 받아들였어야 할 작가의 의도대로 이해해봅시다.

 

 

먼저 "힘을 자제하지 않겠다"라는 대사를 어떤 맥락에서 치나 보죠

 

 

 

 

 

"미안하지만 빨간머리...이 힘을 자제하진 않겠다

운명이여 저 총아의 목숨...이대로 끝인가...아니면 어떻게 이 흑도에게서 달아나게 할 것인가"

 

 

미호크가 힘을 자제하지 않겠다는 대사는 루피가

어떻게 자신의 견제에서 빠져나갈지 궁금하다라는 호기심과 함께 뱉어졌다는 걸 기억하십시오

 

 

 

이에 상응하는 장면(어떻게 나에게서 빠져나갈 것인지 궁금해하는)이 나오고

 

 

 

그후 버기의 도움(?)으로 인해 잠깐 궁지에서 벗어나자

"아직 멀었다"라는 대사가 나옵니다

 

 

즉 이 힘을 자제하지 않겠다 라는 대사는

 

미호크가 처음부터 자신의 전력을 쏟아붓는다는 의미로 말한 게 아니라

 

루피가 자신에게서 '어떻게 빠져나가는지 확인할때까지 점진적으로' 힘의 강도를 높여가겠다 라는 뜻으로 뱉었다고 받아들이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점진적으로 힘의 강도를 높여간다면? 결국 끝에 가서는 전력에 도달하는 게 맞겠죠?

 

 

그럼 과연 미호크는 끝까지 갔을까요?

 

 

 

자 버기의 도움으로 일시적으로 벗어난 루피를 향해

 

"아직도 멀었다" 라는 대사를 칩니다 

 

즉 빠져나갔다고 안심하지마라. 아직도 널 공격할 힘은 '많이' 남았다 라는 의도죠

 

'이 시점까지 쓴 힘'은 자신의 힘 중 극히 일부라는 겁니다

 

그리고 저 대사를 치자마자

 

 

 

이번엔 비스타가 루피를 도와주러 옵니다

 

 

 

 

그리고 판단합니다

 

"잇달아 다른 이들을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이는 것

그것이 루피가 가진 이 바다에서 가장 가공할 힘이다"

 

 

 

 

 

 

즉 이 시점에서 미호크는 자신의 힘을 쓰게 한 원래의 호기심

 

"어떻게 루피가 자신의 견제에서 빠져나가는지"에 대한 답을 찾았고

 

때문에 이시점부터는 더더욱 전력을 다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당연히 비스타와의 싸움과 이후에도요

 

 

 

 

아몰랑!!! 나는 의도 같은거 파악하는거 싫어하고 그냥 캐릭터가 대사 치는 그대로 받아들일거야!!!!!

 

라고요?

 

 

 

 

네 그렇다면 받아들이십쇼

 

갱신된 대사로 미호크가 전력이 아니었음이 확인되었으니까요

 

 

 

 

 

 

 

이것은 사실 정상 지능을 가졌다면 논쟁거리조차도 되지 못하는 것입니다.

 

 

 

 

개추
|
추천
11
신고
    
깅가밍가해
카이도 "봐줄거라 생각마라!! 야마토!!"

하지만 대사대로 진짜 안봐주고 야마토에게 화룡대거를 썼는가?

님말대로 샹퀴 저지능만 전력이라고 받아들이는거 같네요 ㅋㅋ
2025-09-01 14:24:36
[추천5]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깅가밍가해
카이도 "봐줄거라 생각마라!! 야마토!!"

하지만 대사대로 진짜 안봐주고 야마토에게 화룡대거를 썼는가?

님말대로 샹퀴 저지능만 전력이라고 받아들이는거 같네요 ㅋㅋ
2025-09-01 14:24:36
추천5
샴록
ㅋㅋㅋㅋ
2025-09-01 14:22:39
추천0
검은심장
미호크는 루피에게 전력을 다하지 않았다.
...
대체 왜 설명이 필요한것인가..대체 왜
2025-09-01 15:15:22
추천0
정안든인생
마지막 줄에 주목해주세요
2025-09-01 17:33:42
추천0
건빵갓
뭐든간에 저런 몇마디에 과대망상+분석하는게 비정상적으로 보인다..일상생활 가능하냐..? 볼드체까지 써가며 아주 난리나셨네 ㅋㅋㅋㅋㅋㅋ 오다가 봐도 극혐하겄노 ㅋㅋㅋ
2025-09-01 17:14:33
추천1
정안든인생
반박못하면 인신공격하는건 패자의 전통이죠
2025-09-01 17:29:34
추천2
마르코
루피가 제트피스톨 손 뻗었으면 실제로 양팔 절단하려했구만 뭔 봐줬다 ㅇㅈㄹㅋㅋ 아직 멀었다는건 버기를 방패삼아 달아났다고 생각하고 있으니 넌 아직 나에게서 달아난게 아니라는 뜻이고
2025-09-01 18:09:20
추천1
중립서열
이걸 전력이라고 생각하는 놈들이 있나 했는데 있구나
2025-09-01 19:59:36
추천0
마지노선
미호크가 한 말중에 사실이 뭐가있지?
2025-09-01 20:08:21
추천0
현자그자체
아니 이런 것도 알려줘야 하냐? 왤케 샹퀴들은 개븅신새끼들이 많음??
2025-09-01 21:37:51
추천0
궁시렁
미호크 대사 그대로 흑도의 힘을 보여준거지 미호크가 전력이란게 아님
2025-09-02 04:54:29
추천0
[L:35/A:316]
고케츠
이런 걸 전혀 못보니까 미=비가 나오는거임
2025-09-02 10:22:59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스포 1186 고화질 번역 [18]
바사삭
2026-06-26 0 31591
제2회 원피스 월드 TOP100 캐릭터 인기 투표 (3/11~6/11) [6]
쿠잔
2026-03-06 0 16024
TVA-1154 [2]
로로님
2025-12-22 0 27827
원피스 현상금 리스트 (2023.05.10 업데이트) [100]
양동9리9리
2019-03-12 14 253695
17901
이번주 애니 [1]
인간맨
2026-06-28 0 89
17900
근데 루피가 조이보이 포지션이면 이무는 누가 포지션이지? [1]
루조상야
2026-06-28 0 99
17899
샹크스 미호크는 냉정하게 [1]
역발산기개세
2026-06-28 0 58
17898
등신들아 아닥하고 이거만 외워라 [2]
신건
2026-06-28 0 72
17897
카이도 샹크스 아카이누 > 빅맘 키자루 아오키지 후지토라 치코리타 [1]
역발산기개세
2026-06-28 0 42
17896
쟤 이제 진짜 망가진것 같네 [1]
만신이학
2026-06-28 0 226
17895
글많네 [1]
티나
2026-06-28 0 34
17894
너무 쉽네 [2]
e클래스
2026-06-28 0 114
17893
록스는 왜 떡실신됨?
만신이학
2026-06-28 0 139
17892
쿠마가 새턴 패는 장면 너무 아쉬운게
호빵맨상디
2026-06-28 0 98
17891
1187화 기대된다. [1]
이무
2026-06-28 0 180
17890
??? 갓벨리 그림자 이무 상대로는 번개 나왔다고!! [4]
만신이학
2026-06-28 0 118
17889
에그헤드 키자루 심리상태
원잘알
2026-06-28 0 52
17888
패기사용여부를 구분할 필요가 없다는게 개헛소리인 이유 ㅋㅋ [19]
e클래스
2026-06-28 0 91
17887
쉬~발 약하게 때려야겠다 패휘감 OFF!!!
만신이학
2026-06-28 0 63
17886
아직도 이팩트가지고 강하게 때리니 약하게 때리니 하고 있노 ㅋㅋ [5]
만신이학
2026-06-28 0 73
17885
루피가 제대로 안싸웠다는건 개소리라니깐 [4]
호빵맨상디
2026-06-28 0 106
17884
8월 17일 첫글이고 이 당시 가을이는 있었음. [7]
원잘알
2026-06-28 0 84
17883
루피가 베가펑크 죽고 나서 키자루랑 싸울때랑 다르게 진지해졌다는데...
만신이학
2026-06-28 0 25
17882
응? 본체까지 쓰러뜨렸나(쳐웃으며)
만신이학
2026-06-28 0 41
17881
내가 츄잉한게 2022년 8월 17일이 첫글임. [3]
원잘알
2026-06-28 0 69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