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패치노트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결국 오다는 조로를 루피랑 나란한 실력자로 묘사하지
아수라갓조 | L:0/A:0
17/30
LV1 | Exp.56%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0-0 | 조회 390 | 작성일 2015-10-24 13:33:38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결국 오다는 조로를 루피랑 나란한 실력자로 묘사하지

사라질것 같으면 대사로 조로보고 루피 아래 있는게 의아하다는 대사 몇번씩이나 넣어주고 설정집에는 동급이라는 뉘앙스의 문구만 수차례 인정 못하는 까돌이들 자체검열좀 ^^
개추
|
추천
0
반대 0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gniuhc
조퀴 아까는 루>조 인정한다더니 역시 실제론 루피랑 나란한 수준으로 보고 있네.
극혐.
2015-10-24 13:34:53
추천0
아수라갓조
루>조는 인정하는데 나란해도 누군가 우위는 가져갈 수 있지

미>샹처럼
2015-10-24 13:35:32
추천0
gniuhc
네 다음 말 바꾸기. 현실은 상디랑 양 날개에 매번 비슷한 상대를 처리함. 루피는 독보적으로 좆상 보다 낫게 묘사됨 ㅅㄱ
2015-10-24 13:36:55
추천0
아수라갓조
그야 주인공이니 ㅋㅋㅋ
그만큼 상대한 후에 몸상태도 십창이 니
2015-10-24 13:39:41
추천0
gniuhc
ㅇㅇ 상대적으로 약한 상대 잡고 씹창까진 안 난 조로 상디와 대조적이지?
2015-10-24 13:40:52
추천0
아수라갓조
주인공이니까강한 캐릭 잡는건 당연한거 아니니? ㅋㅋㅋ
와노쿠니에서 조로가 그렇게 될 가능성이 99프로지만
2015-10-24 13:42:26
추천0
gniuhc
응 나오고 말해^^
지금까진 루피가 혼자 강한 상대 잡고 좆상은 비슷한 수준의 상대 잡음 ㅅㄱ
2015-10-24 13:43:42
추천0
아수라갓조
응 결국 조로'>상디는 작중팩트고 설정이 그러함 ㅋㅋ

펑크해저드에서는 완존히 차이 났고 2년후는 더 커졌지 ㅋㅋ
2015-10-24 13:48:29
추천0
gniuhc
73권(2년 후) sbs에 양 날개라고 밝힌 게 조상의 현 위치다.
2년 전 라이벌 관계가 유지된다는 게 파시피스타 잡으면서 티격태격하는 장면으로 확정됐고
괴물 3인방 3색 패기 골고루 익히기 등.
설정상 여전히 루피 원탑에 조로 상디가 양 날개로 루피 보좌하는 위치다.
설정 창조 자제 좀ㅋㅋㅋ
2015-10-24 13:50:19
추천0
아수라갓조
양날개가 무력이 동급이라는 소리?? 루피를 서포트 라는 두 날개라는 거지 ㅋㅋ

조로는 무력 상디는 지 말대로음식 하고 힘 ㅋㅋ
2015-10-24 13:54:16
추천0
gniuhc
굳이 조로와 상디를 양 날개라고 한 건 무력을 염두해두고 한 말이라고 봐야지.
요리 얘기할 거면 선의인 쵸파나 향해를 맡은 나미도 양 날개가 될 수 있지.
근데 걔네가 아니라 상디라는 건 무력을 보고 양 날개라고 했다는 거임.
2년 전 무력으로 동등하게 루피를 보좌했으니 그게 2년 후에도 유지된다는 오다의 확언임. ㅅㄱ.
2015-10-24 13:56:44
추천0
아수라갓조
니가뭐라고 봐야지
하는거 보고 바로 내림
개 ㅂㅅ 같은 개소리라서 ㅇㅇ
결국 조>>상인 팩트는 넘치고 넘치지 ㅋㅋ
2015-10-24 13:57:57
추천0
gniuhc
그래서 조로는 무력, 상디는 요리로 양 날개라는 거임? 씹좆퀴님? ㅋㅋㅋ
웃고갑니다. ㅋㅋㅋㅋ
2015-10-24 14:00:06
추천0
아수라갓조
네 다음 만물 창조하시는 분 ㅋㅋ
2015-10-24 14:03:01
추천0
gniuhc
ㅋㅋㅋㅋ정신승리하네.
네 다음 무력과 요리로 조상 양 날개ㅋㅋㅋㅋ
2015-10-24 14:04:29
추천0
아수라갓조
네 다음 말지어내기 ㅋㅋ.루피를 서포트히는 두개의 상징적인 존재가 조상이라고 하면
조로는부선장과 무력
상디는 지 말대로 요리로서포트 ㅋㅋ 뭐전력 짜는위치는 줄게^^
2015-10-24 14:07:16
추천0
gniuhc
ㅋㅋㅋㅋ 요리하고(무력아닌 다른 기술) 전력 짜는 건 로빈이나 나미, 우솝도 가능한데 굳이 조로 상디를 양 날개로 묶은 거면 무력도 따진 게 당연한데 억지 봐라ㅋㅋㅋ 루피를 서포트 하는 두 상징적인 존재가 왜 조상이겠음? 괴물 삼인방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무력에서 다른 캐릭터 보다 압도적인 위치에서 루피를 보좌하는 양 날개라는 말이잖음. 아무리 조퀴가 노답이라지만 이걸 인정 안하냐.
2015-10-24 14:09:43
추천0
아수라갓조
서포트 하는 두명을 양날개로 표현한건데 이걸무력이 동급이라고 아가리 터는 너가 ㅂㅅ 같아서 설명해준건데 ㅋㅋㅋ
2015-10-24 14:10:47
추천0
gniuhc
서포트는 조로 상디만 하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 날개라는 말 모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5-10-24 14:12:32
추천0
아수라갓조
그니까루피한테제일중요한 2명이라능 소리지 ㅂㅅ아 ㅋㅋㅋㅋ.아 존나 답답하네
2015-10-24 14:14:16
추천0
gniuhc
그럼 제일 중요한 두 명이라고 표현하면 되지
왜 서로 동등하다는 의미로 양 날개라는 표현을 썼는데?
루피 날개는 짝짝이임? ㅋㅋㅋ
2015-10-24 14:15:33
추천0
아수라갓조
그래서 무력이 동등하다는 니 개소리를 나한테 강요하지마셈 ㅋㅋㅋㅋ

서포트 캐리2명이라는 소리지 ㅂㅅ앜 ㅋ

사회생활 어찌 하려그러냐 ㅂㅅ아 ㅋㅋㅋ

보통2인자3인자를 묶어서 양날개 양팔이라고 하는데 존나적당히 우기셈 ㅋㅋㅋㅋ

결국 일대일이 조>>상인건 안변함 ㅋㅋ
2015-10-24 14:19:48
추천0
gniuhc
"일대일이 조>>상인건 안변함!!"
조로 상디가 일대일 붙은 적도 없는데 이걸 ㅍㅌ인양 우기는 조퀴ㅠㅠ
조퀴의 마지막 자존심 조>상!!
불쌍해서 ㅇㅈ해주고 갑니다...
2015-10-24 14:23:04
추천0
아수라갓조
네다음 정신승리 ㅋㅋㅋㅋㅋ
2015-10-24 14:27:23
추천0
gniuhc
ㅋㅋㅋㅋ 일대일은 조>>상인 건 안변함!!!
이라고 뇌내망상 꺼내놓던 분이 하실 말씀은 아닌 거 같은데ㅋㅋㅋ
2015-10-24 14:30:14
추천0
아수라갓조
네다음 팩트부정 팩트창조 망상의 달인 ㅋㅋㅋㅋㅋ
2015-10-24 14:31:24
추천0
gniuhc
ㅋㅋㅋ망상은 지가 해놓가 남한테 망상이래ㅋㅋㅋㅋㅋ
진짜 정신 승리도 이정도면 에넬퀴수준.
2015-10-24 14:32:07
추천0
아수라갓조
네디음 여지껏망상하다가 털리시고 ㅂㄷㅂㄷ 하시는 분 ㅋㅌㅌ
2015-10-24 14:39:46
추천0
cara
뇌대신 라면사리가 들엇나너가 좌하는 그 sbs에서 전투력 상디가 더 낮게 나왓엇잖너. 이거 알고도 우기는건가? 내 눈엔 정상으로 안 뵈이네 ㄷ ㄷ
2015-10-24 15:15:22
추천0
gniuhc
sbs에서 그런 게 나왔다고? 설정집이겠죠. 그것도 전투력이 아니라 '힘'이구요.
뇌가 라면 사리라 기억력이 바퀴벌레 수준이신가보네요.ㅋㅋㅋㅋ
2015-10-24 15:17:53
추천0
cara
날 욕하기전에 그 설정집 만드는 사람을 욕해라 ㅋ 너말대로 버젓이 있다는 팩트는 거부하고 그런 설정집 출간한거를 먼저 욕해라 ㅎ 세상은 너를 욕할테니
2015-10-24 19:51:58
추천0
gniuhc
sbs와 설정집 다르다. 이걸 지적한건데 헛소리하네.
2015-10-24 21:36:52
추천0
cara
아니 이해를 못하네 ㅋㅋㅋㅋ 그러니까 설정집 만드는 사람들은 조로 우세를 제시 하니깐 그 사람들도 욕하라구요 ㅋㅋㅋㅋ 님은 님 생각이 저들과는 다르고 또 우리와는 다르지만 팩!트! 라면서요 (그 팩트가 님의 망상인게 빼박 팩트지만 헤헷)
2015-10-24 22:03:33
추천0
gniuhc
뭐라는 거야.
sbs가 아니라 설정집이고(이건 아나보네)
전투력이 아니고 '힘'이라고 어휴 말이 안 통하네.
2015-10-24 22:06:54
추천0
cara
힘이 곧 전투력에 포함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망상중이신지 모르겠네. 아! 그래서 상디는 발 "힘"이 약해서 발도 얼마전 금갔구낭! 님 말이 맞네요~
2015-10-24 22:12:38
추천0
gniuhc
힘 = 전투력은 아니죠.ㅋㅋㅋ 전 이점을 얘기한 거구요.
혼자 뭐라고 떠드시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2015-10-24 22:14:38
추천0
cara
힘이 전투력이랑 비례하는 게 아니면 뭐임? 와 상식이 안 통하네 ㄷ ㄷ 설명좀용!
2015-10-24 22:15:16
추천0
gniuhc
전투력은 힘뿐만 아니라 원피스에선 3색패기나 전투 센스까지 포함한 개념이죠. 능력자의 경우에는 능력 활용까지 포함되구요. 힘은 하위 개념으로 전투력과 같은 의미는 아니죠.
2015-10-24 22:19:35
추천0
cara
이제 말문이 막혔을거라 생각한다. 제발 우기지좀 말고 인정을 좀 하는 습광을 들이자 벌레같은색기야..
2015-10-24 22:19:13
추천0
gniuhc
ㅋㅋㅋ말문은 그쪽이 막혔네요. 제가 정확히 반박했는데 거기에 대한 답글은 못 달고 벌레라니 이런 소리나 하시니ㅋㅋㅋ 그냥 가던 길 가세요~
2015-10-24 22:20:16
추천0
cara
ㅋㅋㅋㅋㅋ아니 니가 대답을 해보라고 대답을 답답아-! 힘은 그런 뭘 뜻하려고 그래프에 써놨냐구-! 전투력과 비례하디 않다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나 진짜 진심인거야 그냥 우기는 거야 머리에 뇌대신 라면사리가 들엇나
2015-10-24 22:22:10
추천0
gniuhc
힘도 강함을 판단하는 요소긴 하죠. 근데 그게 전부는 아니라는 말입니다. ㅇㅋ? 견문색 몰라요? 무장색은? 전투 센스는? 이런 거 다 무시합니까? 대화가 안 되네요 진짜. 그냥 답글 안 다시면 안 되나요?
2015-10-24 22:32:20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스포 원피스 994화 스포 [21]
츄잉형2↑
2020-10-26 0 0
정보공지
원피스 947화 애니 자막유
디아블로
2020-10-25 0 0
정보공지
원피스(ONE PIECE) 993화 번역본 링크 [10]
심포니아
2020-10-23 9 0
정보공지
원피스 946화 애니 자막유 [1]
블레이드
2020-10-18 0 0
정보공지
원피스 945화 애니 자막유 [1]
블레이드
2020-10-11 4 0
정보공지 3개 더보기 ▼ [내공지설정: 로그인후설정가능]
819964 일반  
칠무해는 그냥 두명빼고 쩌리임 [2]
산의노인
2020-10-27 0-0 69
819963 일반  
칠무해가 확실히 저평가 많이 받는듯
기어리버스
2020-10-27 0-0 32
819962 일반  
만약..사보 해군에 잡힌거면
원수
2020-10-27 0-0 43
819961 일반  
원피스 징하다 정말 ㅋㅋㅋ
헤이세이
2020-10-27 0-0 138
819960 일반  
원잘알 서열
상D입니다
2020-10-27 0-0 43
819959 일반  
야마도 너무 개연성이 없는 캐릭터라서 비호감임
머릿결윤기
2020-10-27 0-0 59
819958 일반  
야마토는 무슨 역할을 맡을까요? [4]
인간맨
2020-10-27 0-0 390
819957 일반  
원피스 엑스트라들 [1]
강제닉64
2020-10-27 0-0 55
819956 일반  
정황상 야마토가 될 확률이 높을듯
블레이자
2020-10-27 0-0 93
819955 일반  
급식 대장균들 잘시간이다
검은바다연
2020-10-27 0-0 19
819954 일반  
솔직히 야마토 이뻐서 봐주는거지
몽규
2020-10-27 0-0 333
819953 일반  
야마토 동료각인가? [1]
몽키D루피
2020-10-26 0-0 101
819952 일반  
야마토 같은 씹급조 캐릭터가 동료되면 정통성이 없음 [6]
드레스로자
2020-10-26 0-0 448
819951 일반  
야마토 동료되는건 좋은데 하나만 명심해라 [1]
몽규
2020-10-26 0-0 421
819950 일반  
주관적인 칠무해 강함 순위 [6]
너의이름은D
2020-10-26 0-0 401
819949 일반  
화도일문자는 명검 중 최하위가 아닐까 [2]
금느
2020-10-26 0-0 219
819948 일반  
보겸 복귀했네 ㅋㅋㅋㅋㅋ [1]
국무위원장
2020-10-26 0-0 672
819947 일반  
자러갑니다 [1]
악마의열매
2020-10-26 0-0 124
819946 일반  
야마토 들어오면 조로 위일듯 ㅋㅋ [3]
하트로우
2020-10-26 0-0 263
819945 일반  
야마토 대놓고 동료각이네;; ㅋㅋ [2]
하트로우
2020-10-26 0-0 446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