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테니스의 왕자완결작
Tennis no Ouji-sama (The Prince of Tennis)
テニスの王子様
최근수정 2020-05-23 15:46:23
유저평점
7.93
마스터평점
랭킹: 1738위 81 인기도: 600,587 프리미엄: 154 감정가: 400,391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178
러닝타임 : 22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1.10.10
종영일 : 2005.03.23
장르 : 액션,코미디,스포츠,학교,소년
프로듀서 :  ProductionI.G NihonAdSystems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일본>세이슌 학원(靑春學園)

 

 

공식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tv-tokyo.co.jp/anime/tennipri/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Prince_of_Tennis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D%85%8C%EB%8B%88%EC%8A%A4%EC%9D%98%20%EC%99%95%EC%9E%90

Baidu:http://www.baidu.com/s?ie=utf-8&bs=Prince+of+Tennis&f=8&rsv_bp=1&rsv_spt=3&wd=%E7%BD%91%E7%90%83%E7%8E%8B%E5%AD%90&rsv_n=2&rsv_sug3=1&inputT=277&rsv_sug=0&rsv_sug1=1&rsv_sug4=102

 

 

줄거리

주인공인 에치젠 료마(越前リョ-マ)라는 소년은 미국 각주의 Jr 대회에서 4연속 우승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천재적인 테니스 플레이어였다. 료마는 미국에서 일본으로 귀국한 후에 테니스로 유명한 명문 학교인 세이슌(靑春) 학원 중등부에 입학하게 되었다. 전국 대회 우승을 목표로 해서 청춘 학원 테니스부의 동료들과 함께 성장해나가고, 개성 풍부한 라이벌 학교들과 싸워나간다.


무뚝뚝하고 언제나 과묵하고 냉철해 보이지만 사실은 좋은 사람이며 테니스 실력도 세이슌 학원 테니스부에서 탑인 3학년 선배이자 세이슌 학원 테니스부 부장인, 테즈카 쿠니미츠(手塚國光). 세이슌부 학원 테니스부 부부장이자 성실하고 온화하여 모든 동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3학년 선배인 오오이시 슈이치로(大石秀一郞). 늘 웃는 얼굴에다가 실눈을 가지고 있으며 상당히 미각이 보통 사람과는 다른 특이하고 실력도 매우 뛰어난 3학년 선배인 후지 슈스케(不二周助). 타고난 반사 신경과 뛰어난 동체 실력으로 화려한 플레이를 하는 3학년 선배인 키쿠마루 에이지(菊丸英二). 이누이 즙이라는 괴상한 즙을 만들어서 온 멤버들을 전율케 만드는 3학년 선배인 이누이 사다하루(乾貞治). 평소에는 온후하고 부드러운 성격이지만 플레이를 시작하면 공격적인 성격으로 변하는 3학년 선배인 카와무라 타카시(河村隆). 사적으로는 료마와 가장 친하며 뛰어난 테니스 실력을 가진 2학년 선배인 모모시로 다케시(桃城武). 생긴 건 험악하게 생기고 성격도 다소 거칠지만 고양이 같은 작은 동물들을 좋아하는 갭 매력이 있는 2학년 선배인 카이도 카오루(海堂薰).


이러한 세이슌 학원 레귤러 멤버들과 같이 피 나는 노력과 힘든 훈련을 거쳐서 전국 대회 우승을 향해서 나아가게 된다. 매력 있고 개성 풍부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테니스의 왕자. 가끔은 동료들과의 시합을 거쳐가면서도 성장해나가는 스토리이다. 원작은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하였다. 1999년 32호부터 연재 개시. 2008년 14호 연재 종료까지 약 9년간 연재되었다. 그리고, 2009년 3월부터 제2시리즈인 신 테니스의 왕지로서 점프 스퀘어에서 연재 재개. 약칭은 테니 프리이다. 


테니스로 유명한 명문 학교에 입학한 중1 짜리 주인공 소년인 에치젠 료마가 테니스부에 들어가서 전국 대회 우승을 목표로 단체전에서 시합을 이겨 나가는 스토리(또한, 개인전의 묘사는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테니스를 모르는 사람이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룰의 설명과 해설이 들어가있으며, 또한 연재 초기에는 실제로 테니스 플레이어들이 사용하는 기술들을 소개했었다. 그러나, 도중부터 황당무계한 가공의 기술을 중심으로 시합이 진행되는 만화로 노선이 변경되었고, 특히 후반에 가서는 무아의 경지를 습득하고 나서는 완전히 인간에서 동떨어진 기술의 묘사가 빈번해져간다. 

 

미디어 믹스 매체에서 상당히 인기를 끌었으며, 2001년부터 2005년에 걸쳐서 TV 애니메이션화를 시작으로 CD 화, TCG 화, 게임화, 2003년부터는 뮤지컬화, 2006년에는 실사 영화화와 TV 애니메이션의 속편의 OVA 화, 2008년에는 중국에서 실사 드라마화가 진행되었다. 이야기에 전개에 관련돼서 많은 굿즈들이 무빅, 애니메이트, 코나미에서 발매되고 있다. 여성 팬을 타깃으로 한 상품을 발매하였는데,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고 한다. 이 결과 캐릭터 굿즈의 매상 연간 탑을 탈주하는 인기 장르가 되어 있었다.


테니스의 왕자에 등장하는 세이슌 학원의 일부 건물의 모델이 된 학교는 실제로 일본 도쿄도에 존재하는 릿쿄 중학교(入敎中學校). 1998년 41호 연재본에서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작가 코멘트에도 취재 협력에 관해서 감사하다는 메시지가 실려 있었다. 릿쿄 중학교는 1997년에 전국 중학생 테니스 선수권 대회에서 단체 우승하였다. 여러 설이 있지만 주인공인 에치젠 료마의 모델은 와세다 대학 출신의 하네이시 유우(羽石祐)라는 테니스 선수. 실사판 영화를 찍던 과정에서 작가인 코노미 다케시 자신이 증언하였다.

 


설정

무아의 경지(無我の境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은 자만이 도달할 수 있는 경지. 머리로 생각해서 움직이는 게 아니라 몸이 실제로 경험한 기억으로 인해서 무의식적으로 반응한다. 지금까지 대전해온 상대의 기술과 플레이 스타일을 그대로 이끌어낼 수 있다. 그러나, 원래 할 수 없는 것을 한계를 넘어서 실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반동으로서 체력을 격렬하게 소모하게 되어, 한꺼번에 몸에 피로가 몰려오는 부작용이 있다. 참고로, 발동하면 발생하는 오오라는 이미지적인 것이 아니라, 실제로 눈에 보이는 것이라고 한다. 테니스의 왕자의 판타지성은 이 기술이 나온 시점으로 절정이 되었다. 이미 테니스의 왕자는 단순한 스포츠물이 아니라 무협 초능력자 배틀이라고 할 수 있다.

 

세이슌 학원 중등부(靑春學園中等部)

본 작품의 주 무대인 학교이며, 도쿄 도내에 있다. 통칭 세이가쿠(靑學). 단식의 강함은 전국에서 1,2위를 다툰다고 한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