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헌터x헌터완결작
Hunter x Hunter
HUNTER×HUNTER(ハンター×ハンター)
최근수정 2018-10-20 23:34:20
유저평점
9
마스터평점
랭킹: 175위 -1 인기도: 33,116,354 프리미엄: 505 감정가: 22,077,569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62
러닝타임 : 23분
등급 : 12세
방영일 : 1999.10.16
종영일 : 2001.03.31
장르 : 액션,어드벤처,슈퍼파워,판타지,소년
프로듀서 :  FujiTV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으로 추정.

공간적 배경:주인공인 곤 일행들이 여러 대륙을 여행.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ntv.co.jp/hunterhunter/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Hunter_x_Hunter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D%97%8C%ED%84%B0%C3%97%ED%97%8C%ED%84%B0

Baidu:http://www.baidu.com/s?ie=utf-8&bs=%E5%85%A8%E9%87%91%E5%B1%9E%E7%8B%82%E6%BD%AE&f=8&rsv_bp=1&rsv_spt=3&wd=Hunter+x+Hunter&rsv_n=2&rsv_su

g3=1&rsv_sug=0&rsv_sug1=1&rsv_sug4=235&inputT=500

 

 

줄거리

통칭 [HXH]. 주인공인 소년 곤 프릭스(ゴン=フリ-クス)가 아직 자신이 태어나서 한 번도 보지 못한 아버지이자 전설적인 유명한 헌터인 진 프릭스(ジン=フリ-クス)와 만나기 위하여 가공의 인기있고 화려한 직업인 [헌터]가 되어 아버지를 찾으면서 동료들과의 우정을 깊여 나가는 모습을 그린 모험 활극. 수집욕이 있는 작가인 토가시가 수집의 즐거움을 소재로서 [헌터]라는 단어가 제목에 들어간 작품을 구상. 이왕 이렇게 된거 여러 헌터를 그리고 싶다,라는 구상을 펼쳐나가고 있었던 그때, TV 방송에서 코미디언들이 [다운타운]이라는 단어를 보고 [왜 두 번이나 말하는건디?!]라고 발언하는 것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어서 [헌터X헌터]라는 같은 단어가 두 번 겹쳐진 타이틀을 만들었다. [주간 소년 점프]에 1998년 14호부터 연재를 개시하여 소년 점프 잡지에서 3번째로 길게 연재하고 있는 작품이다.


바다 한 가운데 쓸쓸하게 위치한 고래섬(くじら島)에 살고 있는 소년인 곤 프릭스(ゴン=フリ-クス)는 어릴적에 숲에서 거대한 여우곰이라는 맹수에게 습격당한다. 도망가지도 못하고 맹수를 눈앞에 두고 벌벌 떨던 그때, 한 명의 수수께끼의 남자가 나타나서 맹수를 쓰러뜨리고 곤을 구해준다. 그리고, 곤을 구해준 다음에 곤을 주먹으로 때리면서 [이 시기에 여우곰의 서식지에 들어오는 놈이 어디있냐?! 네 애비는 그런것도 안 가르쳐주더냐?!]라면서 화를 낸다. 그리고, 여우곰의 숨통을 끊으려고 하는 카이토. 그런 카이토로부터 필사적으로 여우곰을 보호하는 곤. 그런 곤의 눈빛에서 카이토는 전설적이며 세계에서 다섯 손가락안에 드는 강자인 진 프릭스와의 연관성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카이토를 통하여 곤은 지금껏 쭉 이미 죽었다고 생각했었던 아버지인 진이 살아 있었으며 우수한 헌터로서 전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이탓에 헌터라는 직업에 강한 동경심을 느끼게 된 곤은 헌터 시험을 받고 싶어한다.


그러나, 헌터 시험은 수만 명이 모여서 그중 거의 대부분이 죽거나 크게 다치는 위험하고 혹독한 시험. 그 사실을 안 곤을 지금까지 키워준 이모인 미토는 곤이 걱정되기도 하고 내심 곤이 자신의 곁을 떠나지 말아주었으면 하는 마음과 사실 마음속으로 진을 그다지 좋게 생각하고 있지 않았으므로 곤의 헌터 시험을 받게 해달라,는 부탁을 거절한다. 그러나, 곤의 고집으로 어쩔 수 없이 한 가지 과제를 내준다. 지금껏 섬에서 그 아무도 낚을 수 없었던 거대한 물고기를 낚아오라---. 그 어떠한 섬의 장수들도 절대로 클리어하지 못했던 과제. 그러나, 곤은 그 특유의 야생적인 감각과 뛰어난 신체능력으로 과제를 가볍게 클리어하고 그 어떤 건장한 남자들도 낚아올 수 없었던 거대한 물고기를 낚아오게 된다. 그 모습을 보고 깜짝 놀라는 미토. 그리고 어쩔 수 없이 약속을 어길 수 없어 헌터 시험을 보러 가는것을 허락해준다.


그리하여 드디어 헌터 시험장으로 향하기 위하여 고향인 고래섬을 떠나는 곤.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배웅해주는것을 보면서 곤은 꼭 헌터가 되서 돌아오겠다,라고 결심하게 된다. 그리고, 헌터 시험장으로 향하는 도중에 똑같이 헌터를 지망하는 수험생들을 만나게 된다. 감정이 고양되면 안구의 색이 붉게 변하는 희귀한 소수종족인 쿠르타족.쿠르타족의 붉게 변한 안구는 세계 7대 미색이라고 불리우며 크게 인기가 있었는데, 그 쿠르타족은 몇 년 전에 A급 도적단인 환영여단에게 습격당해 멸족되어 버렸다. 그러한 쿠르타족의 마지막 생존자이자 자신의 동족을 몰살한 환영여단에게 복수심을 불태우는 17살 헌터 지망생 소년인 크라피카(クラピカ)와 엄청난 노안이며 주책없어보이는데다가 다소 경솔해보이지만 사실 의리도 깊고 어릴적 돈이 없어서 병든 친구를 살리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헌터 자격증을 따 의대의 비싼 등록금을 지불하여 의사가 되어 가난하고 병든 사람을 무료로 고쳐주겠다는 사려깊은 야망을 가진 레오리오(レオリオ)와 만나게 되어 행동을 같이하는 동료가 된다.

 

그리고, 시험장에 여러 우여 곡절끝에 도착하여 만난 동갑의 12살짜리 소년 키르아(キルア)와 만나게 된다. 이 키르아라는 소년은 사실 악명높은 암살자 가문인 조르딕가의 천재적인 혈통을 타고난 엘리트 소년이었던 것이다. 그런 자신에게 아무렇지도 않게 평범하게 대해주는 곤에게 흥미를 갖는 키르아. 이렇게해서 크라피카, 곤, 키르아, 레오리오. 이 4명의 일행들은 점차 신뢰관계를 쌓아가며, 협력해가면서 시험 합격을 위하여 각자 최선을 다한다.

 

과연, 이 4명은 무사히 헌터가 될 수 있을까? 또한 헌터가 된다 하더라도 그 앞에서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여러 시련들을 잘 극복해낼 수 있을까? [유유백서]로 초월적인 인기를 끈 토가시 요시히로 작가의 작품인 헌터X헌터. 헌터X헌터에 등장하는 개성있고 매력적인 그들의 흥미진진한 모험이 펼쳐진다.

 

 

설정

헌터(ハンタ-)

괴물, 재보, 현상금, 미식, 추적, 환수등의 희소한 사물, 사건을 추구하는 것에 생애를 건 자들의 총칭. 프로 헌터 자격증을 얻기 위해서는 수백만분의 1의 난관이라고 불리우는 헌터 시험을 돌파해야만 한다. 그러나, 이 시험에 합격하면 넨(念) 능력을 배우는 뒷시험이 있으며, 이 난관도 돌파해내지 않으면 진정한 헌터가 될 수 없다. 헌터 시험에 합격한 프로 헌터는 모두 헌터 협회의 회원이 된다. 현재 회원수는 약 600명정도. 그냥 헌터라고 전부 묶어서 말할수는 없는 점이 세계의 재보 발굴을 전문으로 하는 재보 헌터나 블랙리스트에 실려있는 범죄자들을 잡는것을 전문으로하는 현상금 헌터등과 같은 전문분야의 차이로 인해서 여러 갈래의 헌터로 갈라지게 된다. 단, 이것은 헌터가 된 후에 본인이 어떤 일을 중점적으로 할까,라는 것에 따른 속칭이며 헌터 자격에 종류가 있는건 아니다. 이 세계에서 헌터 협회는 웬만한 국가를 훨씬 뛰어넘는 규모와 신뢰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곳에 속해있는 프로 헌터는 라이센스가 가지고 있는 절대적인 특권도 있기 때문에 막대한 부와 명성을 얻을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자산규모가 큰 백만장자 상위 10명중 6명이 프로헌터이다. 이러한 점에서 [세계에서 제일 돈을 잘 버는] [세계에서 제일 고귀한] 직업이라고 불리운다.

 

넨 능력(念能力)

작중에서 등장하는 가공의 특수능력. 자신의 육체의 정공(精孔)이라고하는 부분에서 흘러넘치는 오오라라고 불리우는 생명 에너지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력을 말한다. 넨을 쓰는 자를 넨 능력자라고 부르지만, 일반인들 사이에서는 넨 능력의 존재 자체가 알려져있지 않으며 영능력자, 초능력자라고 불리우는 일도 적지 않다고 한다. 작중에서는 전투에 사용하는 능력이 대표적이지만, 반드시 전투를 위한 능력에만 한정된게 아니라, 예를들어 예술의 분야등 특히 뛰어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은 넨 능력을 저절로 깨우치는 경우가 있다(단, 본인이 그것을 자각하고 있느냐, 아니냐는 별개). 헌터는 그 직업상, 미지의 영역에 뛰어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넨을 쓸 수 없다면(넨을 다룰 수 있을 만큼의 실력이 없으면) 진정한 헌터로서 인정받지 못할 뿐 아니라 목숨조차 크게 위협받게 된다. 넨 능력은 오오라를 어떻게 쓸 수 있느냐에 따라서 6개의 계통으로 나뉘어진다. 넨 능력자는 예외없이 이 6개의 계통중 어느 한 계통에 속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그 사람의 [재능]이며 그 계통의 능력을 가장 높은 레벨까지 단련시킬 수 있다. 이러한 계통을 어떻게 아느냐면, [수견식(水見式)]이라는 방법이 있는데 유리잔에 물을 넣고 그 위에 나뭇잎을 띄워서 양손을 유리잔 옆에 대고 오오라를 방출시키는 [하츠(렌]를 실행하면 유리잔 안에서 일어난 변화에 따라서 넨 능력자 자신의 계통을 판단할 수 있다.

 

넨 능력의 계통들은

 

강화계(强化系)

사물이나 사람이 가지고 있는 움직임이나 힘을 높이는 능력. 주로 자기 자신을 강하게 만드는 능력자가 많다. 자기 자신을 강화하면 공격력뿐만 아니라 방어력이나 치유능력도 높아지기 때문에 전투 시에 가장 안정된 강력한 계통이라고 불리운다. 수견식에서는 유리잔 안의 물의 양이 변화한다(Ex:물의 양이 늘어났다).

 

방출계(放出系)

평소에는 자신의 몸에서 떨어진 시점에서 사라지는 오오라를 몸 밖으로 방출한 상태에서 유지시키는 기술. 이 계통의 능력으로서는 단순히 오오라 덩어리(넨탄)를 날리는 기술이 가장 전형적이다. 또한, 몸 밖으로 빼낸 오오라를 사람의 모습등으로 유지시켜서 조작계의 능력으로 조작하는 방법도 있다. 구현화계나 조작계등과 병행해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수견식에서는 유리잔 안의 물의 색이 변화한다.

 

변화계(變化系)

자신의 오오라의 성질을 바꾸는 능력. 오오라에게 무언가의 모습을 갖추게하는 기술도 변화계로 분류된다. 오오라 자체를 다른 무언가로 바꾼다는 점에서는 구현화계와 공통점이 있는 계통이긴 하지만, 변화계는 오오라의 형태와 성질을 변화시키며, 구현화계는 오오라를 고형화시켜 물건으로 변화시킨다는 차이점이 있다. 구현화계와 마찬가지로 오오라를 다른 무언가로 바꾸기 위해서는 그 물체에 대한 강한 이미지가 필수불가결하다. 수견식에서는 유리잔 안의 물의 맛이 변화한다(Ex:달콤하게 맛이 변한다).

 

조작계(操作系)

물질이나 생물을 조종하는 능력. 오오라 자체에 움직임을 부여하거나, 다른 무언가에 오오라를 흘려보내 그 움직임을 조종하는 능력도 있다. 전자일 경우에는 구현화계, 방출계등 다른 능력과 병행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거꾸로 후자의 경우에는 조작계 능력 하나만으로 완결짓는 것도 가능하지만 도구등을 조작하는 능력일 경우에는 도구에 애착등이 능력의 정밀도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으며, 그 도구를 잃어버리면 능력이 발휘할 수 없게 된다는 리스크가 있다. 수견식에서는 수면에 떠있는 나뭇잎이 움직인다.

 

구현화계(具現化系)

오오라를 물질화하는 능력. 오오라에 형태를 부여한다는 점에서는 변화계와 공통된 부분이 있다. 오오라를 물질화할 정도로 응축시키기 위해서는 상당히 강한 이미지가 필요하다. 물질화한 것에 특수한 능력을 부가하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인간의 능력의 한계를 뛰어넘은것은 도구화할 수 없다(Ex:그 무엇이든지 벨 수 있는 검). 수견식에서는 유리잔 안에 들어있는 물에 불순물이 생성된다.

 

특질계(特質系)

다른 5계통에 분류할 수 없는 특수한 능력. 혈통이나 특수한 환경에 의해서 발현된다. 다른 계통에 속하는 자라고 하더라도 후천적으로 특질계 기술을 터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특히 조작계와 구현화계의 능력자가 특질계 능력을 터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수견식에서는 위에서 쓴 다른 계통의 변화들과 다른 변화가 일어난다(Ex:나뭇잎이 시든다).

 

조르딕가(ゾルディック家)

조르딕가란 헌터X헌터의 주요 등장인물들 중 한 명인 키르아 조르딕의 생가이며, 현재는 키르아를 포함한 1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설의 암살자 일족이라고 불리우며 [그 누구도 진짜 얼굴을 본 적이 없으며] [얼굴 사진만해도 1억제니의 가격이 붙는다]라는 소문이 떠돌지만 실제로는 그들은 잠복이나 변장은 일체 하지 않는다. 파도키아 공화국의 쿠쿠르 마운틴에 있는 저택은 관광 명소로 되어있다. 조르딕가가 위치한 지역에는 암살을 생업으로 하는 가업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어째선지 그들은 두려워하지 않고 명문 가문으로서 취급하고 있다.

 

환영여단(幻影旅團)

헌터X헌터에 등장하는 가공의 도적 집단. 단장을 거미의 머리, 단원들을 12개의 거미의 다리로 비유한 1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단과 가까운 관계에 있는 사람이나 여단을 자세히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거미]라고 불리우고 있다. 1986년경, 당시 13살이었던 클로로 루실후르가 여단을 결성하였다. 결성 당시 초기 멤버는 클로로, 마치, 파크노다, 노부나가, 우보긴, 샤르나크, 페이탄, 프랭클린, 핑크스. 활동은 주로 절도와 살인이다. 놀랍지만 아주 가끔 자선활동도 한다(...). 위험도 A클래스의 어마어마한 현상금이 걸린 집단이며 숙련된 헌터들조차도 함부로 손을 댈수가 없다. 소속 멤버에게는 단원 넘버가 새겨져있는 12개의 다리를 가진 거미의 문신이 몸 어딘가에 새겨져 있다. 여단의 멤버가 되기 위해서는 현역 단원을 쓰러뜨린 후에 입단의 의지를 밝힌다거나, 멤버가 누구 한 명 사망하거나 탈퇴할시에는 단원들로부터의 추천을 받고 단장이 허락했을 경우에 입단할 수 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