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헬퍼완결작
Hellper
최근수정 2021-02-25 17:19:25
유저평점
8.67
마스터평점
랭킹: 51위 · 인기도: 55,073 프리미엄: 21 감정가: 36,715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작가:  
화수 : 
등급 : 
시작일 : 2011.10.05
완결일 : 2017.02.20
연재일 :장르 : 액션
홈페이지 :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389848

배경)

시대적 배경 - 작중 "무려 2011년식이라고요... 10년도 훨씬 넘은 똥차를 왜 계속.."라는 대사로 보아, 현재 시대 배경은 최소 2021+α년인 듯하다. 아무래도 만화가 완결되는 시점에 맞춰진 것 같다. 생각해보면 시즌 1 완결에 3년 반 이상이 걸렸으니 남은 두 시즌도 그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면 신빙성이 있는 얘기. 하지만 지금 2부 연재 추세를 보면 2부가 2021년 말에 완결되고, 이후 연재되는 3부를 통해 실제 년도와 만화 시간대가 동일하게 맞춰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2부가 진행되면서 10년 전쯤의 장광남의 어린 과거 시점임에도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걸 알 수 있는데 그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또한, 하나의 증거로 볼 수 있는 것이 있는데 엘이 TV를 틀고 무한도전을 보는 모습이 있다. 여기서 멤버들이 "우주 고고고!", "화성이다!!"라고 말하는데 대부분은 그냥 넘겼겠지만 실제로 무한도전이 마션 패러디를 했었다. 뼈 있는 말일 수도 있는데, 미래의 지구인들의 모습을 반영했을지도 모른다. 또한 장광남의 꿈속에서 풍선껌이 1500원이라는 언급을 한 적이 있는데 아마 미래 물가를 반영한 듯하다.

 

 

공간적 배경 - 저승

 

 

줄거리)

도시를 지키는 가드 트라이브의 대장 장광남. 그가 의문의 교통사고로 사망한 뒤, 저승과 이승에서 펼쳐지는 감성 액션 판타지 만화.

 

 

 

설정)

존재색 - 헬퍼에서는 존재들을 나눌 때 색, 그 중에서 무지개색인 빨주노초파남보를 쓴다. 특정 존재들마다 색이 다르고, 하계의 특정 도구는 특정 색의 암력만을 감지해 능력을 발휘하는 '색 인증' 기능을 가지고 있다.

색의 차이에 따라 능력과 잠재력의 차이가 있기도 하지만, 화이트 티켓을 관리하는 백부 사신, 암당의 아랫분, 보라색에 가장 가까운 남색, 3대 흉망을 제외한 존재들은 그리 많은 차이가 존재하지 않는다.

사계인의 경우 부모의 존재색이 다를 때, 색을 반씩 가지는 것이 아니라 이승처럼 더 많이 물려받은 한 쪽의 색을 가지게 된다. 이는 색의 강함과는 상관 없다. 단, 발현되지 않은 색 또한 나타나지는 않지만 가지고는 있다.

 

적목: 령의 형에 나타나는 붉은 눈. 그 개수는 자신의 죽음을 슬퍼해 준 사람이 가진 슬픔의 양에 따라 달라진다. 평범한 령은 1~2개의 적목을 가지고 있지만, 인복이 좋은 령은 그 이상을 가지기도 한다. 이 적목의 숫자는 사계에서 령의 잠재력이기도 하다.

 

흑목: 령의 형에 나타나는 검은 눈. 자신의 죽음을 슬퍼해준 사람이 1명도 없는 령에게서 볼 수 있다. 망의 몸에도 여럿 관찰할 수 있지만 이성이 증발해버린 망에게는 그저 무늬일 뿐이다. 적목은 령의 잠재력을 가늠할 수 있게 하지만 흑목에 대해서는 언급된 바가 없다.

 

헬퍼: 블랙 티켓은 하계에서 밀려오는 암력을 장수에 맞게 흡수 및 제어하여 령들의 망화를 막는다. 그러나 간혹 그 흡수력이 아주 뛰어난 령들은 티켓이 일부 찢어져도 망화가 진행되지 않고 암력을 추가로 흡수하곤 한다. 이런 령에게 보라색의 아랫분이 계약을 통해 스폰서가 되어 주는데, 이 스폰을 받는 령을 '지옥의 도움을 구하는 자', 헬퍼라고 칭한다. 헬퍼가 되면 티켓을 조금씩 찢을 때마다 보라색의 암력과 스폰싱해 주는 아랫분의 흉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자신의 흡수력의 한계를 가늠할 수 없기에 언제나 영멸의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때문에 헬퍼는 항상 유혹에 갈등한다. 헬퍼가 티켓을 찢을 때마다 내면세계에서 아랫분을 조우하는데, 이 아랫분은 본체의 의식이 헬퍼에게 옮겨간 것이다.

 

법구: 사신들이 평소 잉여 암력을 저장해두는 도구. 법구 하나가 사신 1명의 힘과 맞먹는다. 사신의 증명패와 같은 도구이며 주로 무기로 쓰인다. 다만 사신에 따라 법구를 주력으로 삼지 않는 경우도 있다. 법구 중에서 격이 다르지만 특정 색 인증 기능 등으로 아무나 쓰지 못하는 '절대법구'가 몇 존재한다.

 

데스폰: 각 사신들에게 할당되는 령의 수명, 사인, 위치가 표시되는 공무성 스마트폰. 이승의 사람들의 수명도 검색할 수 있으며, 그 외의 어플들도 유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령에 대한 기능이 주가 되어서인지 사신의 도구인데도 붉은색이며, 색 인증 기능은 없는지 굳이 사신이 아니라도 사용이 가능하다.

 

흉기: 아랫분의 무기. 아랫분의 이름에 맞는 거대한 신체부위의 형태를 취한다. 그 신체부위란것은 바로 함부로 놀렸다간 패가망신한다는 세 부위이며, 각각 '손(슈빌 워핸드)' '혀(존나나 워통거)' '성기(샹 워배트)'를 나타낸다. 부가기능 없이 오로지 물리적인 타격만 입히지만, 그 위력은 어떤 기술보다 강력하다. 일명 '기술이 필요없는 강력한 힘.'

 

퍼스트 애플: 아랫분에 맞먹는 '보라색'의 힘과 특수력을 얻게 해 주는 조그만 사과. 선악과라고도 불린다. 헬퍼 스폰싱 없이도 보라색의 암력과 강력한 특수력을 얻을 수 있는 굉장한 열매이지만, 부작용이 너무나 치명적이라 사신 본부는 퍼스트 애플을 담근 물을 추출한 'S1'이라는 약으로 특수력을 제공, 급사 임무에 투입한다.

 

이식: 말그대로 신체에 무언가를 이식하는 것. 크게 형 이식과 사상 이식이 있다. 형 이식의 경우는 신체의 일부를 접합하는 등 붙이는 것인데 자신의 신체는 물론 타인의 신체도 가능, 사상 이식의 경우는 정확한 설정이 나타나지 않았지만 성격이나 인격을 바꾸는 것으로 추측된다.[13] 하지만 이 두 가지의 이식은 완성이 되려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성공 확률도 매우 낮지만 예외도 존재하긴 한다. 단, 자신의 형과 형식이 같은 형, 예를 들면 자신의 혈육의 형을 이식할 경우 성공 확률이 훨씬 높다.

 

망: 티켓이 완전히 끊어진 령들이 변해 생기는 괴물. 티켓이 끊어지면서 저승의 암력을 미친 듯이 흡수해 힘이 엄청나게 강해지는 대신 지성과 의식, 기억을 상실한다. 티켓 개수와 망이 된 후의 강함은 별개.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