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쿠게이 구별하는 쉬운 방법+싸우는 쿠게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
카레곰 | L:0/A:0
1,052/1,290
LV64 | Exp.81%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13 | 조회 998 | 작성일 2020-12-05 01:37:53
[서브캐릭구경ON]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쿠게이 구별하는 쉬운 방법+싸우는 쿠게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

쿠게이들은 사이트 특성상 닉넴이랑 메인 바뀌면 알아보기 힘들거 같은데 그럴 경우엔 전 유저 정보로 닉넴 바뀐 기록을 봅니다.

이 사람이 새로 온 건지 아니면 오래 있던 건지 구별하는 방법은 거기에 바뀐 시기도 있어서 그거로 구분하고 있어요.

그리고 상대방을 현실의 나와 대화할 수 있는 하나의 쿠베라 캐릭터로(관찰자 시점에서 보는 캐릭터로) 인식하면 편해요

 

 

그리고 싸우는 거 말인데 싸우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다들 친근한 분들이셔서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물론 파란새에서 날뛰면서 쿠게에서는 평범한 인간 코스프레 하는 쿠게이들은 저도 그리 좋지는 않고 작가님 멘탈 건드리는 놈들은 극도로 경멸합니다(작가 블로그 폭파 사건 영향으로).

하지만 그러지 않은 분들이라면 싸우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다른 커뮤의 일을 끌어오는 것도 사실 없었으면 하지만 사이트 특성상 어쩔 수 없는 일이죠.

그건 괜찮아요. 되려 쿠게만 하는 전 이거로 다른 커뮤의 반응 등을 알 수 있거든요.

작가님 블로그에 흘러가 분란을 일으키지만 않으면 이런 커뮤상 감수해야겠죠.

그래도 의견 차이나 오해로 싸우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어요.

 

저는 쿠게를 하면서 나름의 유대감이 쌓였다고 생각합니다.

저만 드는 생각일지도 모르나 나이도 하는 일도 다르지만 그래도 서로 의견 나누고 작가님 멘탈 건드리는 사람들이나 작품 제대로 보지 않고 불평불만 토해내는 사람들에 대한 불만을 서로 공유하면서 털어놓으며 현생에 대해 얘기하여 쿠게이들이 많이 친근합니다.

그런 쿠게이들이 싸우다가 서로 악감정만 생겨서 떠나거나 싫어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두에게 하고 싶은 말은 만약 누군가가 싸우는 일이 생기셨을 때 한쪽의 이야기를 듣고 편 드는 건 자제해주세요

다른 한분도 억울할 수 있고 오해일지도 모르는데 한쪽의 이야기로 판단하여 누가 나빴다는 말은 작가님 멘탈 터뜨리는 이상한 사람에게만 해주세요.

만약 오해였다고 해도 한쪽의 편만 들어준다면 다른 한쪽에서는 편을 들어준 분께 악감정이 생길 수 있으니까요.

 

제 긴 얘기를 들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우울증으로 힘들 때 힘이 된 쿠게가 계속 번성했으면 좋겠습니다.

개추
|
추천
13
신고
    
NeelireeMAMBO
너....이렇게 정상적인 글도 쓸 줄 알았구나?
2020-12-05 01:41:01
[추천1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NeelireeMAMBO
너....이렇게 정상적인 글도 쓸 줄 알았구나?
2020-12-05 01:41:01
추천10
카레곰
나를 어떻게 본거야?
현실에서는 나 그냥 조용하고 안마 잘해주는 사람1인데
쿠게는 편해서 집보다 좀 풀어지는 거뿐이고 약간의 컨셉 느낌을 줬다가 이게 고정된거뿐이야
2020-12-05 01:44:49
추천0
카레곰
우울증 땜에 다른 사람들 모르게 약물치료만 받고 있긴 하지만 쿠게에서는 풀어져 있을 수 있어서 굳이 일코하지 않으니까 논 거뿐이야
2020-12-05 01:48:24
추천0
NeelireeMAMBO
농담이엇어 진정해 억울해보인다 야
2020-12-05 01:50:23
추천0
[L:29/A:565]
적성곰
현실에 셰스가 없어서 얼마나다행이야
2020-12-05 17:18:08
추천0
코어
오.. 멋진걸
2020-12-05 01:46:05
추천0
[L:17/A:76]
Yakshanawara
님 이미지는 위에위에분처럼 누말셰가크였는데ㅋㅋㅋㅋ 좋은 글 잘 봤습니다 행복한 쿠게생활을 빔
2020-12-05 01:48:13
추천0
카레곰
전 샤덴프로이데를 느끼는 거지 누말셰가크 아니에요
2020-12-05 01:52:33
추천0
[L:18/A:266]
뱀맛탕국
그섯도 정상은 아닌데요...?
2020-12-05 01:58:56
추천0
카레곰
그래서 비극물을 좋아하고 해피엔딩을 경멸함
2020-12-05 02:00:17
추천0
오사
언제나 분탕치는 어그로는 있었지만 시국 장기화돼서 그런지 어딜가든 사람들이 날서있고 화나있음.. 물론 제3자 입장에서 서로 의견불일치로 틀어진 사람들이나 당한 사람한테 무작정 적당히 무시하고 지내라고 할 순 없겠지만 잠시 내려놓고 마음 추스릴 수 있었음 좋겠음. 부정적인 걸 곱씹고 그걸로 또 감정소진하는 것보단 좀 더 즐거운 일들로 자기를 채울 수 있길 바람
2020-12-05 01:59:21
추천0
펫그니
일단 미안하고 감사합니다...
어... 음...
뭐라고 해야 되지...
그래요 나도 매우 아낌
2020-12-05 02:06:52
추천0
[L:29/A:565]
적성곰
반성.
2020-12-05 13:33:55
추천0
호티씹슈누
넹!
2020-12-05 14:59:42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쿠베라 게시판 투표 결과 모음 [6]
애기떡꼬치
2020-06-10 3 11137
정보공지
캐릭터 총정리 [22]
파고필루스
2020-05-10 13 22825
정보공지
▣ 단행본 카드 능력치 모음 [2]
qwerty
2019-01-26 6 20287
정보공지
7차 인기투표(쿠게ver) [15]
Daybreak♥
2016-04-17 0 17728
90750 일반  
1660
안녕난떡꼬치
2026-06-22 0 7
90749 일반  
스포 후라 얘 3단계때 필눈 쓴거 아님?
꽐루
2026-06-22 0 11
90748 일반  
1659
안녕난떡꼬치
2026-06-21 0 14
90747 일반  
스포 라일난타는
꽐루
2026-06-21 0 36
90746 일반  
1658
안녕난떡꼬치
2026-06-20 0 33
90745 일반  
이제 저런글은 작가홈에 올리기로 한건가 [1]
qwerty
2026-06-20 0 88
90744 일반  
뭔 일 있었음? [2]
아난타
2026-06-20 0 89
90743 일반  
1657 [2]
안녕난떡꼬치
2026-06-19 1 94
90742 일반  
1656 [1]
안녕난떡꼬치
2026-06-18 1 115
90741 일반  
오늘 글리젠 개쳐레전드네... [3]
안녕난떡꼬치
2026-06-18 0 160
90740 일반  
간달 후손 맞긴 한데 아웃오브안중
나와라날개
2026-06-18 0 118
90739 일반  
스포 결국 행동하는 방식의 차이가 문제인듯?
사나사나
2026-06-17 0 126
90738 일반  
야마 권속 간다르바 자식 밑에서 나온 라크샤사인듯 [2]
qwerty
2026-06-17 0 144
90737 일반  
스포 마루나도 뭔가 아는 눈치인가본데
사나사나
2026-06-17 0 117
90736 스포  
후라가 랴크샤사 고트인듯 [1]
후라이팬
2026-06-17 0 152
90735 스포  
근데 대놓고 사망플래그 꽂는 애들이 더 안죽음 [1]
qwerty
2026-06-17 0 128
90734 스포  
스포 일단 다음화에는 라나 안 죽음 [3]
나와라날개
2026-06-17 0 162
90733 스포  
마루나가 일을 키울거 같긴해
qwerty
2026-06-17 0 79
90732 일반  
스포 1655 [4]
안녕난떡꼬치
2026-06-17 0 109
90731 스포  
스포 마루나랑 란 둘이 쌈박질할거면 왜 우주의 희망 운운하냐고
나와라날개
2026-06-17 0 101
90730 스포  
마루나의 행동이 이해가 안된다 [7]
qwerty
2026-06-17 0 172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