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샤빠는 싫지만 아샤는 좋은걸
우산 | L:0/A:0
64/230
LV11 | Exp.27%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6 | 조회 1,160 | 작성일 2020-05-08 06:09:08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샤빠는 싫지만 아샤는 좋은걸

사실 추샤 때 부터 아샤 좋아한 거라 샤빠들 행적이랑 난 관련도 없음 ㅋㅋ 짹도 안 함 카페도 안 함

걍 내 취향대로 파는 건데 작품 외적인 일로 이것저것 연루되니까 갑갑하네

개추
|
추천
6
신고
    
스프
아샤를 좋아하던 싫어하던 그냥 개인 취향으로 남겨두면되는거 니가 옳네 너가 옳네 패갈라서 싸우고 이사이트 저사이트 넘나들면서 견제하고 저격하고 분위기 조성하고 이러는거 너무 ㄱㅂㅅ같아서 싫음. 예전에는 그런진영들이 사이트별로 갈라져있어서 그나마 거르는게 편했는데 이제는 다 뒤섞여서 존나 자기들끼리만 아는 얘기가지고 드라마찍고, 거기에 관전하던놈들이 또 하나둘씩 편들면서 달라붙으면 커져서 무슨 팬덤 대전같은게 되버리고 ㅋㅋㅋ 아니 정모는 장소를 정해서 하던지 지들끼리 쪽지로 싸우면안됨? ㅋㅋ

처음엔 컨셉질인줄알았는데 이쯤되면 거의 정치싸움이네 진짜

존나 마음에 안들던 캐릭터가 갑자기 존나 좋아져서 빨수도있는거아님? 난 만화볼때마다 그런기분이 수도 없이 바뀌는데
거기에 현실 도덕관념 비비고, 캐릭터 행적나열해가면서, 진지빠는걸 혼자하면 모르는데 그걸로 남들을 설득하려함. 그게 악성 빠질/까질 아니냐?

2020-05-08 06:42:18
[추천7]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레구미호
원래 이런류 작품은 작품 자체보다 작품밖이 시끄러움...ㅋㅋ
2020-05-08 06:20:30
추천0
[L:57/A:471]
덕질안해요
난 작품내적으로는 아샤가 밑도끝도없는 썅년으로 남는거보다 라오와의 관계에서 뭔가 나오길 원하는데(아샤에 대한 호감과는 별개로 완성도 측면에서)
이번에 조금 상승기미 보이자마자 병크러들 부활해서 들끓는거보니 갑갑해짐ㅋㅋㅋㅋ 이럴바엔 그냥 썅년으로 남아라 싶기도 하고
2020-05-08 06:22:35
추천0
우산
난 그냥 입체적인 캐릭터가 좋을 뿐이지 팬들 반응 간 보면서 이랬다 저러는 건 싫음; 작가 정 떨어짐
2020-05-08 06:45:58
추천0
[L:57/A:471]
덕질안해요
?? 작가가 팬들반응 간보면서 아샤캐릭터를 이랬다저랬다해서 정떨어진다고 말씀하시는것임?
이 작가가 그런작가라면 2부때 그쪽에서 팬들 원성이 빗발칠때 고쳐줬을걸요ㅋㅋㅋ그걸 안들어줘서 이 사단이 난건데
아샤가 떡상하든 떡락하든 그냥 정해진 스토리대로 가는거죠 그걸 팬들반응보고 고친다고 생각하시는건 좀.
2020-05-08 07:12:05
추천0
우산
님이 야샤빠들 때문에 아샤 썅년으로 남았으면 얘기해서 말한 건데; 레곰이 그런다는 얘기가 아니라 내가 파던 작품에서 작가가 독자 반응 때문에 노선 튼 거 당해봐서 하는 소리임
2020-05-08 07:28:53
추천0
[L:57/A:471]
덕질안해요
저건 그냥 제 희망사항일뿐임ㅋㅋㅋㅋㅋㅋ아샤가 구최애였던 사람의 바람으로는 뭔가 나왔으면싶지만, 부활한 병크러들 때문에 작가멘탈깨질걸 생각하면 그냥 썅년으로 남는게 차라리 낫겠단 소리. 물론 이 작가는 2부아샤몰락때의 극딜도 버텨온 사람이니 어련히 잘 하겠죠
2020-05-08 07:29:20
추천0
스프
아샤를 좋아하던 싫어하던 그냥 개인 취향으로 남겨두면되는거 니가 옳네 너가 옳네 패갈라서 싸우고 이사이트 저사이트 넘나들면서 견제하고 저격하고 분위기 조성하고 이러는거 너무 ㄱㅂㅅ같아서 싫음. 예전에는 그런진영들이 사이트별로 갈라져있어서 그나마 거르는게 편했는데 이제는 다 뒤섞여서 존나 자기들끼리만 아는 얘기가지고 드라마찍고, 거기에 관전하던놈들이 또 하나둘씩 편들면서 달라붙으면 커져서 무슨 팬덤 대전같은게 되버리고 ㅋㅋㅋ 아니 정모는 장소를 정해서 하던지 지들끼리 쪽지로 싸우면안됨? ㅋㅋ

처음엔 컨셉질인줄알았는데 이쯤되면 거의 정치싸움이네 진짜

존나 마음에 안들던 캐릭터가 갑자기 존나 좋아져서 빨수도있는거아님? 난 만화볼때마다 그런기분이 수도 없이 바뀌는데
거기에 현실 도덕관념 비비고, 캐릭터 행적나열해가면서, 진지빠는걸 혼자하면 모르는데 그걸로 남들을 설득하려함. 그게 악성 빠질/까질 아니냐?
2020-05-08 06:42:18
추천7
우산
ㄹㅇ 서로 눈치보고 꼽주고 ㅋㅋ 과몰입임
2020-05-08 07:06:58
추천0
VIOL
맞말추
2020-05-08 09:24:47
추천0
너랑나
나도 솔직히 아샤 이해하긴해
어릴때처럼 계속 머리 길었으면 좋아했을지도..
2020-05-08 06:50:01
추천0
스프
캐릭터 좋다 - 정상
캐릭터 싫다 - 정상
캐릭터 좋다고 ㅂㅅ짓 - 비정상
캐릭터 싫다고 ㅂㅅ짓 - 비정상
캐릭터 좋아한다고 ㅂㅅ짓하는놈들 많으니까 빨지마라 - 정치질
캐릭터 싫어한다고 ㅂㅅ짓하는놈들 많으니까 까지마라 - 정치질
2020-05-08 06:50:03
추천2
Jee
나도 아샤 좋음
2020-05-08 09:04:21
추천0
루틸
옛날 최애기도 했고 나오면 재밌어서 좋아함
2020-05-08 09:43:29
추천0
[L:10/A:456]
광대승천
나도 아샤 캐릭터로서는 좋아해, 캐릭터 분석하는 것도 좋아하고. 정확히는 캐릭터는 악역이든 선역이든 좋아할 수 있다고 봐, 악역 좋아한다고 모든 행적을 좋게 봐야하는 것도 아니고. 그런데 새로운 해석을 위한 토론장을 여는 거 같아 보였는데 그게 아니라 억지로 자기 좋아하는 캐릭터 인성 좋은캐로 만들려고 다른 캐릭터 악의적으로 해석하는 건 싫어
하다못해 한두번 그런거라면 실수로 그런거라고 이해가능한데, 잘못된 근거를 들었거나 너무 다른 캐에게 엄격한 해석을 하는 거 아니냐고 지적해도 안 듣고 정치싸움으로 가면...
2020-05-08 13:18:30
추천0
쿠베라리즈
뭐...개인마다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고...안좋아하는 캐릭터가 있음..,
2020-05-08 13:54:58
추천0
꽐루
퀸샤님 너무 좋아..
2020-05-08 17:03:16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쿠베라 게시판 투표 결과 모음 [6]
애기떡꼬치
2020-06-10 3 11137
정보공지
캐릭터 총정리 [22]
파고필루스
2020-05-10 13 22825
정보공지
▣ 단행본 카드 능력치 모음 [2]
qwerty
2019-01-26 6 20285
정보공지
7차 인기투표(쿠게ver) [15]
Daybreak♥
2016-04-17 0 17727
90748 일반  
1659
안녕난떡꼬치
2026-06-21 0 11
90747 일반  
스포 라일난타는
꽐루
2026-06-21 0 30
90746 일반  
1658
안녕난떡꼬치
2026-06-20 0 28
90745 일반  
이제 저런글은 작가홈에 올리기로 한건가 [1]
qwerty
2026-06-20 0 85
90744 일반  
뭔 일 있었음? [2]
아난타
2026-06-20 0 87
90743 일반  
1657 [2]
안녕난떡꼬치
2026-06-19 1 87
90742 일반  
1656 [1]
안녕난떡꼬치
2026-06-18 1 107
90741 일반  
오늘 글리젠 개쳐레전드네... [3]
안녕난떡꼬치
2026-06-18 0 155
90740 일반  
간달 후손 맞긴 한데 아웃오브안중
나와라날개
2026-06-18 0 112
90739 일반  
스포 결국 행동하는 방식의 차이가 문제인듯?
사나사나
2026-06-17 0 124
90738 일반  
야마 권속 간다르바 자식 밑에서 나온 라크샤사인듯 [2]
qwerty
2026-06-17 0 140
90737 일반  
스포 마루나도 뭔가 아는 눈치인가본데
사나사나
2026-06-17 0 113
90736 스포  
후라가 랴크샤사 고트인듯 [1]
후라이팬
2026-06-17 0 148
90735 스포  
근데 대놓고 사망플래그 꽂는 애들이 더 안죽음 [1]
qwerty
2026-06-17 0 123
90734 스포  
스포 일단 다음화에는 라나 안 죽음 [3]
나와라날개
2026-06-17 0 158
90733 스포  
마루나가 일을 키울거 같긴해
qwerty
2026-06-17 0 77
90732 일반  
스포 1655 [4]
안녕난떡꼬치
2026-06-17 0 104
90731 스포  
스포 마루나랑 란 둘이 쌈박질할거면 왜 우주의 희망 운운하냐고
나와라날개
2026-06-17 0 98
90730 스포  
마루나의 행동이 이해가 안된다 [7]
qwerty
2026-06-17 0 170
90729 일반  
스포 후라 말로 봐선
카레곰
2026-06-17 0 94
90728 스포  
스포 차탄좌ㅋㅋㅋㅋㅋ
나와라날개
2026-06-17 0 75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