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신의 탑연재중
Tower of God
神の塔
최근수정 2021-02-25 17:20:25
유저평점
6.04
마스터평점
랭킹: 11위 · 인기도: 2,992,363 프리미엄: 5 감정가: 1,994,909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작가:  SIU
화수 : 
등급 : 12세
시작일 : 2010.06.30
완결일 : 
연재일 :장르 : 드라마,판타지
홈페이지 :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183559

배경)

공간적 배경 - 탑

 

줄거리)

어두운 동굴 속에서 스물다섯번째 밤은 탑을 올라가려는 라헬을 쫓고 있다. 결국 따라잡는데 성공하지만, 라헬은 "어두운 세상은 지긋지긋하고 낮에는 푸른 하늘, 밤에는 별 빛을 보고 싶다"며 "자신을 이제 포기하고 잊어 달라"고 한다. 그 순간, 라헬의 주위에 빛이 휩싸이며 그 빛과 함께 어디론가 사라진다. 그와 동시에 밤은 정신을 잃는다. 정신을 차려보니 밤은 어느새 탑의 안쪽에 도착해있었다. 그곳은 탑 최하층의 관리자 헤돈이 밤을 환영해준다. 그리고 이름을 부르기가 너무 힘들다고 '스물다섯번째 밤'의 이름을 짧게 '밤소년'으로 명명한다. 밤은 헤돈에게 라헬이 어디 있는지 물어보지만 대답을 회피하면서 답은 항상 위에 있다며 시험을 봐서 탑을 올라갈 것을 권한다. 자살행위에 가까운 터무니 없는 시험조건에도 불구하고, 라헬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여 시험을 받아들인다. 자하드의 공주인 하 유리 자하드는 길잡이 에반 에드록과 함께 밤을 보러 헤돈의 층까지 내려간다. 하지만 유리 자하드는 평범해 보이는 밤의 모습에 실망하고 에반 역시 예전 비선별 인원들에게서 느껴졌던 힘이 느껴지지 않는다며 밤이 이제까지 와의 비선별 인원과는 달리 평범한 인간이라고 여긴다. 유리는 이대로라면 밤이 죽어버릴 것이라는 것에 대해 연민과 함께 비선별 인원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으로 밤에게 도움을 줄까 망설인다. 난입한 유리는 밤에게 말을 걸지만 관리자 헤돈이 밤에게 포켓을 주지 않아 대화가 불가능했기 때문에 에반으로 하여금 포켓을 주게 한다. 이 때 밤은 'A급 포켓'을 공짜로 얻게 된다. 유리가 밤을 도와주고 싶어 하자 헤돈은 시험의 룰을 살짝 바꿔 유리에게 13월의 무기중 하나인 "검은 삼월을 저 소년에게 빌려주라"고 한다. 탑에 있어서 13월의 무기라 함은 어마어마한 의미를 지니기에 자하드의 공주가 왕(자하드)에게 하사받은 13월의 검을 다른 사람에게 건네주는걸 망설이지만, 이내 "저 녀석이 마음에 들었다"며 자신의 소중한 검은 삼월을 빌려준다. 그리고 밤은 시험을 치루기 위해 검은 삼월과 함께 흰 철갑상어가 있는 철창 안으로 들어간다. 과연, 스물다섯번째 밤은 라헬을 만날 수 있을 것인가...... 설정 신의 탑은 네이버에서 매주 월요일마다 연재되고 있는 웹툰으로, 한 소년이 자신의 모든 것이었던 소녀를 쫓아 탑을 올라가는 이야기를 서술한다. 작중에 탑은 일종의 세계이며, 그 정상에 오르면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는 설정이다.

 

대한민국의 웹툰. 작가는 SIU. 자신의 모든 것이었던 소녀 라헬을 찾기 위해 광대한 세계 그 자체인 '탑'을 오르기 시작한 소년 스물다섯번째 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모험, 판타지, 배틀물, 집착물, 성장물, 연애물, 액션 등 상황마다 장르가 달라진다. 작가가 구상하고 있는 T.U.S라는 세계관의 일부에 속하며 탑이라는 독특한 공간을 배경으로 삼고 있다. 탑의 다음 층으로 가기 위해서는 각 층의 관리자가 내는 시험에 통과해야만 하며, '탑의 끝까지 오른 자는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기본 설정이다.

2012 독자 만화 대상에서 1위를 차지했다.

 

설정)

탑 - 본작의 배경이 되는 초월적인 규모의 세계. 내부에 존재하는 수많은 공간들이 상하위 형태로 분단되어 있고, 도전자들이 계속 상위의 세계로 올라가는 구조이기에 '탑'이라고 불린다.

 

관리자 - 탑을 관리하는 존재들.

 

선별인원 - 탑에 정식으로 허가를 받고 들어온 존재.

 

비선별인원 - 탑에 정식으로 허가를 받지 못하고 들어온 존재. 탑의 법칙에 얽매이지 않기에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지배자 - 관리자 대신 각 층을 지배하는 존재로 지배자들 전원이 모두 하이 랭커들이다. 2층의 지배자인 에반켈은 랭킹 60위권 이내에 드는 상위 레벨의 하이랭커라고 하며 지배자는 그 층의 시험에 대한 결정권을 가지지만, 관리자가 시험에 이의를 제기할 경우 지배자는 관리자의 뜻을 따라야 한다. 예를들어 1부에서 잠어몰이 시험이 관리자가 지배자의 시험에 개입을 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시험감독관 - 각 층의 시험을 주관하는 자들로 전원이 모두 랭커들로 이루어져 있다. 보통은 시험관을 하지 않고 자신들의 힘을 수련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한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