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미래일기완결작
Mirai Nikki (TV)
未来日記
최근수정 2012-05-23 12:47:23
유저평점
8.5
마스터평점
랭킹: 2481위 -24 인기도: 898,373 프리미엄: 833 감정가: 598,915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26
러닝타임 : 23분
등급 : 청불
방영일 : 2011.10.09
종영일 : 2012.04.15
장르 : 액션,미스터리,소년,초자연,심리,스릴러
프로듀서 :  FUNimationEntertainmentL Lantis KadokawaShoten Asread Rakuonsha KadokawaPicturesJapan TheKlockWorx chara-ani.com 12DiaryHolders Dwango
홈페이지 : 

배경:

겉으로는 다소 평범한 현대 일본이지만 [미래 일기]라는 미래에 일어날 일들이 적힌 일기와 [시간과 공간의 신]이 존재하며 그것에 따라 애니의 스토리가 흐른다.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future-diary.tv/

Wikia: http://animanga.wikia.com/wiki/Mirai_Nikki

엔하위키: http://mirror.enha.kr/wiki/%EB%AF%B8%EB%9E%98%EC%9D%BC%EA%B8%B0#s-4

 

 

줄거리:

이 작품은 사카에 에스노의 동명 만화를 원작을 바탕으로 한 심리 스릴러물이다. 아마노 유키테루는 매일 자신의 하루 일과를 휴대전화에 일기 형식으로 쓰는 습관이 있다. 딱히 친구도 없는 외톨이인 그는 자신의 휴대폰과 상상 속 친구 데우스 엑스 마키나 (Deus Ex Machina)와 시간 보내기를 더 즐긴다. 그러던  어느 날 유키테루는 자신의 공상 속에 존재하는 이 [시간과 공간의 신] 데우스 엑스 마키나에게서 [미래를 읽는 일기]를 얻게 된다. 처음에는 몰랐지만 점점 유키테루는 데우스가 단지 자신의 상상 속 가공물만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 이유는 바로, 데우스가 그를 다른 11명의 사람들과 함께 하는 배틀 로열에 참여하게 만든 것..! 이 참가자들은 모두 미래를 예측해주는 특별한 일기장들을 받고 그 일기들은 각각 자기만의 독특한 장단점들을 지니고 있다. 앞으로 남은 90일 동안, 이 12인의 선택받은 자들은 마지막 남은 1인이 되기 위해 필사적으로 생존해야 한다. 우승자는... 새로운 [시간과 공간의 신]이 될 것이다.

 

유키테루는 생존하기 위해 다른 일기장을 소지하고 있는 유노라는 여자 스토커와 파트너를 이룬다. 각 참가자는 데우스가 그들의 일기를 업그레이드해준 순서로 번호를 부여받는다. 일기장들은 자신들의 주인들이 적을 법한 형식으로 미래에 일어날 일들을 기록하고, 어떤 사람들은 이에 자신의 미래에 영향을 주는 행동들도 한다. 다만 [데드 엔드 (Dead End)]라는 시점에 도달하게 되면, 다른 변화 없이 일기장의 주인의 시간은 바닥나고 삶은 끝을 맡는다. 일기장들은 주인들의 성격, 직업, 삶의 스타일 그리고 버릇 등에 따라 반응을 하는 일종의 맞춤형이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손에 일기장이 넘어갔을 때 주인의 허락 없이도 그 일기장을 이용해 먹는 것도 가능하다. 미래의 자신이 적는 기록물이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을 수도 있고, 다른 뜻으로 해석될 수도 있다. 보통 방법으로 타인을 죽이는 것과 더불어 이 일기장을 파괴하면 그 일기장의 주인도 죽게 된다.

과연 유키테루는 이 무시무시한 서바이벌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설정:

미래 일기 - 말 그대로 미래를 예견할 수 있는 물건이다. 죽어가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가 자신이 죽기 전에 자신의 뒤를 이을 신을 선출하기 위해 존 바쿠스의 제안으로 테스트를 거친 끝에 만들어낸 완성품이다. 미래 일기 서바이벌 게임이 시작된 뒤로부터 90일 뒤 데우스 엑스 마키나가 죽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90일까지의 미래가 예지 된다. 또한 일기 소유자가 다른 일기 소유자를 열세로 몰아 죽는 미래가 전개될 경우에 [Dead End]라는 플래그가 뜬다. 이를 깨기 위해서는 그 미래를 깨는 기적을 발휘해야 한다. 결과적으로 주인공 유키테루는 이 기적을 제일 많이 일으키게 된다. 이 일기는 소유자의 미래를 구체화 시킨 것이기에 일기가 파괴되면 소유자는 반드시 죽게 된다.

 

인과율 대성당 - 데우스와 각 소유자들이 모이는 회의 장소다. 소유자들은 생각만 한다면 언제든 드나들 수 있는 곳이고, 원형 모양의 자리들에 로마 숫자가 적혀있다. 소유자가 죽을 시에 그 소유자의 자리에는 Dead End가 표시된다.

 

사쿠라미 시 - 본작의 주 무대이다. 데우스 엑스 마키나의 지휘하에 의도적으로 일기 소유자 전원이 한 시에 배치되어 있다. 시장부터 시작해서 살인마, 국제적 테러리스트, 대규모 사이비 종교, 스토커 등등 온갖 악당들이 집합한 곳이다.

 

시립 사쿠라미 중학교 - 유키테루와 유노가 통학하고 있던 학교다. 사건의 초반부에 등장했으며 미네네 테러 이후 휴교 상태였다. 이후 공식적으로 폐교되면서 재학생들은 전부 인근의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갔다. 작중에 여러 수난들을 당하는 곳.. 딱히 교복은 없다.

 

시립 우메사토 중학교 - 다른 인물들이 통학하고 있는 학교다. 시립 사쿠라미 중학교에서의 대참사 이후 유키테루와 유노가 이곳으로 전학 온다. 여기도 딱히 정해진 교복은 없다.

 

신비안교 - 신흥종교다. 6번째 일기장 소유자의 가족들이 교주라는 입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다양한 미래 일기 소유자들과 주변 인물들이 복잡하게 얽혀있었다. 뉴스에서 방송되었던 대형 사건은 진범이 따로 있었으나 경찰이나 윗선에서는 신도들의 집단 자살로 적당히 꾸며낸다.

 

엄마의 고향 - 8번째가 운영하는 고아원이다. 7번째 콤비도 이 고아원에서 양육되어 자랐다. 원장 8번째 인물의 휘하에 고아원생들이 자발적으로 그녀의 심복이 되어 미래 일기 배틀에 힘을 쓴다.

 

트윈 타워 빌딩 - 사쿠라미 시 중앙에 위치한 쌍둥이 빌딩이다. 32층으로써 트윈 빌딩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남탑과 북탑으로 나눠져있다. 기능이 복합된 빌딩으로 19층까지는 쇼핑몰, 최상층에는 HOLON 2대와 11번째 인물의 사무실, 그리고 가사이 은행이 위치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