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시리얼 익스페리먼츠 레인완결작
Serial Experiments Lain
シリアルエクスペリメンツレイン
최근수정 2012-02-24 11:51:24
유저평점
7
마스터평점
랭킹: 2370위 21 인기도: 8,919 프리미엄: 1000 감정가: 5,946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13
러닝타임 : 23분
등급 : 15세
방영일 : 1998.07.06
종영일 : 1998.09.28
장르 : 디멘시아,미스터리,드라마,공상과학,초자연,심리
프로듀서 :  TVTokyo GeneonUniversalEntertainment Genco FUNimationEntertainmentL TriangleStaff PioneerLDC
홈페이지 : 

 

배경:

나라는 물론 일본이고, 시대는 근미래. 전세계에 인터넷 같은 광범위 네트워크 시스템인 와이어드 (Wired)가 깔리게 되고, 와이어드에 접속하는 단말기 나비 (Navi)가 보급된 시대다.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geneon-ent.co.jp/rondorobe/anime/lain/

Wikia: http://animanga.wikia.com/wiki/Serial_Experiments_Lain

엔하위키: http://mirror.enha.kr/wiki/serial%20experiments%20lain

 

 

줄거리:

일본 시부야에서 요모다 치사라는 여학생이 자살한 날로부터 일주일 뒤, 그녀의 반학생들은 그녀로부터 이메일들을 받기 시작한다. 여기저기서 들리는 루머들에 이끌려 평소엔 조용하고 평범해 보이는 소녀 레인은 그날 집으로 돌아가 난생처음으로 먼지가 수북한 나비 컴퓨터를 틀고 죽은 소녀와 대화를 나눈다. 치사의 메시지는 그녀가 자신의 육체를 더 이상 필요하지 않았기에 자살을 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녀는 이제 [와이어드]라고 불리는 인터넷 비슷한 광범위 네트워크 시스템 속에서 존재한다고 한다. 레인은 그녀에게 왜 굳이 그럴 필요까지 있었느냐고 묻자 이 미스터리 한 답변이 나온다: [왜냐면 신은 여기 있으니까].

 

[시리얼 익스페리먼츠 레인]은 줄거리로 표현하기 아주 까다로운 애니메이션이다. 왜냐면 이 시리즈는 [현실]이 무엇인지에 대해 논하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스토리는 세상 모든 것이 인간의 생각, 기억 그리고 의식으로 인해 이어진다는 가정하에 만들어졌다. 따라서 우리 눈에 보이는 것들은 레인이라는 소녀의 망각, 다른 등장인물들 아니면 레인이 그들에 대해 만들어낸 망각이라고 볼 수 있다. 스토리의 진행은 관객들을 잘못된 방향을 주목하게 하는 것에 한몫한다. 어디선가 들려오는 목소리, 내레이션이 주는 정보들은 곧이곧대로 진실이라고 믿을 수 없다. 이 시리즈는 전통적 전개 방식과는 달리 다양한 철학적 주제들을 주 포인트로 삼고 있으며, 한 에피소드는 [겹]이라 불리며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설정:

와이어드 - 전 세계에 깔려있는 인터넷 비슷한 광범위 네트워크 시스템이다. 여기에 접속하는 단말기 나비 (Navi) 역시 어디에나 보급되어있다. 요모다 치사라는 소녀는 자살을 한 후 여기서 의식이 존재하며 다른 이들에게 이 사실을 알리는 듯. 주인공 소녀 레인도 이곳으로 이끌리게 되고 점점 미스터리를 파해치며 이 시스템과 자신이 살고 있는 세상의 비밀을 알아낸다.

 

뱅크신 - 작중에 자주 등장하는 장면들을 통틀어 뱅크신이라고 한다.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 시간과 제작비를 아끼기 위해 미리 제작해 두었다가 활용하는 장면으로써 [시리얼 익스페리먼트 레인]에선 시도 때도 없이 자주 등장한다. 보통 로봇 만화에서 로봇 합체나 출격할 때 많이 써먹는 편이지만 여기서는 1화부터 마지막 화를 빼고는 전 화가 초반 30초가 똑같다. 좀 저예산 티가 팍팍 나는 연출..

 

애플 - 시리즈를 보다 보면 애플의 간접광고가 심심찮게 많이 나온다. 이유는 간단하게도 그래픽 팀이 매킨토시를 사용해 작업했다는 것. 예를 들면 가끔씩 등장하는 멀쩡한 컴퓨터 화면은 반드시 Mac OC 기반의 OC라던가, NAVI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회사 [타치바나]는 [귤]을 의미하는 말이다.

 

Psyche Processor - NAVI에 장착하면 메인 프로세서의 정보처리 과정에 멋대로 개입하기 시작한다. 별다른 본체 개조 없이, 칩을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NAVI의 성능을 한계까지 끌어올려주기 때문에 어둠의 루트를 통해 구하는 것조차도 매우 어려운 물건이다.

 

요모다 치사 - 1화에서 시부야의 빌딩 옥상에서 떨어져 자살하는 캐릭터. 와이어드와 현실의 경계 붕괴에 대한 복선을 까는 주요 역할이다. 이후 와이어드 세계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메일을 보내 와이어드로 오라고 유혹한다. 이에 의문을 느낀 주인공 레인은 와이어드로 들어왔고 이것을 도화선으로 사건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Knights - 자칭 신전기사단이라는 자들로써 와이어드 세계의 해커 집단이다. 와이어드의 신이라는 존재를 믿고 있으며 레인을 이전부터 알고 있었는듯하다. 네트워크를 해킹하여 레인의 이미지를 남기거나 예언을 실행하라라는 말을 띄우거나 하는 둥 와이어드의 신을 믿는 신도들로써 행동하고 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