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손오공
Goku Son , 孫 悟空
최근수정 2021-01-16 21:47:16
대표작
유저평점
8.33
마스터평점
랭킹: 160위 · 인기도: 1,887,232 프리미엄: 31 감정가: 384,995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성별 : 남성
생일 : 
키/몸무게 : 

프로필

본명: 카카로트.

생년: AGE 737.

신장: 175cm.

체중: 62kg.

취미: 강한 적과 싸우는 것, 음식을 먹는 것.

좋아하는 탈것: 근두운.

 

CV

노자와 마사코.

 

상세 정보

드래곤볼의 주인공. 작중에서는 일시적으로 그의 장남인 손오반이 주인공을 맡은 적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기본적으로 주인공은 오공이다. 혹성 베지터에서 태어난 전투민족 사이어인이며 사이어인으로서의 본명은 "카카로트"다. 지구를 상품으로 만들기 위해서 "지구의 인류를 멸종시켜라"라는 명령을 받고 태어나고 얼마 지나지않아 우주선으로 혼자 지구로 왔다. 그를 주워서 키워준 부모와도 같은 존재인 손오반(후에 오공의 아들 이름도 이 사람에게 따와 손오반이라고 짓는다)의 말에 따르면 어린 시절부터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거친 성격이었지만, 절벽에서 떨어질때 머리를 심하게 부딪힌 후에는 순수한 성격으로 변했다고 한다. 

그러나, 사이어인으로서의 "싸우는 걸 좋아하는" 본능은 사라지지 않고 강한 상대와 싸우는 걸 삶의 보람으로까지 여기며 소년 시절부터 여러 동료들과 라이벌과의 만남이랑 싸움을 통해 이윽고 지구의 평화를 위협하는 악과 싸우는 존재가 되어간다. 그 성격탓에 싸우는 상대를 죽이는 걸 목표로 두지 않으며 설령 악인이라 할지라도 아예 죽이는 건 반대할 때가 많으며 위험을 무릅쓰고 일부러 구하러 가기도 한다.

건강하고 밝으며 명랑한 성격이다. 대부분의 일을 "뭐, 아무렴 어때" 한 마디로 끝내는 등. 매사에 관해선 그다지 깊게 생각하지 않는 느긋한 성격. 마음이 맑지 않으면 탈 수 없는 근두운에 타기도 하는 등 매우 순수한 성격이다. 어린시절 그의 스승인 무천도사의 말에 따르면 도가 지나칠 정도로 솔직한 성격. 어린 시절에는 사람들 사이에서 떨어진 산에서 생활하고 있었기 때문엔지 사회적 상식이 결여되어있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