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 chuing~
츄잉 신고센터 | 소통센터 | 츄잉콘 | 다크모드
공지&이벤트 | 건의공간 | 로고신청N | HELIX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회원가입규칙안내
위선적이네요
유이 | L:59/A:408
944/2,750
LV137 | Exp.34% | 경험치획득안내[필독]
추천 11 | 조회 552 | 작성일 2022-01-31 21:39:00
[서브캐릭구경OFF] [캐릭컬렉션구경OFF] [N작품구경OFF]
*서브/컬렉션 공개설정은 서브구매관리[클릭]에서 캐릭공개설정에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선적이네요

 

노짱 까거나 놀리면 고인드립이고, 땅크 까거나 욕하는건 고인드립이 아님??

물론 땅크가 더 잘못했지만, 누가 더 잘못했느냐를 떠나서

 

욕 처먹었어도 땅크가 더 많이 먹었고, 까여도 땅크가 더 오래전부터 까였음 ㅋㅋㅋ

그리고 땅크 뒤져서 막말 나올땐 고인 드립치지 말라고 한마디 안하면서

 

'노짱'  하니까 선넘는다고 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면 그때도 한마디 하시지 

왜 안하셨지?

 

왜 땅크는 욕 처먹어도 할말 없는 놈이고, 노짱은 욕 처먹으면 안되는 인간임?

 

존나 이중적이고 위선적이네요

마치 위대하신 조스트라다무스의 조로남불 보는거 같네요 ㅎㅎ

 

 

과도한 고인드립 안하는게 좋지만, 둘다 욕처먹어도 할말 없는 분들이니까

성역화 만들지는 않았으면 좋겠네요

 

---------------------------------------------------------------------------------------------

 

*번외*

말 끝에 노노 거리는게 고인드립이다?

ㄴ 실제로 대화에서 노노 거리는건 그전부터 있었던거고, 

일베 애들 그걸 밈으로 사용했을뿐이다

 

bj보겸 예를 들어볼까?

보겸이 시청자한테 "보이루" 인사 존나 하다가

몇몇 급식들이 보x + 하이 라고 써 먹었는데

이걸 여자애들이 여험단어라고 빼액 거리는거랑 뭐가 다름 ?? 

 

 

따라서 밈으로 쓰는 애들도 있겠지만 그걸로 실제 대화로 쓰는 사람이 있으므로 

무작정 고인드립이다?

그건 본인이 색안경 끼고 보는거 일수도 있으며, 무작정 나쁘다고 판단하는것을 다시 생각해보는게 어떨까 싶네요 ?

 

 

제 생각과 다르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개추
|
추천
11
신고
    
  [숨덕모드 설정] 숨덕모드는 게시판 최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언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L:59/A:321]
후부키
죽은(죽인?) 자기 형 정신병자라고 비하하는 찢재명이 고인드립이죠
2022-01-31 23:35:22
추천0
[L:59/A:408]
유이
그 사람이야 뭐...
그쪽분야의 아주 프로패셔널한 분이니까.... 이해합니다
2022-01-31 23:36:57
추천0
[L:59/A:321]
후부키
고인을 만들기도…
2022-02-01 01:53:47
추천0
[L:39/A:364]
공발업질럿
원래 진보좌파들이 내로남불 개오지잖음ㅋㅋㅋ 외국도 그렇고 ㅋㅋㅋㅋㅋ
2022-02-01 14:37:39
추천0
[L:51/A:503]
흑설공주
https://img.chuing.net/i/HeVHHNV/28096ED5-CF3E-4445-977D-6DD60C3596AB.jpeg
ㅋㅋㅋㅋㅋ
2022-02-01 16:52:24
추천0
[L:26/A:51]
VS게시판
저새끼 좌빨같은데 그냥 무시하셈ㅋㅋ
2022-02-01 17:40:47
추천0
[L:46/A:607]
후미즈키쇼우토
타겟이 누구임? 차단한 사람인가
2022-02-01 19:49:17
추천0
크로켜다일
맞말이노무현
2022-02-01 19:57:38
추천0
[L:60/A:302]
아기구름이
+박정희도 욕함
2022-02-01 22:13:18
추천0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30일 이상 지난 게시물,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츄잉은 가입시 개인정보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즐겨찾기추가   [게시판운영원칙] | [숨덕모드 설정] |   게시판경험치 : 글 10 | 댓글 1
번호| |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정보공지
계몽령 빨간약 사이트 [12]
456
2025-04-13 1 2097
정보공지
정치사회경제게시판입니다.
츄잉
2021-08-11 4 4394
34901 잡담  
[속보] 이스라엘군 총격에 레바논 남부서 사망자 다수 발생
인간맨
2026-06-23 0 3
34900 잡담  
노태악 임명한사람은 윤석열이 아니다
456
2026-06-23 0 10
34899 잡담  
3페이지 5일동안 실종 [5]
다윗
2026-06-23 0 48
34898 잡담  
'투표용지 사태' 국정조사…증인 불참에 질타 쏟아져 [6]
인간맨
2026-06-23 0 26
34897 잡담  
사전투표옹지는 선거인수 2배 분량 준비했었음 [1]
456
2026-06-23 0 40
34896 잡담  
잠실7동 투표소 1900매 상자 급하게 녹여 폐기, 고의 인멸 증거 [3]
456
2026-06-23 5 53
34895 잡담  
하이닉스, 삼전 제치고 시총 1위…우선주 포함시 삼전 1위 사수(종합2보)
인간맨
2026-06-22 0 34
34894 잡담  
[단독] 정청래, 사퇴 직전 당직자 승진·전보 인사... 당내 일각 “부적절”
인간맨
2026-06-22 0 44
34893 잡담  
이화영 판결문보니…"위증은 진술번복·직권남용은 공소권 남용"
인간맨
2026-06-22 0 51
34892 잡담  
환율, 달러 강세에 열흘 만에 1,530원대로…장중 1,540원 육박
인간맨
2026-06-22 0 29
34891 잡담  
재검표 받아들였다…'124표 차' 충주시장 투표지 수개표
인간맨
2026-06-22 0 44
34890 잡담  
정보통신망법 입법 반대 청원 10만이 넘었으니 [2]
다윗
2026-06-22 0 74
34889 잡담  
추경 물가에 끼치는 영향 없다면서 2차추경 밑밥까는중
456
2026-06-22 0 49
34888 잡담  
[단독] 北 철책 남하, 군사분계선 80m 코앞까지 밀고 내려왔다 [출처:중앙일보] [2]
흑설공주
2026-06-22 6 273
34887 잡담  
투표용지 부족부터 '몰디브 외유성 출장'까지…선관위 수사 확대
인간맨
2026-06-21 0 51
34886 잡담  
성주→오산 이동 주한미군 사드 발사차량 6대 모두 복귀 [4]
인간맨
2026-06-21 0 103
34885 잡담  
언론은 보여주지 않는 부정선거 재선거 시위 [6]
요츠바랑
2026-06-21 4 210
34884 잡담  
주식으로 번 돈은 부동산 못가게 막는다네 씨발ㅋㅋㅋ [4]
456
2026-06-21 0 141
34883 잡담  
한국 1호 SMR, AI 전력난 게임체인저 될까 [9시 뉴스]
인간맨
2026-06-20 0 58
34882 잡담  
황교안: 한국은 미국과 함께 간다 [3]
456
2026-06-20 1 170
34881 잡담  
세종서 “개표 날짜 불일치”…시장 후보자 선거 무효 소청 [1]
인간맨
2026-06-20 0 93
34880 잡담  
영국서도 ‘中간첩’ 적발…경찰 위장해 ‘홍콩 운동가’ 위치 파악 [2]
인간맨
2026-06-20 7 244
34879 잡담  
이건 진짜 사이비종교아니냐고ㅋㅋ [5]
456
2026-06-20 4 241
    
1
2
3
4
5
6
7
8
9
10
>
>>
enFree
공지&이벤트 | 접속문제 | 건의사항 | 로고신청 | 이미지신고 | 작품건의 | 캐릭건의 | 기타디비 | 게시판신청 | 클론신고 | 정지/패널티문의 | HELIX
Copyright CHUING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중단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