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더 라스트 나루토 더 무비완결작
The Last: Naruto the Movie
THELASTNARUTOTHEMOVIE
최근수정 2019-11-07 00:32:07
유저평점
8.42
마스터평점
랭킹: 163위 · 인기도: 128,080,422 프리미엄: 771 감정가: 85,386,948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영화
화수 : 1
러닝타임 : 1시간52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14.12.06
종영일 : 
장르 : 액션,슈퍼파워,로맨스,격투,소년
프로듀서 :  TVTokyo Shueisha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와 과거가 적절히 섞인 것으로 추정된다.

공간적 배경:일본풍의 나뭇잎 마을을 중점으로 한 여러 닌자 마을들.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www.naruto-movie.com/top.html

wikipedia:en.wikipedia.org/wiki/The_Last:_Naruto_the_Movie

Baidu:www.baidu.com/s

줄거리


영화의 테마는 사랑. 전체적인 시간 배경은 닌자대전으로부터 2년 후. 처음에는 나루토와 히나타의 과거 모습을 보여준다. 히나타가 동네 꼬마들에게괴롭힘당하던 중 나루토가 붉은 목도리를 하고 난입했다가 얻어터지며 목도리가 찢기는 장면과, 닌자 학교 수업시간 중 달이 지구에 떨어진다면 누구와 함께 있고싶은지 적어보라는 이루카의 말에 나루토는 자신은 어머니도 아버지도 없으며 친구도 없으므로 적을 사람이 없다고 종이 비행기를 접어 밖으로 날려 보내고, 히나타는 그걸 바라보다가 살짝 웃으며 뭔가를 적는 장면이 나온다. 그리고 현재 시점으로 돌아와 휴우가 히아시와 그를 보좌하는 두명의 휴우가 가문의 닌자들과 하얀 머리칼의 기생오래비같이 생긴 젊은 남성 닌자가 대치하고 있다. 의문의 닌자는 히아시의 대답이 휴우가 가문의 미래를 결정할 것이며, 신중하게 답하라고 한다. 그러나 히아시는 거절이라며 의문의 닌자에게 달려든다. 두명의 닌자들은 의문의 닌자가 불러들인 꼭두각시들과의 싸움에서 선방하나, 기이하게 신체가 꺾이며 구포를 쏴대는 꼭두각시들의 전투 방식 상 근접전을 위주로 하는 휴우가 가문의 전투 방식이 얄짤없이 당하며 사망해버린다. 히아시는 처음에는 선방하나 꼭두각시의 수가 너무 많아 결국 몸을 피하려 동굴에 들어갔다가 동굴이 무너져 돌덩이들을 맞으며 갇히게 된다.

나루토는 4차 닌자대전의 영웅으로서 주가가 폭등하여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 닌자 학교에서 일일 시범 강사가 되는데 학생들, 특히 여학생들에게 기본적인 주먹과 발차기 질을 보여줬을 뿐인데 폭발적인 환호성을 듣는다거나 그냥 길을 걷고있는데 여자들이 달려와 선물을 안겨주거나 다른 마을에서 원정을 온 여닌자들이 폰카로 사진을 찍고 도망가기도 한다. 히나타는 인기가 엄청나진 나루토를 먼 발치에서 바라보며 목도리만 짜다가 하나비에게 놀림을 받기도 한다. 한편 일락에서 나루토가 동기들에게 모두 라면을 사주는데, 히나타가 우연히 일락 앞을 지나가다가 나루토 일행과 만나게 된다. 나루토는 누군가가 줬을 목도리를 메고 있는채로 히나타에게 ('동료' 로서) 같이 라면을 먹고가라고 하고, 사쿠라는 둘을 이어줄 심산으로 슬쩍 나루토 옆자리에서 자리를 내주며 히나타를 부른다. 이때 마치 인기있는 대학교 선배 오빠마냥 후배 여닌자들이 나루토에게 "저희도 밥 사주세요~♥" 하고 오는데 나루토가 눈치없게 "어 너희도 사줄께 좋아 좋아!" 하면서 불러들인다 결국 히나타는 거의 울기직전의 상태가 되어 배부르다는 이유로 자릴 피하고, 사쿠라가 숙녀를 밤에 홀로 가게 내비두는게 아니라고 데려다 주라고 나루토에게 말을 하나 나루토 왈. "히나타는 정말 강한 닌자거든! 아마 마을 사람 누구라도 히나타에게 걸리적 거리게 할 수 없을껄?" 하면서 자신이 왜 데려다 줘야하냐고 반문한다. 사쿠라는 나루토가 왜 그리 눈치가 없냐며 나무라며, 후에 카페에서 다시 만난 히나타에게 같이 단팥죽을 먹으며 나루토는 '단팥죽을 좋아하는 것(大好き)과 연애감정으로서 좋아하는 것(大好き)을 구분하지 못하는 둔한 놈인 것 같다." 라고 툴툴 거린다.

일락에서 히나타가 뛰쳐나간 후 나루토는 자기 집 앞에서 나루토에게 고백을 할지 아니면 다음 기회를 노릴지 우왕좌왕 하던 히나타를 발견, 꼬르륵 거리는 히나타에게 괜찮다면 자신의 집에서 컵라면이라도 먹고 가자고 제안하지만 히나타는 수치심에 얼굴이 빨개져 도망간다. 열심히 목도리 짜놨는데 나루토가 이미 좋은 목도리를 하고있고, 좋아하는 남자에게 꼬르륵 거린 것을 들켜 부끄러운 것과, 동료 이상으로 취급해주지 않는 자신에게도 이러는데 분명 다른 여자 닌자들에게도 그런 제의를 아무렇게나 할 것이며, 자신이 겨우 좋아하는 사람에게 이정도 취급밖에 되지 않는 것이 분한 것 등등 여러 감정이 합쳐진 듯. 로드 투 닌자에서도 나왔던 놀이터에서 홀로 쓸쓸히 목도리를 무릎에 얹어놓고 그네를 타고 있는데 뜬금 없이 웬 기생오라비 같은 놈이 꼭두각시들을 데리고 히나타를 습격. 나루토가 간발의 차로 구해주지만 토네리는 "너희들은 멸망할 운명이다. 그 전에 히나타, 널 반드시 데리고 가겠다."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다. 바로 그때 강렬한 빛과 함께 운석이 밤하늘에 나타나 둘을 향해 날아오다가 나뭇잎 마을을 간발의 차로 스쳐지나가 추락한다.

그리고 얼마 후 하나비가 납치되고, 나루토와 히나타, 사쿠라, 사이, 시카마루는 하나비를 구출하기 위해 파견된다. 이들은 토네리의 흔적을 쫓아 어딘가 동굴로 들어가는데, 뭔가 알 수 없는 액체를 계속해서 통과해 가다가 환술에 빠진다. 이 환술 속에서 나루토는 처음으로 히나타의 마음을 의식하게 된다. 사쿠라에 의해 나루토와 히나타도 환술에서 깨어나고, 계속해서 길을 간다. 도중에 다른 3명과 나루토, 히나타가 떨어졌을 때 히나타 앞에 토네리가 나타나서 결혼 드립을 치다가 순간 난입한 나루토에게 처맞는데 알고보니 꼭두각시였고, 토네리(의 꼭두각시)는 나루토에게 "히나타는 내꺼다"하면서 쓰러져 작동을 멈춘다.

동굴을 나와 추적을 계속하다 보니 유적 같은 마을이 나온다. 팀을 나눠 수색하기로 하는데, 나루토는 히나타와 함께 다니면서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지하 유적에서 갑자기 등장한 괴한이 히나타를 보고 "백안의 공주여"라는 말과 함께 빛덩어리를 토해낸 후 소멸하고, 빛덩어리가 히나타의 눈에 들어가고 히나타는 기절한다. 그 이후로 나루토에 대한 히나타의 태도가 알 수 없이 냉랭해진다. 숲에서 야영하던 중 물가에서 목도리를 짜고 있던 히나타에게 나루토가 고백을 하지만, 히나타는 순간 나타난 토네리에게 가버린다. 나루토는 히나타를 되찾으려 하지만 토네리는 "제발로 왔는데 니가 뭔상관? 히나타는 나랑 결혼할거다."하면서 날아가고, 나루토는 토네리에게 차크라를 빨려 기절하고 히나타가 짜던 목도리는 불타버린다.

히나타는 토네리의 성에서 융숭한 대접을 받는데, 사실 히나타의 속셈은  토네리를 제압하고 환생안을 파괴하는 것. 게다가 동생 하나비는 토네리에 의해 눈이 뽑힌 상태. 토네리의 목적은 환생안을 개안한 후 하고로모의 세상을 파괴하고 히나타와 결혼하여 오오츠츠키의 후손을 남기는 것. 히나타는 토네리를 회유하려 하나 씨알도 먹히지 않고, 토네리가 쉬러 간 사이 백안으로 환생안을 찾아 파괴하려 하나 들켜서 오히려 붙잡히고, 배신당했다는 생각에 빡친 토네리는 히나타의 가슴 속에 자신의 차크라를 찔러넣어 히나타를 세뇌한다.

한편 나루토는 며칠동안 기절해 있다가 히나타를 부르며 깨어나고, 옆에 있던 시카마루와 사이에게 놀림당한다. 나루토는 완전히 멘붕 상태가 되어 히나타를 구하러 가자는 말에도 아무 반응 없이 누워만 있었지만, 나루토를 치료하고 기절해있다 조금 먼저 깨어난 사쿠라가 히나타에게도 다른 사정이 있었을 것이니 놓치지 말라며 깨진 멘탈을 잘 꿰매준다.

다시 회복된 나루토, 사쿠라는 시카마루, 사이와 함께 토네리의 성으로 쳐들어가고 각자 자기 장기에 따라 똘마니들을 막으면서 나루토에게 히나타를 찾으라고 한다. 그 사이 나루토는 토네리와 히나타의 결혼식에 난입하는데, 히나타는 세뇌된 상태로 나루토를 공격한다. 히나타의 상태를 눈치챈 나루토가 히나타의 가슴 속에서 토네리의 차크라를 뽑아내자 히나타는 정신을 차리고, 틈을 보아 둘이 탈출하여 환생안을 파괴한다. 환생안이 파괴되자 사쿠라, 시카마루, 사이와 싸우고 있던 똘마니들은 작동을 멈추고 나루히나는  토네리와 최종전을 치른다.

한편 지구에서는 각 마을별로 주민들을 대피시키고 실력자들이 운석을 파괴하는데, 구름 마을에서는 숨겨뒀던 작은 창고정도 크기의 차크라포를 꺼내 아예 달을 쪼개려 한다. 카카시는 나루토 일행이 달에 가있으니 기다려달라고 다른 카게들을 설득하고 라이카게도 1시간만 기다리겠다고 한다. 나루히나와 토네리의 최종전이 길어져 1시간이 넘어가자 라이카게가 포를 발사하라고 하나, 킬러비는 친구인 나루토를 쏠 수 없다며 발사명령을 거부한다.

초반에는 토네리가 선전하는것 같았지만 달이 거의 쪼개질 정도의 공격에도 나루토는 밀리지 않고, 분전하던 토네리는 결국 나루토에게 패배하고 히나타에게 눈이 뽑힌다. 그리고 폭주 힘을 제어하지 못하고 붕괴되나 싶었지만, 나루토에게 구출된다. 그리고 임무 완료.

히나타에게 하무라의 진실과 하고로모의 세상을 파괴하지 말라는 전언을 들은 토네리는 지구로 가자는 히나타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속죄의 의미로 달에 스스로를 봉인하고 나오지 않겠다고 하고, 나루히나와 일행은 차원의 문이 붕괴되기 전에 재빨리 빠져나간다.

나가면서 히나타는 나루토가 소중한 물건이라던 목도리에 대해 물어보는데, 그 정체는 코노하마루가 히루젠의 집 창고에서 발견한 엄마의 유품이라고. 히나타의 오해는 풀리고, 나루토와 히나타는 손을 잡고 뛰어가는데 둘의 모습이 점점 어려져 애니 시작에 나온 과거 시점의 모습으로 변하는 연출이 꽤나 훈훈하다. 그리고 나루토가 히나타를 안고 하늘로 날아올라 키스를 하는 것으로 훈훈하게 마무리. 엔딩은 나루토와 히나타의 결혼식. 크레딧 후의 티저영상에는 보루토와 히마도 등장한다.

설정

카게, 상급닌자,특별 상급닌자, 중급닌자, 하급닌자(影,上忍,特別上忍,中忍,下忍)

닌자의 랭크. 랭크에 따라서 부여받는 임무들이 달라진다.

카게(影): 오대국(불 나라, 물 나라, 번개 나라, 바람 나라, 흙 나라)의 마을 우두머리의 칭호. 각각 우두머리들은 나라 이름에서 한 문자를 따와서 호카게(火影), 미즈카게(水影), 라이카게(雷影), 카제카게(風影), 츠치카게(土影)이라고 불리운다. 카게들은 전 세계 몇 만명의 닌자들의 정점에 군림하는 존재들이다. 상급닌자 회의에서 선택되어, 다이묘(大名)에게서 승인된 자만이 카게라고 자칭할 자격이 있다.

상급닌자(上忍):마을의 중추적 존재. 상급닌자가 되면 나라의 방침을 정하는 상급닌자 회의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진다. 상급닌자가 되는 방법은 그 나라의 우두머리, 혹은 상급닌자들에 의한 추천 혹은 요청에 의해서.

특별 상급닌자(特別上忍): 상급닌자와 중급닌자 사이에 있으며 전문적인 임무에 착수한다.

중급닌자(中忍): 부대장 클래스. 중급닌자 시험에 합격하면 중급닌자가 될 수 있다.

하급닌자(下忍): 닌자의 가장 말단 클래스이며 나라의 주 전력. 나뭇잎 마을에서는 닌자 아카데미를 졸업함으로서 될 수 있다.

 

서클렛(額?て)

각각 자신들이 소속된 마을의 마크가 붙은 서클렛을 소유하고 있다. 다만, 모든 닌자가 이마에만 매고 있는건 아니다. 원안에서는 원래는 고글을 고안했었다지만, 작가인 키시모토 마사시 왈 "귀찮으니 서클렛으로 하자".

 

챠크라(チャクラ)

인술을 발동하기위해 쓰는 파워. 닌자가 되기위한 가장 기본적인 존재. "신체 에너지"란, 인간의 신체를 구성하는 방대한 수의 세포 하나하나로부터 뽑아내는 에너지를 말하며, "정신 에너지"란 수행이나 경험에 의해서 축적된 에너지를 말한다. 이것들을 통틀어 챠크라라고 부른다. "신체 에너지"와 "정신 에너지"를 짜내어, 술자의 의지인 "인"을 맺어, 술법을 발동시킬 수가 있다. 챠크라를 잘만 컨트롤하면 수면을 걷거나, 수직인 벽을 손을 쓰지 않고 다리만으로 오르는것도 가능.

 

혈계한계(血繼限界)

혈계한계란 유전에 의해서만 드러나는 특수한 능력 혹은 체질. 기본적으로 피가 이어져있는 자들끼리만 그 힘을 얻을 자격이 있지만, 자격이 있는 자 전부가 힘을 가질 수 있는건 아니고, 혈계한계가 각성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또한, 본래는 자격이 없는 자가 특수한 처치에 의해서 능력을 얻는 경우도 있지만, 거부 반응등의 부담을 받을 수 있다. 작중에서 혈계한계로서 등장한건 "사륜안(寫輪眼)", "백안(白眼)"과 같은 동술과 "목둔(木遁)", "빙둔(氷遁)"과 같은 성질변화를 동시에 행하는 능력까지 폭넓은 능력이 등장한다.

 

사륜안(寫輪眼)

우치하 일족의 일부 가계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특이체질이며, 우치하 일족의 혈계한계이기도 하다. 혈계한계를 제외한 "체술 ,환술 ,인술 "들을 간파해낼 수 있으며, 또한 인식해내는 것으로서 그 기술을 복사해 자신의 기술로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동체시력도 크게 상승하며, 고속으로 움직이는 물체에도 대응해낼 수 있다. 게다가, 챠크라의 움직임을 흐름으로서 인식하는게 가능하며, 성질을 색으로서 구분하는것도 가능한데다가 그림자 분신술의 본체를 식별해내는 것도 가능하다. 사륜안을 사용할 시에는, 눈동자에 곡옥문양이 떠오르며 눈은 빨갛게 빛나보인다. 

 

인주력과 미수(人柱力と尾獸)

인주력이란, 세계에 9개체가 존재하는 마수를 체내에 봉인한 자를 말한다. 마수란, 미수라고도 불리며 압도적인 챠크라를 가지고 있다. 인주력은 체내의 미수와 공명하여, 인지를 뛰어넘은 압도적인 힘을 발휘하지만 그 힘이 주변 사람들에게 두려움을 사게되어 집단에서 따돌림받는 경향이 있다. 우즈마키 나루토와 가아라가 이 케이스에 해당한다

 

아카츠키(曉)

10명의 닌자들로 구성되어있는 작은 조직. 멤버 한 명당 한 마리의 미수를 사냥하는 과제가 주어져 있으며, 그 때문에 각각의 멤버가 미수와 인주력을 사냥하고 있었다. 검은 바탕에 빨간 구름 모양이 새겨져 있는 외투와 같은 옷이 상징이다. 머리띠는 각각 출신 나라의 마크에 반역했다,라는 의미를 담은 흠집을 낸 것을 착용하고 있다. 또한 전원이 한자 문자가 새겨진 반지를 끼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2인 1조로 행동한다. "배신자는 용서없이 숙청한다"라고 하는 룰이 있으며, 멋대로 빠져나간 오로치마루를 숙청하려는 계획도 하고 있었다.

 

나뭇잎마을(木ノ葉隱れの里)

나루토나 카카시가 소속된 마을이다. 불의 나라에 소속되어 있으며, 불의 나라는 오대국 중에서 최강의 나라로 칭해지며 거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지형적으로 산림이 많다. 모래마을과는 동맹 관계이다. 마을 주변에는 결계가 쳐져있으며, 허가없이 침입하려하면 곧바로 감지된다. 절벽에는 미국의 라슈모아 산에 있는 대통령의 거대한 조각을 흉내낸듯한 역대 호카게의 조각이 새겨져 있다.

 

탈주 닌자(拔け忍)

 

마을을 빠져나와 자신만의 목적을 위해 살아가는 닌자. 탈주 닌자는 일반적으로 마을의 닌자로서 취급받지 못하고 담당하는 일이 없어지며, 자기 스스로 암살이나 보디가드등의 일을 맡아 생활한다. 또한 그때의 보수금은 마을에 소속되어있을때보다 쌀 때가 많다. 개중에는 도적으로 몰락하는 자나 테러리스트로서 나라에서 지명수배받는 자도 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